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숨겨진 유럽을 찾아서

LIFESTYLE

진정한 여행을 원하다면 추천하는 스팟 3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도시 잘츠부르크를 여행하기엔 여름이 제격이다. 바로크 시대 건축물이 곳곳에 늘어서 있으며 푸르른 여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 바로 알프스 기슭에 위치해 잘츠부르크 지붕으로 불리는 호엔잘츠부르크 성(Hohensalzburg)이 그 주인공. 중부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중세 시대 건물로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잘츠부르크 전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매일 밤 성곽 안에서는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은 모차르트의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연주회가 열려 낭만을 더한다.

스위스, 솔로투른
스위스 여행을 계획한다면 대부분 취리히, 제네바, 바젤, 루체른을 떠올릴 것이다. 특별한 장소에서 진정한 여행을 원한다면 솔로투른(Solothurn)을 추천한다. 솔로투른은 고급스러운 옛 건축물과 견고한 요새가 돋보이는 도시로, 차 없는 거리와 작은 상점들이 여행자들을 즐겁게 만든다. 솔로투른 시내에는 국제적인 명성을 지니고 있는 자연사 박물관, 석조 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다. 마을을 살짝 벗어나면 작은 교회당과 유적지가 있는 베레나(Verena) 계곡을 만날 수 있다. 하이킹과 사이클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조밀하게 형성된 산책로와 아레강을 따라 주변 지역으로 600km의 사이클 트랙이 마련되어 있다.

프랑스, 보주
프랑스 남동부에는 잘 알려지지 않는 보물 같은 여행지가 존재한다. 아름다운 자연의 보고에 자리한 보주(Voges)다. 보주는 하이킹을 즐기는 이들에게 천국과 같은 장소로 대부분의 산지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하이킹에 나서기 좋다. 유적지를 좋아한다면 알자스 지방에 위치한 생트 오딜(Saonte Odile)를 추천한다. 높이는 765m로 꼭대기에는 수도원과 교회가 있다.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블랑 호수(Lac Blanc)와 누아르 호수(Lac Noire), 트뤼트 호수(Lac des Truites)를 돌아보는 코스도 빼놓을 수 없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를 꼽자면 보주 산맥의 봉우리를 오르는 그랑 발롱(Grand Ballon)이 있다. 알프스 보병대를 기념하는 푸른 악마 기념비(Monument des Diables Bleus)까지 오르게 되면 한눈에 주변 풍광을 품을 수 있다.

 

에디터 박재만(pjm@noblesse.com)
사진 각 관광청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