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Wedding Diary – 4

BEAUTY

결혼을 앞둔 이들에겐 준비해야 할 혼수 리스트가 빼곡하다. 이것만큼은 제대로, 남들과는 다르게 준비할 수 있게 <노블레스>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홈 셀렉션.

Premium Home Collection 12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14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장착해 가치를 인정받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Ace Bed.

1
Ace Bed
체형도, 체중도, 수면 자세도 서로 다른 부부가 공유하는 침대. 에이스침대의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는 체형과 체중에 상관없이 온몸을 완벽하게 지지해 수면 시 최상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위아래로 받쳐주는 더블 쿠션 시스템으로 오래 사용해도 꺼지지 않고 특허받은 Z 센서가 스프링 간 마찰로 인한 소음을 방지한다. 피아노 건반처럼 움직이는 독립된 스프링을 장착한 피트 존은 인체의 굴곡을 따라 부드럽게 받쳐주고 옆 사람이 뒤척여도 흔들리지 않을 만큼 진동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스프링이 한쪽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2개의 스프링을 마주 보게 겹쳐 오랫동안 매트리스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세계 특허, Hybrid Z Spring
2중 구조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수직 구조의 Z 센서를 기준으로 상부와 하부로 나뉜다. 상부의 스프링이 몸의 라인을 빈틈없이 맞춰주고 하단의 스프링은 몸무게를 분산해 단단하게 받쳐주어 편안한 수면 자세를 만든다.

투 매트리스 시스템을 적용한 리에토

안전하고 탄탄한 스틸 구조의 아넬로 Ⅲ

신혼 가구의 꽃, 침대
침대는 교체 주기가 긴, 그 어떤 가구보다 오래 사용하는 아이템이기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한국갤럽이 올해 실시한 침대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실제 신혼부부가 혼수 가구를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이 침대로 나타났다. 또한 프레임보다는 매트리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수면의 질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에이스침대의 프리미엄 매트리스 하이브리드 테크는 숙면을 방해하는 꺼짐, 소음, 흔들림, 쏠림 등 스프링 침대의 대표적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업그레이드한 제품. 위생적으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매트리스의 겉과 속은 물론 커버까지 항균 시스템을 적용해 세균, 곰팡이 걱정이 없다. 가구에 사용하는 목재도 E0등급의 친환경 자재만 사용해 새 가구 증후군으로부터 안전하다. 업계 최초로 매트리스 전 제품에 위생·안전 마크 3종을 동시에 인증받아 믿고 쓸 수 있다.
이제는 신혼집 인테리어에 신경 쓸 차례. 실용적이면서도 존재감을 갖춘 헤드보드가 침실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에이스침대의 리에토와 아넬로 Ⅲ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색상으로 침실 인테리어 지수를 높여준다. 내추럴한 톤의 애쉬목 몰딩과 차분한 컬러의 패브릭이 조화를 이룬 리에토는 편안한 무드의 침실을 연출한다. 볼륨감을 강조한 헤드보드와 투 매트리스 시스템을 적용해 한층 더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아넬로 Ⅲ는 헤드보드가 낮아 상대적으로 천장이 높아 보이는 효과를 주고, 그 덕분에 침실이 한결 넓어 보인다. 또한 스틸 프레임 구조로 견고하며 침대 밑 청소가 편리한 것이 장점.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의 인조가죽을 사용해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침실에 제격이다.
Inquiry 1577-7121

에이스 웨딩 멤버스
에이스침대는 예비 부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에이스 웨딩 멤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에이스침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청첩장, 결혼식 계약서 등 결혼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면 승인을 거쳐 회원 번호를 발급한다. 웨딩 멤버스 회원이 침대 세트 또는 고급형 매트리스를 구매하면 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에이스침대 전용 방충·항균·항곰팡이제, 마이크로가드를 5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홈페이지에 후기를 작성한 회원에게는 고급 디퓨저를 증정하며 매월 다양한 문화 공연과 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문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기청정기 에어엔진, 발뮤다 더 토스터, 자연 바람 선풍기 그린팬S, 공기 순환기 그린팬서큐 모두 Balmuda.

2
Balmuda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독보적인 성능을 겸비해 가전업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발뮤다의 가전으로 우아한 신혼집을 꾸며보자. 거실은 8분 만에 초미세 먼지를 제거해주는 공기청정기 에어엔진으로 365일 청정한 공기를 유지하고, 배터리 독을 장착한 자연 바람 선풍기 그린팬S로 거실과 방을 드나들며 시원한 여름을 보내자. 주방에선 냉동 빵도 살린다는 기적의 토스트기 발뮤다 더 토스터로 매일 아침을 행복하게 맞이하는 것을 추천. 공기 순환기 그린팬서큐는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효율을 높이고 습한 내부 공기를 순환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펄 화이트·스톤·펄 핑크·베이지 컬러 냄비, 나무 소재 자석냄비받침 모두 Vermicular.

3
Vermicular
전 제작 공정을 장인이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일본 프리미엄 주물 냄비 버미큘라. 냄비 본체와 뚜껑 사이의 간격이 0.01mm 오차 범위를 유지하는 완벽에 가까운 밀폐성을 자랑한다. 완벽한 밀폐 효과로 식자재에서 나온 수분을 냄비 안에서 순환시키는데, 그 덕에 물 한 방울 더하지 않고 재료 자체의 수분으로 요리하는 무수분 조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끌어내고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 더욱 건강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냄비 바닥에 올록볼록한 그릴을 더해 재료가 바닥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한 덕에 쉽게 타거나 눌어붙지 않는다.

포르토 듀베이 세트 Frette

4
Frette
프레떼는 원사 선택부터 디자인, 제작까지 모두 이탈리아 본사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침구에서 남다른 품격을 느낄 수 있다. 매일 호텔 침대에서 잠드는 듯 쾌적한 느낌을 주는 호텔 컬렉션을 신혼 침구로 추천한다. 원래 런던 사보이 호텔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것이나 고객의 요청에 따라 홈 베딩 컬렉션으로 출시했다. 이탈리아 장인의 자카드 직조 기술로 구현한 최상의 퀄리티와 포근함을 느낄 수 있고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호텔 컬렉션 중 포르토(Porto) 라인은 이 계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시원한 컬러와 여덟 줄의 스티치를 섬세하게 수놓은 디테일이 특징이다.

PH 5 펜던트(왼쪽)와 파테라(Patera) 펜던트 모두 Molteni&C

5
Louis Poulsen
신혼의 무드를 한층 살려줄 빛의 조력자, 조명. 조명이 공간에서 발하는 존재감을 아는 이에게 루이스 폴센의 조명은 단연 선택 일순위다.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PH 조명 시리즈다.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지닌 PH 조명은 건축가 폴 헤닝센이 그의 이름을 본떠 디자인했다. 크기와 모양별로 다양한 PH 조명이 있는데 PH 5나 PH 아티초크 등의 펜던트가 유명하다. 이외에도 루이스 폴센은 베르너 판톤의 LC 셔터, 아르네 야콥센의 AJ 조명 등 다양한 명작을 갖추고 있다.

그체어 Boe

6
Fritz Hansen
반려 가구라는 말이 있다. 한번 장만하면 평생을 쓰는 가구, 세월이 흐를수록 깊은 멋을 내는 가구를 말한다. 그만큼 혼수가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열 가구 부럽지 않은 단 한 점의 의자, 프리츠 한센에서 만날 수 있다. 1872년부터 아르네 야콥센, 한스 베그너 등 역사 속 거장과 함께 명작을 탄생시켜온 프리츠 한센. 특히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앤트 체어와 세븐 체어는 극도로 미니멀하고 날렵한 디자인이지만 앉았을 때 허리가 편안한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소재와 컬러, 협업을 통해 끊임없이 변주되는 고전 중의 고전이기도 하다. 프리츠 한센은 에그 체어, 스완 체어를 비롯해 에세이 테이블, 파븐 소파 등을 통해 독창적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Electronics

7
LG Electronics
신혼집에 하나 둘 가전제품을 들일 때 가장 고민스러운 공간이 주방이다. 특히 부피가 큰 냉장고를 결정하는 일이 어렵기 마련인데 기능과 디자인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고려한 쿨한 냉장고, LG 시그니처 냉장고라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터. LG전자의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을 총집결해 만든 하나의 아트 피스 같은 제품이다. 은은하면서도 화려한 스테인리스스틸 본연의 멋을 극대화한 디자인이 주방을 한층 세련된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전면의 유리문을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내부의 조명이 켜지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오면 오른쪽 냉장실 문을 자동으로 열어주는 기능, 오토 스마트 시스템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자작나무로 만들어 고급스러움을 더한 제품 박스, 세 가지 사이즈로 만날 수 있는 스튜 포트, 초콜릿 중탕이나 휘핑 크림 등에 이용하는 구리 볼, 온도에 민감한 소스를 위한 팬, 양쪽에 손잡이가 달린 소테 요리를 위한 팬, 그 아래 스테이크를 굽기 좋은 프라이팬, 밑으로 갈수록 오목한 모양의 스플레이 포트 모두 Kuper 클래식 라인.

8
Kuper
유럽의 주방을 연상시키는 클래식한 구리 냄비가 주방 인테리어의 품격을 더한다. 독일 쿠퍼 매뉴팩처(Kupfer Manufaktur)와 문화통상의 협업으로 탄생한 구리 쿡웨어 브랜드, 쿠퍼(Kuper)의 클래식 라인이라면 셰프의 주방 못지않은 근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뚜껑과 본체 모두 100% 구리 소재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한 쿠퍼 클래식은 신혼부부의 부족한 요리 솜씨도 보완해준다. 순간적인 발열 효과와 탁월한 열전도율로 빠르고 고르게 열을 전달해 음식을 더욱 맛있게 조리하고 식자재 본연의 영양, 맛, 향을 유지한다. 바닥을 특수 표면 처리해 인덕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블루 플레인 셀렉션 Royal Copenhagen

9
Royal Copenhagen
1775년부터 이어진 로얄 코펜하겐의 블루 플레인 라인은 고전적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20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로얄 코펜하겐을 추천하는 이유는 대물림할 수 있을 정도의 역사성에 더해 라인 간 믹스 앤 매치가 자유롭기 때문이다. 블루 플레인에서 플루 하프 레이스, 블루 풀 레이스, 메가와 프린세스까지 다양한 라인을 한 식탁에 올려도 블루 톤으로 통일감을 유지한다. 그 덕분에 신혼 초 겪게 되는 스타일링의 시행착오 없이 우아한 식탁을 차릴 수 있다.

블루 플레인 셀렉션 Royal Copenhagen

10
Bang & Olufsen
좋은 소리에 투자하는 신혼부부가 늘어나면서 오디오 시스템도 혼수 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게 됐다. 뱅앤올룹슨의 신제품 베오사운드 35는 앰프와 스피커를 내장해 추가 장비 없이 손쉽게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모바일 등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세리프 TV Samsung

11
Samsung
가구로 착각할 만큼 감각적인 디자인의 TV. 로낭 & 에르완 부룰레크 형제가 삼성과 함께 만든 세리프 TV가 바로 그것이다. 바닥에 세우거나 테이블 위에 올릴 수 있도록 다리를 탈착 가능한 형태로 만들었고 TV 위쪽을 선반처럼 활용해 소품을 올려둘 수 있게 했다. 뒷면에 우븐 패브릭 패널을 덧대어 모든 각도에서 보기 좋게 만들었다.

드럼세탁기 W1과 의류 건조기 T1 Miele

12
Miele
밀레에서 새롭게 선보인 드럼세탁기 W1과 의류 건조기 T1으로 가사노동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드럼세탁기 W1은 세탁 중 두 번에 걸쳐 자동으로 세제를 투입하는 트윈도스(TwinDos) 시스템을 도입해 세탁 효과를 극대화한다. 기존 세탁기보다 빠른 속도로 세탁을 마무리하는 파워 워시 기능을 갖춰 에너지 효율이 유럽 최고 등급보다 40% 이상 높다. 탈수 과정에서 뜨거운 공기를 주입하는 소프트 스팀 기능이 있어 세탁 후에도 옷이 엉키지 않고 구김도 거의 남지 않는다. 의류 건조기 T1을 함께 사용하면 옷을 완벽하게 건조해 냄새 없이 보송보송한 옷을 입는 행복을 매일 느낄 수 있다.

Magic in Honeymoon & Flower Bouquet
낭만적인 신혼여행지 타입에 따른 패션 스타일, 나의 결혼식에 영감을 줄 셀레브러티의 웨딩, 그리고 신부의 아름다움과 결혼식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플라워 부케까지. 세심한 부분들이 어우러져 나만의 감각적인 웨딩을 완성합니다.

정교한 엠브로이더리 레이스를 이용한 로맨틱한 분위기의 웨딩드레스 Vivatamtam, 화이트 펌프스 Dior, 오른손 약지에 착용한 오벌 형태의 다이아몬드 링과 페어 셰이프 다이아몬드 링은 Tiffany & Co.

Honeymoon Style Guide
일생에 단 한 번뿐이라 더욱 특별한 여행, 허니문.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한층 근사하게 완성해줄 스타일링 아이디어!

For Resort
휴양지의 고급 리조트로 허니문을 떠나는 커플이라면 청량한 풍경과 조화를 이룰 블루 & 화이트 컬러 중심의 룩을 연출하고 개성이 드러나는 가죽 액세서리나 주얼리를 활용하자.

For Her
1 코튼 소재의 챙을 더한 스트로 해트 Helen Kaminski 2 볼드한 드롭형 이어링 Chanel 3 낙낙한 실루엣의 원 숄더 점프슈트 Escada Sport 4 수납성이 뛰어난 인트레차토 쇼퍼 백 Bottega Veneta 5 골드 컬러 미들 힐을 단 블랙 앵클 스트랩 샌들 Salvatore Ferragamo

For Him
1 300m까지 방수 가능한 피프티 패덤즈 워치 Blancpain 2 페이즐리 패턴의 피케 셔츠 Ralph Lauren Purple Label 3 허리를 스트링으로 조일 수 있는 리넨 팬츠 Vilebrequin 4 스트랩을 두 줄로 감아 착용하는 포스텐 브레이슬릿 Fred 5 감각적인 카무플라주 프린트 키폴 백 Louis Vuitton 6 뒤축을 꺾어 신어 슬리퍼로도 연출 가능한 레더 로퍼 Gucci

For European City
낭만적인 유럽 도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멋과 실용성 모두 놓치지 않는 현명한 스타일링을 잊지 말 것. 클래식한 아이템을 기본으로 활동성, 보온성을 더할 액세서리를 가미하자.

For Her
1 벨트 장식의 셔츠 원피스 Burberry 2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프티 사이즈 스카프 Hermes 3 알루미늄 위에 베지터블 레더 트리밍을 더한 캐리어 Hartmann 4 감각적인 프린트가 돋보이는 플랫 슈즈 Roger Vivier

For Him
1 스트라이프 패턴 카디건 Massimo Alba by G.street 494 Homme 2 핀턱 장식의 코튼 쇼츠 Incotex by Lansmere Breguet 3 12시 방향에 세컨드 타임 존을 표시하는 서브 다이얼을 탑재한 트래디션 워치 4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캔버스 소재 빅 토트백 Longchamp 5 부드러운 사슴 가죽을 사용한 모카신 Loro Piana

Celebrityʼs Real Wedding Style
A부터 Z까지, 모든 것이 화제를 낳는 셀레브러티의 결혼식! 무엇보다 최고의 것만 고집하는 깐깐한 그녀들이 선택한 웨딩드레스와 부케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지금 이 페이지를 주목할 것.

정교한 레이스에 젬스톤을 아플리케 처리한 롱 슬리브의 프린세스 라인 드레스 Elie by Elie Saab by Novia, 탐스러운 화이트 컬러 작약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가미해 섬세하게 연출한 라운드 부케 Helena Flower

Nicky Hilton
지난해에 독일-유대계 혈통의 세계적 금융 가문 로스차일드가의 후손 제임스 로스차일드와 영국 켄싱턴 궁에서 결혼식을 올린 니키 힐튼.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와 피에르파올로 피촐리가 그녀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발렌티노의 오트 쿠튀르 드레스를 입었다. 3m에 이르는 트레인을 늘어뜨린 드레스는 섬세한 레이스 장식과 하이 네크라인, 롱 슬리브가 어우러져 고풍스럽다.

잔잔한 플리츠 디테일과 허리 부분의 주얼 장식이 우아함을 더하는 엠파이어 실루엣 드레스 Vivatamtam, 화이트 릴리를 겹겹이 쌓아 올린 패전트(pageant) 스타일 부케 Bless Garden

Beatrice Borromeo
이탈리아 귀족 가문 보로메오가의 후손으로 저널리스트로도 활동한 베아트리체 보로메오. 모나코 왕자 피에르 카시라기와 결혼한 그녀는 결혼식 주간 총 다섯 벌의 드레스를 입고 크고 작은 행사에 등장했다. 특히 어깨에서 길게 늘어지는 긴 트레인이 우아한 아르마니 프리베의 A라인 드레스는 그리스 여신을 연상시키는 드라마틱한 아름다움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새틴 슬립 위에 레이스 자수 셔츠를 레이어링한 캐주얼한 미니드레스 Jenny Packham by Atelier Ku, 유칼립투스, 섬바디 등 초록 식물을 섞어 자연스럽고 싱그러운 멋을 낸 부케 Rida Flower

Poppy Delevingne
영국 출신 모델로 사교계 유명인사이자 패션 아이콘인 포피 델러빈. 감각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그녀는 웨딩드레스 역시 남다른 것을 택했다. 샤넬의 칼 라거펠트가 디자인한 오트 쿠튀르 드레스는 5명의 재단사가 400시간의 작업 끝에 완성한 것으로 캐주얼하고 내추럴한 분위기가 특징. 밑단의 시어 스커트는 분리가 가능해 결혼식 당일 저녁 열린 파티에서 이브닝 룩으로 연출하기도 했다.

에디터 정새미(프리랜서) 김윤영 (snob@noblesse.com) 이혜미 (hmlee@noblesse.com)
사진 박지홍 스타일링 & 디자인 김희진 플라워 아트 & 부케 제작 유승재(Helena Flower) 어시스턴트 현국선, 김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