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TO GO
새롭게 문을 연 흥미로운 숍과 레스토랑을 선별했다.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킬 공간이다.
SHOPPING

그린 컬러의 라운지 코트. Mornington 제품

슈트 원단으로 제작한 쿠션. Mornington 제품
모닝턴 MORNINGTON
창덕궁 돌담길을 따라 걸어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모닝턴은 남성 편집숍 파인 피커스의 김건우 대표가 오랜 시간 고민해 만든 새 브랜드다. ‘의미 있는 휴식’에 대한 깊은 고민 끝에 삶과 여가 시간을 윤택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직접 제작해 선보인다. 대표 아이템인 라운지 코트는 폴라폴리스 원단으로 만든 모닝턴의 야심작으로 집 안에서 휴식을 취할 때는 물론, 가벼운 산책을 즐길 때에도 제격. 100% 순면으로 만든 파자마와 슈트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쿠션 등도 휴식의 질을 높이기에 충분하다. 참고로 브랜드명 또한 이런 고민의 연장선에서 탄생한 것인데, 그가 어린 시절을 보낸 호주 멜버른 바닷가 모닝턴 페닌슐라(Mornington Peninsular)의 평화롭고 격식 있는 분위기를 잊지 못해 여기서 이름을 따왔다.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은 사람, 휴식의 품격을 높이고 싶은 사람이라면 서둘러 방문해볼 것.
Add 서울시 종로구 창덕궁길 120
Time 11:00~19:00, 연중무휴
Inquiry 02-742-6463

장식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모래시계. Serv 제품

빈티지한 연필깎기. Serv 제품
서브 SERV
‘Service for All’이라는 의미를 담은 서브는 가로수길에 있던 소품 숍 ‘스토어 & 스토리지’의 새로운 공간이다. 이전 매장이 동네 문구점처럼 복작거리는 분위기였다면, 방배동에 마련한 지금의 공간은 잘 정돈된 대형 문구 센터가 떠오른다. 하지만 공간을 채운 소품은 여전히 독특하고 재미있다. 일본에서 공수한 학용품과 피겨, 주방 도구, 그릇, 귀여운 디자인의 가드닝 소품 등 다른 곳에선 쉽게 만날 수 없는 흥미로운 아이템이 정신을 쏙 빼놓는다. 가격도 부담 없으니, 매장을 한 바퀴 둘러보며 물건을 담다 보면 어느새 양손이 가득해질지 모른다.
Add 서울시 방배로42길 31-4
Time 10:00~19:30, 주말 휴무
Inquiry 070-4118-4502

내구성이 우수한 로퍼 Aubercy by 143 E. Napoli
143 E. 나폴리 143 E. NAPOLI
이태원에 자리한 이곳은 슈트, 구두, 타이, 시계 등 클래식한 남성을 위한 모든 제품을 판매한다. 매장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백화점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알찬 구성이 눈길을 끈다. 날렵한 라스트와 악어가죽의 조화가 매력적인 슈즈 브랜드 오베르시(Aubercy)와 비스포크 슈트 브랜드 루비나치(Rubinacci)를 국내에 독점 전개하며, 우아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가방 브랜드 E.마리넬라(E.Marinella), 가죽 소품을 맞춤 제작할 수 있는 ABP 컨셉 등도 소개한다.
Add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59길 40
Time 11:00~19:30, 월요일 휴무
Inquiry 02-794-4837

귀여운 패치 장식이 돋보이는 점퍼 Parra by Worksout
웍스아웃 WORKSOUT
2003년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연 이래 칼하트 WIP, 오베이, 브릭스톤 등 굵직한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며 그 누구보다 열심히 스트리트 문화 전파에 앞장서온 곳이다. 그리고 지난 11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스트리트 패션을 전개하는 곳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만큼 세련되고 웅장한 매장을 오픈했다. 총 3개 층으로 구성한 공간에는 각 층마다 기존에 전개하던 브랜드를 비롯해 파라(Parra) 등의 새로운 레이블과 웍스아웃에서 자체 런칭한 커리지(Cour.Age)를 만날 수 있다. 또 이곳은 이탈리아 출신 건축 & 디자인 그룹 안드레아 카푸토 오피스(Andrea Caputo Office)가 건축 설계를 맡아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되었으니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Add 서울시 방배로42길 31-4
Time 10:00~19:30, 주말 휴무
Inquiry 070-4118-4502


내구성이 우수한 토트백 Trvr by Friday Movement
프라이데이 무브먼트 FRIDAY MOVEMENT
바쁜 일상에 쫓기면서도 금요일 밤만 되면 장비를 챙겨 자연으로 떠난 3명의 남녀가 만나 오픈한 곳으로 트레킹, 캠핑, 서핑 등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제품을 판매한다.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모든 제품을 판매하진 않지만, 그들이 직접 경험하며 흥미를 느낀 브랜드나 필요한데 쉽게 구할 수 없던 제품을 엄선해 선보이기에 실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이에게 딱 적합한 곳이다. 의류 브랜드 리븐델 마운틴 웍스(Rivendell Mountain Works), 아크테릭스(Arc’teryx), 스노우 피크(Snowpeak)와 나이프 브랜드 헬레(Helle) 등의 재치 넘치는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그들이 직접 내리는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도 함께 운영 중이다.
Add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105-1 해남빌딩 1층
Time 10:00~21:00, 일요일 휴무
Inquiry 02-6012-4862

작은 수납함과 수건. Hibrow 제품

깔끔한 디자인의 텀블러. Hibrow 제품
하이브로우 HIBROW
배우 이천희가 그의 동생이자 건축가인 이세희와 함께 만든 브랜드다. 그들은 가족과 친구 그리고 본인이 사용할 가구를 직접 만들곤 했는데, 이것이 입소문을 타면서 주변인이 하나씩 주문하기 시작했고, 결국 2013년에 브랜드를 런칭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얼마 전까지 가로수길에서 숍을 운영하다 지난가을 이태원의 회나무길로 터전을 옮겼다. 지하 1층은 카페, 1층은 리페어 숍, 2층은 쇼룸으로 운영하며 옥상에 테라스가 있어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경리단길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2층 쇼룸은 온전히 하이브로우의 제품으로 채웠는데, 캠핑은 물론 회사와 집 안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박스와 정리함, 텀블러, 의자 등이 눈에 띈다. 직접 사용하기 위해 만들기 시작한 제품이라 그런지 오히려 실용적이고, 깔끔하다. 사용하다 나무가 벗겨지는 등 손길이 필요한 경우 1층 리페어 숍에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
Add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13나길 42
Time 11:00~19:00, 연중무휴
Inquiry 02-790-7981

길종상가와의 프로젝트 제품인 펜꽂이. Kittybunnypony 제품

스트라이프 패턴의 에이프런. Kittybunnypony 제품
메종 키티버니포니 서울 MAISON KITTYBUNNYPONY SEOUL
키티버니포니가 단순히 패브릭 제품만 판매하는 브랜드라 생각했다면, 그들이 새롭게 마련한 메종 키티버니포니 서울을 방문해볼 것. 합정동의 오래된 주택을 보수한 스토어를 통해 그 생각이 완전히 달라질 거다. ‘집’을 컨셉으로 단장한 총 1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기존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과 디자인 스튜디오 그리고 서점 겸 카페 M.K.B.C로 이루어졌다. 파우치, 가방, 태슬, 쿠션, 베딩, 커튼 등의 전 제품을 편안하게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패브릭 선택에 대한 상담도 가능한 것이 특징. 게다가 브랜드의 디자인 스튜디오인 KBP에서 진행하는 시즌별 프로젝트 제품을 전시 형태로 선보여 미술관을 방문한 듯한 느낌도 든다.
Add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5길 33-16
Time 화~금요일 11:00~19:00, 토요일 11:00~17:00, 일·월요일 휴무
Inquiry 02-322-0290
GROOMING

스킨 랩 엘 SKIN LAB L
‘Skin Laboratory’와 ‘Personality Label’에서 따온 이름에 걸맞게 연구실을 떠올리게 하는 공간에서 개개인에게 맞춘 화장품을 선보인다.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기계 ‘스킨 프로파일 어낼리시스’를 통해 피부 타입과 유수분 밸런스, 모공과 스폿 분포도, 피부 속 결핍 비타민과 영양소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개별적으로 처방한 비타민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몸 상태에 따라 약을 짓듯 피부 상태에 꼭 맞는 화장품을 만날 수 있는 것. 비타민 링거의 유효 성분을 1ng 크기로 미립화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만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에어샷 나노 테라피’를 활용한 전문 트리트먼트도 받을 수 있다. 여느 스킨케어 숍과 달리 베드가 아니라 신체의 순환에 최적화한 ‘랩 체어’에 앉아 진행하는 점도 재미있다. 탈의 과정 없이 60분 내에 페이스와 보디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바쁜 남성에게 안성맞춤일 듯.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2길 8
Time 10:00~21:00, 일요일 휴무
Inquiry 02-561-5564

엔투라지 바버샵 N2RAGE BARBERSHOP
홍대 근처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할리 바버샵’이 도곡동의 조용한 주택가에 새로운 둥지를 마련했다. ‘측근’이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entourage’에서 착안, 무슨 일이든 혼자 이룰 수 없다는 의미에서 ‘N2RAGE(엔투라지)’로 상호도 바꿨다. 이곳을 꾸려갈 사람에도 변화가 생겼는데, 기존 멤버에 새로운 2명이 합류해 총 4명의 바버가 손님을 맞이한다. 이곳의 장점은 헤어 커트 시 두피 스케일링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 고객 누구나 편안히 쉬었다 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맥주와 위스키 등의 주류도 제공한다. 단순히 스타일만 제안하는 것을 넘어, 마음의 위안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인 셈. 동네를 지나가다 호기심에 들르는 중년 남성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26길 27
Time 13:00~22:00, 연중무휴, 예약제 운영
Inquiry 02-579-2258

달팡 인스티튜트 서울 L’INSTITUT DARPHIN – SEOUL
파리 방돔 광장에 자리한 달팡의 인스티튜트 스파를 서울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두 번째 달팡 스파가 청담동에 문을 열었기 때문. 슬라이딩 도어를 열고 안으로 발을 디디면 포근한 빛이 비치는 공간을 마주하게 되는데, 세련되고 클래식한 실내 인테리어 덕에 마치 파리의 아파트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이 든다. 핸드 포지션, 강약, 리듬 활용법 등에 대한 기술을 혹독하게 훈련받은 전문 테라피스트의 마법 같은 마사지를 통해 몸의 균형을 되찾고, 림프 순환을 도와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특히 최상의 식물 추출물로 만든 달팡의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얼티메이트 디바인 리프팅 프로그램’은 피부 탄력 개선과 더불어 심신의 안정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48 3층
Time 월~금요일 10:00~21:00, 토·일요일 10:00~19:00
Inquiry 02-542-4333
RESTAURANT

찰스 H. Charles H.
미국 작가 찰스 H. 베이커의 이름을 딴 포시즌스 호텔 서울 지하 1층의 스피크이지(speakeasy) 스타일 바. 뉴욕과 홍콩 등지에서 고급스러운 바, 레스토랑을 디자인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아브로코(AvroKO)가 디렉팅을 맡아 뉴욕 금주법 시대의 바 컨셉으로 공간을 디자인했다. 벽처럼 보이는 숨은 문을 열고 비밀스러운 좁은 통로를 통과하면 화려한 바가 등장한다. 뉴욕 노매드 호텔의 바 매니저 출신 헤드 바텐더 크리스토퍼 라우더가 칵테일 애호가인 찰스 H. 베이커가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경험한 칵테일 기록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36가지 칵테일을 선보인다. 1918년의 뉴욕과 1926년의 상하이, 1931년의 카이로, 1933년의 아바나 등을 추천한다.
Add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포시즌스 호텔 서울 지하 1층
Time 18:00~03:00, 연중무휴
Inquiry 02-6388-5000

매그넘 더 테이스팅룸 Magnum the Tasting Room
가로수길의 복합 주류 전문점으로 잘 알려진 매그넘 더 보틀샵에서 오픈한 와인 다이닝 공간. 와인과 함께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지중해 요리 등을 타파스 메뉴처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단연 와인 스테이션이다. 와인 디스펜서 제조사로 유명한 나파 테크놀로지사가 개발한 최첨단 자동 시음기로 와인의 종류에 따라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 최장 60일까지 맛과 향취를 보존한다. 메뉴를 주문할 때 받는 ‘테이스팅 카드’를 사용해 40여 구 와인 스테이션에 준비한 다양한 와인을 한 잔씩 맛본 뒤 계산 시 마신 기록에 따라 가격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식사를 하지 않고 방문했다면, 취향에 따라 고른 와인과 함께 포르체타를 맛보자. 돼지 목살을 삼겹살로 둥글게 감은 뒤 오븐에 로스팅하고, 다시 팬에 바싹 구워 돼지고기의 바삭함과 촉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5길 47
Time 18:00~02:00, 일요일 휴무
Inquiry 02-3443-6643


코로비아 Koroviar
한남동 대사관로 언덕길 끝자락에 최상급 캐비아와 이탤리언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캐비아 전문 레스토랑이 오픈했다. 화이트 톤의 실내에는 데이미언 허스트, 박선기, 우국원 등 아티스트의 작품이 걸려 있어 갤러리를 방불케 한다. 키친은 일본 핫토리 영양전문학교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인 다 비토리오(Da Vittorio)에서 경력을 쌓은 안경석 셰프가 맡았다. 시그너처 메뉴는 ‘캐비아 테이스팅’. 당일 준비한 최상의 식자재로 조리한 디너 코스로, 최고급 캐비아 2온스(약 56g)를 함께 제공한다. 돔 페리뇽, 뵈브 클리코와 컬래버레이션한 세트 메뉴도 준비했으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25
Time 12:00~15:00, 18:00~21:00, 일요일 휴무
Inquiry 02-795-9660
에디터 홍유리 (yurih@noblesse.com)
사진 김태선, 이창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