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번 시즌에는 이런 아우터

MEN

올가을, 어떤 아우터를 쇼핑할지에 대한 길거리 신사들의 명쾌한 해석.

DOUBLE BREASTED JACKET
더블브레스트 재킷은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어떤 이너웨어를 입느냐에 따라 캐주얼 룩부터 포멀 룩까지 스타일링할 수 있기 때문. 이중 여밈 덕분에 마른 체형을 보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올가을에는 티셔츠나 터틀넥을 활용해 더블브레스트 재킷 룩을 연출해보자.

1 그린 스톤 장식 링 Dolce & Gabbana.
2 피크트라펠 더블브레스트 재킷 Maison Margiela.
3 텍스처가 돋보이는 더플백 Givenchy.

JACKET WITH FUNCTION
아웃포켓은 실용적이면서 장식 역할도 한다. 대표적으로 필드 재킷이 떠오르는데, 올해는 좀 더 테크니컬 소재 아우터에 주목하는 건 어떨지. 야외 활동이 잦은 시기인 만큼 방수·발수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재킷이라면 더할 나위 없다. 가슴팍에 큰 포켓이 달린 아노락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자.

1 아세테이트 소재 선글라스 Garrett Leight by Matchesfashion.
2 여러 개의 아웃포켓과 방수 기능을 갖춘 재킷 C.P. Company.
3 발등을 감싸는 스트랩이 특징인 부츠 Herme`s.

MOTIF ON COAT
심플하고 베이식한 코트는 이미 옷장 속에 넘칠 테니 올해는 색다른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과장된 실루엣이나 강렬한 컬러 아이템도 좋지만 이번 가을에는 모티브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코트를 추천한다. 별다른 레이어드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존재감 있는 룩으로 스타일링 가능하다.

1 길이 조절이 가능한 팔찌 Dior Men.
2 커다란 꽃 한 송이가 그려진 블랙 코트 Valentino.
3 ‘FAKE’와 ‘NOT’을 보디 앞뒤에 위트 있게 프린트한 백 Gucci.

SHIRT-STYLE OUTER
셔츠 디테일과 아우터 소재를 결합한 셔츠 아우터는 날씨가 변화무쌍한 환절기에 입기 좋은 아이템이다. 데님 팬츠나 치노 팬츠와 매치하면 꾸민 듯 안 꾸민 듯 캐주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초겨울까지 입고 싶다면 패딩이 탈착 가능하거나 안쪽에 패딩 처리한 스타일이 좋다.

1 실버와 골드 컬러로 이루어진 네크리스 JW Anderson.
2 스터드 장식이 돋보이는 셔츠 아우터 2 Moncler 1952.
3 강렬한 레드 삭스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가죽과 패브릭을 믹스한 스니커즈 Prada.

 

에디터 이민정(mjlee@noblesse.com)
사진 정석헌(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