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Way Too Long

FASHION

롱 앤 린(long & lean) 스타일이 그 어느 때보다 만연한 시즌, 더욱 가늘고 긴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에 주목할 때다!

발등을 덮을 정도로 긴 코트, 피치 컬러 블라우스, 네이비 컬러 점프슈트, 얇은 롱 스카프 모두 Chloe.

 

실크 소재의 플라워 패턴 드레스, 발바닥 부분에 퍼 장식을 더한 슬링백, 십자가 네크리스 모두 Gucci, 간결한 디자인의 울 재킷 Lemaire.

Maxi Dress
몸을 타고 유연하게 흐르는 실크나 시폰 소재의 맥시 드레스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여기에 이질적인 투박한 울 코트나 테일러드 재킷을 매치하면 중성적 분위기를 더해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크림 컬러 터틀넥 니트와 화이트 셔츠 Hermes, 레이어드 형태의 펠트 소재 스커트와 브라운 컬러 벨트 Marni, 퍼와 가죽을 패치워크한 롱부츠 Tom Ford, 케이스를 돌리면 다른 모양의 다이얼이 나타나는 클래식한 리베르소 듀에토 시계 Jaeger-LeCoultre.

Midi Skirt
올겨울, 대다수의 디자이너가 무릎 아래로 길게 내려오는 미디스커트에 롱부츠를 더했다. 시크하고 낭만적인 스커트가 몸에 꼭 맞는 부츠와 만나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더블브레스트 롱 코트 Tom Ford, 스카이 블루 컬러 데님 팬츠 Vetements by 10 Corso Como, 블랙 컬러 터틀넥 니트 CH Carolina Herrera, 버건디 컬러 앵클부츠 Stuart Weitzman, 클립 모양 이어링과 링 Louis Vuitton.

Long Coat
온몸을 감싸는 롱 코트는 겨울의 한기를 막을 뿐 아니라, 도시적 스타일을 손쉽게 완성한다. 여기에 옅은 컬러의 데님 팬츠를 더하면 롱 코트 특유의 묵직한 느낌도 덜어낼 수 있다.

 

플리츠 장식의 블라우스, 브이넥 점프슈트, 유니크한 디자인의 펌프스 힐 모두 Celine, 트위스트 이어링 Louis Vuitton, 스트랩이 있어 손목에 걸 수 있는 레드 컬러 클러치 Hermes.

Jumpsuit
점프슈트는 특별한 액세서리나 스타일링을 더하지 않아도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전천후 아이템이다. 유연해 보이는 건 덤. 여기에 날렵한 힐을 더하면 롱 앤 린 스타일에 더욱 가까워진다.

 

소매의 길이가 긴 크림 컬러 니트, 바둑판무늬 스커트, 앞쪽에 지퍼 장식이 있는 롱부츠 모두 Valentino.

Chunky Knit
손으로 짠 듯 성글게 엮은 청키 니트의 매력은 축 늘어지는 듯한 느낌이 아닐까? 손등을 가릴 정도로 소매를 늘어뜨린 뒤 무릎을 덮는 길이의 찰랑거리는 스커트를 더하면 복고적인 롱 앤 린 스타일이 완성된다.

 

체크무늬 코트, 네이비와 레드 컬러가 섞인 터틀넥 니트, 스티치 장식이 돋보이는 데님 팬츠, 악어가죽 소재 펌프스 힐 모두 Louis Vuitton, 실버 링 Hermes.

Sleek Pants
군더더기 없이 매끈한 자태를 자랑하는 슬릭 팬츠는 다리가 가늘어 보인다. 몸에 꼭 맞는 롱 코트나 힐을 매치하면 더욱 늘씬해 보일 것이다.

에디터 김지수 (kjs@noblesse.com)
사진 김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