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TYPE OF MEN DO WOMEN THINK ARE SEXY?
섹시함은 남자의 무기다. 당신의 매력지수를 높이고 그녀들을 무장해제시킨다. 남성의 섹시함은 품이 넓다. 강인한 신체나 명민한 두뇌, 때론 진지한 태도이기도 하다. 남자들이여, 섹시함을 입어라.

시스루 레이스 블라우스 & Other Stories, 블랙 브래지어 Pure Italy, 블랙 쇼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배우 배다빈
나만의 매력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화려한 건 왠지 어색하다. 편한 옷을 즐겨 입고 아주 평범한 일상을 보낸다. 거기서 배어나는 배다빈스러운 것, 그게 내 매력이다.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또렷한 사람이 좋다. 자신의 선, 컬러가 선명한 사람. 가치관이 명확하면서도 남의 이야기에 귀기울일 줄 아는 남자, 사회적으로 열려 있지만 심지가 곧은 사람, 운동과 일 모두 열심히 하는 사람이 섹시하다.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여행이 가장 먼저 떠오르고, 만약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같이 작업하면 행복할 것 같다.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자기 자신을 단단하게 가꾸다 보면 얻게 되는 수식어 중 하나가 아닐까? 지금보다 조금 더 좋은, 나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네이비 재킷 Escada, 비키니 팬티 Etam.
미즈비키니 그랑프리 김지민
나만의 매력 오묘한 눈빛? 선천적으로 골격이 작다. 섹시함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운동을 하면서 여성적인 느낌이 강해졌다. 거기에 곳곳에 붙은 근육까지, 이런 이질감이 나를 섹시하게 만든다.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운동을 하다 보니 역시 몸. 첫째로 몸이 섹시해야 한다. 특히 남자의 등 근육은 정말 멋지다. 자기 일에 몰두하는 사람, 지적인 남자도 섹시하다. 학벌이 중요한 건 아니고 자기 분야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이 느껴지면 섹시해 보인다.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역시 운동. 내가 좋아하니까 관심사가 같으면 좋겠다. ‘자기야, 오늘 날이 너무 좋아. 오늘은 무슨 운동 할 거야?’ 이렇게 묻고 ‘나 오늘은 하체 데이야’ 이렇게 답하는 사이. 사랑스럽지 않나?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당당해지는 것이 첫걸음이다. 그런데 그것도 과하면 독이 된다. 자신감은 충만한데 막상 까보면 속이 텅 빈 사람이 많더라. 내면을 다지고 그 과정에서 당당함을 얻는다면 섹시해지지 않을까?

금테 안경 Linda Farrow by Handok, 데님 오버올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모델 빠나나
나만의 매력 보통 여자들은 섹시한 옷을 입고 화장하면 다 매력적으로 보인다. 나 역시 섹시 컨셉으로 사진을 찍을 때면 섹시함이 분출되니까.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근육질 몸, 건강해 보이는 구릿빛 피부에 저음의 목소리. 조각 미남도 좋아하는데 꼭 조각이 아니더라도 내 눈에 좋으면 좋다. 특히 인중이 튀어나온 사람이 매력적이다. 안경도 매력 포인트다.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건 딱히 없다. 아마 사귀고 싶겠지.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운동을 해라. 어깨가 넓으면 일단 여자들에게 먹히니까. 그리고 길바닥에 쓰레기나 담배꽁초를 버리거나 침 뱉으면 없어 보인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 악플 다는 것도 찌질해 보인다.

정혜원_버튼다운 슬리브리스 톱, 글리터 쇼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유아름_니트 톱과 쇼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필라테스 강사 정혜원
나만의 매력 엉덩이와 눈빛. 원래 운동을 따로 안 해도 엉덩이가 탄탄하다. 눈빛은 남자친구만 아는 거다. 다른 사람은 모른다. 필요할 때만 열리는 눈빛.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자기 일 열심히 하면서 나도 엄청 잘 챙겨주는 모습에 반한다. 굳이 말하지 않아도 내 마음을 알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 뽀뽀해주고 싶다. 즉 여자 마음을 눈치껏 잘 헤아리라는 말이다. 외적으로는 골반이 튼튼한 남자, 히프가 발달한 남자가 좋다.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엄청 많이 돌아다니고 싶다. 내 남자 튼실하다고 자랑도 하고 싶고. 일자바지를 입어도 튼실한 하체가 티가 나는 사람이 있다. 남들에게 그런 내 남자의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착각 좀 안 했으면 좋겠다. 콧대가 높다고 해서 콧날이 섹시한 건 아니니까. 그리고 히프 운동을 좀 했으면. 코어 운동을 하면 체력적으로 탄탄해지는 걸 확연히 느낄 수 있다.
요가 강사 유아름
나만의 매력 쇄골과 상체 라인에서 섹시함이 묻어난다. 멋진 전사 같은 섹시함과는 다른 청초하고 여성스러운 섹시함. 맑은 물에 민트 한 방울 떨어뜨린 느낌.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태닝한 상남자 스타일. 일부러 그루밍한 것보다는 일에 몰두하다 보니 면도할 시간이 없어서 덥수룩해진 수염.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일단 연애를 할 것 같다. 안길 때 구릿빛 피부가 보이면 나와 대비되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을 것 같다.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여자나 남자나 모두 자신만의 섹시함을 누리고 살았으면 좋겠다. 맘껏 표출하고 즐기며 사는 모습이 좋아 보인다. 그러러면 일단 자기 자신에 대해 먼저 알아야겠지.

블랙 브래지어 Chanty, 네이비 팬츠 Escada.
에노테카코리아 매니저 이미혜
나만의 매력 일에 열중하는 모습, 그게 내 멋인 것 같다. 섹시함도 의도치 않은 면에서 불쑥 느껴지는 거 아닐까? 한참 일에 열중하다 살짝 몸의 라인이 보일 때. 남자들 그런 거 좋아하더라.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겉모습. 잘생기고 몸 좋으면 섹시하다. 그리고 자신이 만든 분위기나 이미지. 이런 것이 총체적으로 그 사람의 섹시함을 결정짓는 것 같다. 셔츠 틈새로 언뜻 보이는 근육 같은것.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여행을 갈 것 같다. 낯선 사람을 가장 빨리 알 수 있는 방법 아닐까? 거기서 내가 잘하는 것을 하겠다. 매력을 보여줘야 하니까. 와인에 대해 이야기한다든지 프랑스어로 속삭인다든지.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오만해지지 말 것. 사람은 노력하다 보면 예뻐진다. 그게 외모건 마음이건. 그런데 어느 순간 그걸 과시하고 싶어지거든. 그때를 조심해야 한다. 거기서 한번 몸을 낮출 수 있다면 그 사람의 섹시함은 진짜가 된다.

번역가 남혜리
나만의 매력 운동을 통해 단련한 정신. 허리에서 골반과 엉덩이로 떨어지는 라인이 튼튼한 게 좀 고민이다. 척추기립근이 매력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더라.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일단 운동하는 남자. 수염이 잘 어울리면 좋겠다. 정신력도 중요하고. 가치관이 확실해 주위에서 어떤 이야기를 해도 흔들리지 않는 고집도 좋다.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요즘 남자에게 별로 관심이 없긴 한데…. 그 사람이 크리스천이라면 같이 예배를 드리고 싶다. 아직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운동과 자존감은 너무 뻔한 대답인 것 같고. 세상 사람들이 생각보다 남에게 관심이 없다는 걸 깨닫고 다른 사람 시선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일에 몰두하면서 자신만의 섹시함을 찾았으면 좋겠다. 모든 남자는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는 자신만의 섹시함을 가지고 있으니까.

톱과 쇼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현대무용가 심미지
나만의 매력글쎄, 첫인상이 세 보여서 주변에서 약간 재수 없는 사람으로 오해를 한다. 평소에 섹시하다는 생각은 안 하는데 공연할 때 동작을 연구하다 보면 종종 섹시하게 느껴진다. 몸의 굴곡이 드러나도록 허리 라인을 꺾고 곡선을 강조할 때 매력이 발산되는 것 같다.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정돈되지 않고 꾸미지 않고 흐리멍덩하지만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미친 듯 빠져 있는 눈빛이 섹시해 보인다. 그만의 이미지가 또렷하고 개성 있는 사람.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그 사람이 무언가 하고 있는 공간에서 그를 관찰하고 싶다.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자기 색이 확실하고 자만심이 아닌 자존감이 강한 사람. 남들이 재수 없게 볼지라도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 과감하게 표현했으면 좋겠다.

블랙 스윔웨어 Etam.
DJ 주이형
나만의 매력 내 멘털. 야함과 고급스러움, 천박함과 우아함의 경계선이 모호한데 그 경계선을 짓는 역량이 멘털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신감. 자만심이나 자기중심적인 태도가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면 남도 사랑하게 된다.
나를 무장해제시키는 남자의 섹시함 자신의 매력을 아는 사람. 자신감 있고 자기를 사랑할 줄 아는 모습이 어필한다. 눈, 코, 입 다 잘생겨도 매력이 없으면 못나 보인다. 운동의 경우 억지로 몸을 만드는 것보다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려는 사람이 매력적이다.
섹시한 남자를 만나면 함께 해보고 싶은 것 팔을 잡고 걸어 다니고 싶다. 같이 운동하고 싶고. 남들 연애하듯 쇼핑하거나 돌아다니면 행복하지 않을까.
섹시한 남자가 되고 싶은 그들에게 전하는 조언 매력은 찻잔의 티백 같은 것이다. 은은하게 우러나야 하는데 애써서 가식적으로 어필하는 건 꼴불견이다. 자신을 잘 관찰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열심히 살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에디터 조재국(jeju@noblesse.com),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린용 헤어 조소희 메이크업 서선녀 스타일링 이경원 세트 스타일링 다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