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We Wish You a Musical Christmas

LIFESTYLE

금, 토, 일, 월 크리스마스 연휴를 그저 흘려보내기엔 아깝다. 마음에 기쁨이 충만할 공연을 소개한다.

 문이 열리네요 
스즈메의 문단속 필름 콘서트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1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던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연 주인공 스즈메가 청년 소타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이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 그리고 전자음악과 밴드가 함께하는 이번 콘서트는 국내 최초로 영화와 라이브연주가 동시에 진행되는 자리다. 12월 25일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리는 콘서트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음악 덕분에 감동의 작품이 주는 감동이 배가 되었다”라는 평이 잇따르는 중.

 주세요 달콤한 음악 
크리스마스 콘서트: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2009년부터 크리스마스 때마다 우리 곁을 찾아오는 스테디셀러 콘서트. 첫 소절만 들어도 가슴 달달해지는 유키 구라모토의 명곡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해 들려준다. 또 감미로운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클래식 스타와 함께 꾸미는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펜덤싱어4> 포르테나의 테너 서영택(2시 공연)과 카운터테너 이동규(6시 공연)가 바로 그 주인공. 더불어 디토 오케스트라도 함께 출연한다. 12월 25일, 롯데콘서트홀.

 디즈니 100년의 모든 것 
월트디즈니 100주년 기념 콘서트
100년이라는 월트디즈니의 타임라인을 음악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시간. 디즈니 콘텐츠 속 주인공을 보여주는 스크린과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만났다.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어린아이들은 만화 속 캐릭터에서 즐거움을, 어른들은 어릴 적 ‘디즈니 만화 동산’을 떠올리며 아련한 추억을 느낄 수 있기 때문. 공연은 ‘겨울왕국’, ‘라이언킹’, ‘미녀와 야수’, ‘알라딘’, ‘정글북’ 등의 음악으로 구성된다.
과천시립교향악단 연주. 12월 23일~2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

 같이의 가치 
2023 서울시향 얍 판 츠베덴의 베토벤 합창 교항곡
2024년부터 서울시향 포디엄에 서는 얍 판 츠베덴의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 본디 자신이 바이올리니스트였음을 알려주기라도 하듯 현악기의 역할이 두드러지는 선곡이다. 이번 무대는 공식 데뷔 전에 열리는 공연인지라 지휘자와 연주자가 교감을 나누는 시간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흥미롭게도 제9번 4악장은 유럽 연합의 공식 음악으로 지정됐는데, ‘같이의 가치’를 돌아보게 하는 연말연시의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12월 21일~22일, 롯데콘서트홀.

 어김없이 차이콥스키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매년 전 세계 크리스마스를 장식하는, 차이콥스키 음악에 몸을 맡긴 유니버설발레단의 공연. 1986년 초연 이래 매진 신화를 이어 나가고 있는, 2006년 한국 발레단 최초로 미국 무대에 진출한 작품이기도 하다. 소녀 클라라와 멋진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의 꿈속 여정을 그려낸 작품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덕분에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용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브누아 드 라 당스’를 수상한 강미선이 열연한다. 12월 3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에디터 박이현(hyonism@noblesse.com)
사진 미디어캐슬, 크레디아, 디즈니, 서울시향, 유니버설발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