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ness Escape
최근 일상에서 벗어나 전문적 명상 프로그램이나 디톡스를 통해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여행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세계 각국의 호텔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디톡스와 명상, 건강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또 여행하는 동안 휴양은 물론 운동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여행지도 주목받고 있다. 디톡스와 명상은 물론 다이어트와 피트니스 그리고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식처와도 같은 호텔 & 리조트 리스트를 공개한다.
Perfect Fitness at Vacation Spot
도시와 완벽히 단절된 자연 속에서 오롯이 휴양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이 있어 바쁜 일상에서 돌보지 못한 건강을 되돌아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호텔 & 리조트를 주목할 것. 먼저 카리브 해의 세인트루시아에 위치한 리조트 더 보디 홀리데이 르스포트(The BodyHoliday, LeSport, www.thebodyholiday.com)는 스포츠 특화 호텔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며 단시간에 체중 감량과 체력 단련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고대 인도의 아유르베다(ayurveda, 우주와 인간을 상호 연관지어 고찰하는 고대 인도의 전통 의학)부터 스쿠바, 태극권, 필라테스, 활쏘기까지 다양한 트리트먼트와 테라피,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그중에서도 더 보디 홀리데이의 웰핏 프로그램인 5일간의 올림픽 트레이닝 캠프에 참여하면 강도 높은 체력 단련을 할 수 있다. 올림픽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3명의 운동 전문가가 비만 지수, 영양 세미나 같은 건강 관련 수업을 비롯해 근력 단련, 피트니스, 요가, 달리기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봄과 가을에만 진행하며 올가을에는 11월 3일부터 7일, 10일부터 14일까지 선보이니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껏 운동하며 건강을 돌보고 싶다면 이곳으로 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
1 트리하우스 위에서 진행하는 더 보디 홀리데이의 요가 수업
2 지상 마지막 천국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해변가에 위치한 래플스 프라슬랭 리조트
3 꼬모 샴발라 이스테이트 발리의 태극권 수업
4 자연 속에서 즐기는 꼬모 샴발라 이스테이트 발리의 스파
지상의 마지막 천국이라 불리는 인도양의 세이셸 군도에 위치한 래플스 프라슬랭 리조트(Raffles Praslin, www.raffles.com)는 건강한 휴양을 제안한다. 래플스 프라슬랭 리조트는 지난봄부터 건강한 여행 컨셉의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도착하자마자 상담과 함께 이곳에서의 여정을 시작한다. 이 패키지는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식사, 필라테스와 라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신개념 운동 줌바 등의 수업을 비롯해 매일매일 이어지는 스파 트리트먼트로 구성했다. 개인 트레이닝을 강화하고 피트니스 평가, 목표 설정 분석을 통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 휴가 동안 심도 있는 운동을 하고자 마음먹은 투숙객에게 인기다.
코모 샴발라 이스테이트 발리(Como Shambhala Estate, Bali, www.comohotels.com/comoshambhalaestate)에서는 머무는 기간에 맞춰 웰니스 프로그램을 구성해준다. 3일, 5일 혹은 7일 등 머무는 기간에 따라 식단부터 트리트먼트와 액티비티 활동 등을 달리할 수 있다. 코모 샴발라 이스테이트의 비 액티브(Be Active)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퍼스널 피트니스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곳이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아유르베딕 웰빙 프로그램과 개인의 상태에 따라 자연치료법을 처방하고 식단, 요가, 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짜주기 때문. 스트레스 매니지먼트 프로그램 이용 시 스트레스 관리 상담가의 상담을 통해 테라피를 받을 수 있으며, 요가와 무술, 쿵푸와 태극권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 이 밖에 이곳에서 선보이는 전통 동양 의학에 기반을 둔 침술과 생약은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을뿐더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데 도움을 줘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환영받고 있다.
1 사색하기 좋은 고요한 아만사라
2 퓰레이베이 리츠칼튼 리저브 노천 수영장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수영 시간
3 자연과 어우러진 동양적 감각의 모던한 빌라 32
Mind & Body Rest
그 나라의 문화를 오롯이 느끼면서 정서적 안정을 되찾고 싶다면 다음의 호텔 & 리조트를 눈여겨보자. 캄보디아의 문화 중심지이자 고대 앙코르 왕국의 근거지인 시엠리아프에 있는 아만사라(Amansara, www.amanresorts.com)는 앙코르 유적을 바라보며 일출 시각에 선라이즈 요가를 배울 수 있는 점이 특별하다. 더불어 투숙객을 위해 프라이빗한 여행 프로그램을 짜주는데, 신들의 도시 앙코르와트 같은 유적지를 비롯한 사원 여행은 마음이 정화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태국 크라비의 망그로브 정글과 라임스톤 언덕에 위치한 퓰레이베이 리츠칼튼 리저브(Phulay Bay, A Ritz-Carlton Reserve, www.ritzcarlton.com/en/reserve). 이곳은 리츠칼튼 호텔 컴퍼니에서 운영하는 하이엔드 컨셉의 리조트 리츠칼튼 리저브 8곳 중 하나다. 지난겨울 새롭게 출시한 나흘 일정의 ‘파라다이스 인 밸런스 패키지’는 리조트 내 ESPA 스파의 트리트먼트, 태국 승려의 축복 의식, 아침에 바닷가에서 진행하는 요가와 필라테스, 노천 수영장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수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 몸의 밸런스를 되찾도록 도와준다. ‘아드만 웰니스 리트리트 패키지’도 주목할 만하다. 리저브 풀빌라 2박과 함께 1박당 1시간의 요가와 필라테스 또는 하타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더불어 건강한 삶에 대한 강연, 1시간 태국 마사지, 매일 제공하는 해독 주스 등도 포함한다. 최고급 리조트답게 24시간 버틀러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이다.
대만에서 유황 온천으로 유명한 베이터우의 한적한 곳에 자리한 빌라 32(Villa 32, www.villa32.com)는 천연 온천욕을 즐기며 건강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자연과 어우러진 동양적 감각의 모던한 건물이 조화롭다. 공동 온천 시설과 혼자서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온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유러피언 스타일 스위트룸과 일본식 스위트룸을 마련했다. 이곳의 스파는 좀 더 특별하다. 중국식 마사지와 유럽식 지압 기술을 결합한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다. 또 현지 아로마 테라피스트가 음양 철학에 따라 향기 나는 오일을 맞춤 서비스해준다.
1 24시간 운영하는 호텔 벨에어의 피트니스 스튜디오
2 도심 속에 자리한 트럼프 호텔
3 드넓은 정원에 둘러싸인 호텔 벨에어
Urban Oasis
도심에서 짧지만 알찬 휴식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곳도 있다. 뉴욕, 라스베이거스 등 주로 도심에 위치한 트럼프 호텔 컬렉션(Trump Hotel Collection, www.trumphotelcollection.com)에서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여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많은 투숙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투숙객이 원한다면 맛있는 비건 요리와 글루텐프리, 유기농 식자재 등을 사용해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한다. 최첨단 장비를 갖춘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운동복과 운동화가 없으면 대여해주는 트래블 피트 프로그램이 있어 여행 중에도 평상시와 같이 운동할 수 있어 좋다. 그뿐 아니라 운동하면서 들을 만한 음악을 담은 아이팟 셔플도 함께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LA 베벌리힐스에서 차로 불과 10분 거리에 위치한 호텔 벨에어(Hotel Bel-Air, www.dorchestercollection.com/en/los-angeles/hotel-bel-air)는 1만4700평에 이르는 부지를 갖추었다. 드넓은 정원에서 투숙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무료 야외 요가 클래스를 실시한다. 풀 냄새 가득한 평화로운 공원의 잔디밭에서 실시하는 요가 클래스는 투숙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24시간 운영하는 피트니스 스튜디오에는 최신식 테크노짐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하고 싶을 때 제격이다.
에디터 윤재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