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Skin Fitness

BEAUTY

‘스킨 피트니스’라고 들어는 봤는지. 보디라인을 가꾸는 필라테스처럼 울퉁불퉁한 얼굴 근육을 단련해 페이스 라인을 정돈하는 스킨 피트니스는 작고 탄력 있는 얼굴로 관리해주는 신개념 운동법이다.

Self Face Training
“어제 술 마셨어? 얼굴이 퉁퉁 부었네. 아니면 요즘 살이 좀 찐 건가?” 최상의 바이오리듬을 만끽하던 차에 들려온 한마디는 에디터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줬다. 턱 밑 살 때문에 커진 듯한 얼굴이 문제였다. 컨디션을 회복하면 언젠가 빠질 것이라고 생각한 부기가 페이스 라인을 망가뜨리고 있었던 것이다.
때마침 한 뷰티 브랜드에서 페이스 요가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페이스 요가는 말 그대로 표정 스트레칭을 통해 예쁜 인상을 만들어주는 얼굴 운동. 다소 엽기적인 표정을 지어야 하기에 우스꽝스럽기만 할 줄 알았던 페이스 요가는 생각보다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아침마다 눈과 입, 목 등을 가볍게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부기가 가라앉아 슬림한 얼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페이스 요가 강사 오드리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 몇 가지를 소개했다. 현대인이 가장 피로감을 느끼는 부위는 눈. 손가락 2개를 눈썹뼈가 시작되는 곳에 두고 눈을 감은 다음 3초 동안 지그시 누르고, 들이마시는 호흡에서 손가락을 정수리 높이까지 쓸어올린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 눈의 피로가 풀리고 정신까지 맑아진다. 천장에 키스하는 자세는 거북목 교정이나 이중 턱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숨을 들이마셨다 내쉬며 천장을 향해 고개를 젖힌다. 이때 어깨는 힘을 빼고 내리면서 입술은 뽀뽀하듯 내미는데, 입술을 더 많이 내밀수록 극강의 시원함이 찾아온다. 이어서 입 주변의 근육을 풀어준다. 양 볼에 바람을 가득 넣어 5초간 유지하는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하면 얼굴 전면부의 근육이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며 볼살 제거에 도움을 준다. “페이스 요가의 효과는 보통 3개월 이내에 나타나요. 근육이 모양을 만드는 데 걸리는 이 시간만 견뎌내면 누구나 페이스 라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이트 고주파 에너지에 레드라이트와 프락셔널 열 에너지가 더해져 피부 탄력을 높이고 리프팅 효과를 준다.

Silk’n for V-line
아무리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고가의 관리를 받고, 성분 좋은 화장품을 단계별로 사용한다 해도 정성스러운 홈 케어로 셀프 페이스 피트니스를 실천하지 않는 한 한계에 부딪힌다. 좀 더 드라마틱한 페이스 라인 정리 효과를 원한다면 홈 뷰티 디바이스에서 답을 찾을 것. 페이스 라인을 관리해주는 가장 대표적인 기기는 실큰의 페이스타이트다. 집에서도 전문가의 도움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이미 바쁜 현대인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디바이스다. 페이스타이트가 집중하는 것은 피부 속 탄력. 콜라겐 섬유와 엘라스틴 섬유가 결합해 이 탄력을 회복시키는데,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사용하면 턱의 V라인이 점차 살아난다. 양 볼에는 동안을 상징하는 볼륨감이 생기고, 이마와 눈가의 미세 주름도 조금씩 사라진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고주파와 레드라이트, 프락셔널 열이 나오는 출력창에 젤을 바른 후 피부를 마사지할 것. 피부가 조금씩 따뜻해지면서 굳어 있는 얼굴 근육이 천천히 이완된다. 또한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는 진피층 깊숙이 침투해 탄력을 향상시키고 레드라이트는 콜라겐을 재생해 피부를 팽팽하게 가꿔준다. 모든 운동 후에는 정리운동이 필요하다. 격렬한 운동을 마친 후 몸속 곳곳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시간이다. 페이스 요가로 얼굴 운동을 마친 뒤에도 페이스타이트로 얼굴 근육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하면 어떨까. 마치 운동 후 스파를 받은 듯 얼굴 피부가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왼쪽부터_ Korea Tech 파오 입에 물고 흔들면 주변 근육을 자극해 처지고 굳은 얼굴 근육을 끌어올린다. Estēe Lauder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마사지 마스크 리치한 질감의 마사지 크림. 특별 제작한 세라믹 마사지 스톤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면 스파 후 느낄 수 있는 생기와 활력을 경험할 수 있다. YSL Beauty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와이쉐이프 컨센트레이트Y 쉐이프 마사저 얼굴과 목, 쇄골에 모 두 사용 가능한 탄력 강화 라인. 마사저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Special Face Training
정돈된 페이스 라인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운동이 페이스 요가라면, V라인을 원하는 사람은 한 단계 더 진화한 페이셜 필라테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개인 트레이너가 보다 철저한 피트니스에 도움이 되듯 페이셜 필라테스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수소문 끝에 ‘금손’으로 소문이 자자한 에스테티션 2명을 만났다. 퍼스널 트레이너마다 성격이 다른 것처럼 두 뷰티 전문가의 관리 방식도 서로 달랐지만 근막과 근육을 부드럽게 자극하고 쌓여 있는 노폐물을 없앤다는 점에서는 일맥상통했다.
“관리를 받아본 고객이 ‘페이스 필라테스’라는 이름을 붙여줬어요. 제가 사용하는 테크닉이 실제 필라테스와 비슷한 느낌이래요.” 식스뷰리팁스 황지희 원장은 최근 표정근이라 불리는 천층 근육을 관리하는 테크닉을 개발했다. “얼굴 근육과 근막은 얼굴에만 국한된 게 아니라 목, 어깨 같은 주변 부위와 연결되어 있어요. 얼굴에 붙어 있는 주변 근육을 모두 조화롭게 풀어줘야 원하는 부위에 효과를 볼 수 있죠.” 황 원장의 손은 머리 위에 오랜 시간 머물렀다. 얼굴에 있는 심부 근육은 두피에도 붙어 있어 이곳을 풀어주면 얼굴 라인이 부드러워진다는 것이 그녀의 설명. 솔솔 졸음이 올 정도로 부드럽기만 했던 관리의 효과는 눈에 띄게 드러났다. 둥글둥글하던 페이스 라인에 탄력이 생겼고, 늘 뻑뻑하던 눈에는 총기가 넘쳤다.
이번엔 벨라체스파의 김은경 원장을 찾았다. 김 원장은 얼굴 근육에 대해 듣더니 단번에 코르셋 케어를 추천했다. 가장 놀라운 것은 그녀의 관리 방식이다. 손 대신 가벼운 브러시로 목과 얼굴 곳곳을 부드럽게 쓸어내릴 뿐인데 관리가 끝나고 나면 코르셋으로 조인 듯 얼굴 윤곽이 살아난다. “노폐물이 쌓여 있는 림프를 뚫어야해요. 기존 경락이나 골기 마사지도 맥락은 같아요. 뼈를 지나가는 근막을 세게 자극해 근육을 정리하는 것이 경락이나 골기 방식이라면, 코르셋 케어는 부드럽게 혈을 자극해 림프 배농을 유도하죠. 쉽게 말해 경락이 지저분한 방을 정리 정돈부터 하는 개념이라면, 코르셋 케어는 버려야 할 쓰레기를 먼저 치우는 셈이에요.” 관리 중 귀 주변에 공을 들이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귀에는 수많은 경혈점이 모여 있어 노폐물이 쌓이는 곳 중 하나죠. 이곳을 수시로 풀어주면 턱 밑이나 얼굴에 부기가 생기지 않아요.” 문득 몇 달 전 결혼을 앞두고 받은 경락 마사지가 떠올랐다. 이런 소프트한 관리를 미리 알았더라면 그 고통스러운 눈물의 대가를 치르지 않았을 텐데 말이다.
모든 관리의 끝에는 홈 케어가 필요하다. 최근 얼굴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기구도 하나둘 소개되고 있는 만큼 맞춤형 리프팅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 여기에 손쉬운 페이스 요가 동작까지 더해보자. 끈기와 시간이 필요하긴 하지만 자연스럽게 솟아오른 봉긋한 광대뼈와 날렵한 턱 라인을 위해서는 이만한 처방이 없을 테니까.

트리니티 화이트 인체에 안전한 미세 전류를 활용해 피부 세포를 활성화하고 탄력 있는 페이스 라인으로 가꿔준다.

Nūface for Tightening
운동에도 균형과 조화가 필요하다. 예쁜 몸매를 원한다면 신나게 걷고 뛰는 유산도운동과 함께 체계적인 근육운동도 병행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얼굴을 위한 운동에서 누페이스는 일종의 체계적 트레이닝법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듯하다. 리프팅 제품이나 에스테틱 관리가 피부 외부에서 접근하는 스킨케어 방식이라면, 피부의 토대인 근육을 자극하는 누페이스의 트리니티는 피부 내부적으로 접근하는 홈 케어 디바이스다.
노화의 신호가 나타나기 쉬운 팔자 주름, 턱 라인, 입꼬리 부위에 하루 단 5분 정도만 사용하면 매끈한 얼굴선과 건강한 피부 톤, 부드러운 피붓결로 가꿔준다. 이러한 효과의 핵심은 기기에서 흘러나오는 미세한 전류와 진동에 있다. 인체에 흐르는 미세 전류보다 16배 강력한 전류가 표피를 통과해 근육층의 세포막을 자극, 피부 세포를 활성화하고 손상된 조직의 재생과 혈액순환을 돕는다. 활동력이 높아진 피부는 점차 생기를 더해가고 탄력이 붙는다. 더불어 늘어진 모공을 케어해 피붓결도 한결 매끄러워진다. 보다 근본적인 안티에이징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피부과 시술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군더더기 없는 페이스 라인을 원한다면, 누페이스 트리니티로 페이스 피트니스에 체계적인 관리를 더해보길.

 

에디터 김애림(alkim@noblesse.com)
사진 안지섭  스타일링 최자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