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품 속의 즐거움, 여름엔 맥주 한 잔
한 모금에 빠져드는 톡 쏘는 매력, 수제 맥주 맛집 리스트.
크래프트루트 속초맥주양조장
크래프트루트는 속초 최초의 수제 맥주 양조장이다. 서울 익선동의 ‘Craft Roo’의 양조장이기도 하다. 설악파인리조트 바로 옆, 속초 해변과도 가까워 가족단위 손님도 많다. 밤늦게까지 영업하며 피자, 파스타, 감바스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도 많다. 최상등급 티본 등심을 4주 이상 드라이 에이징 한 티본 스테이크도 인기 메뉴니 꼭 먹어보자. 크래프트루트에서 만든 수제 맥주는 조선비즈에서 주관한 ‘2018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을 수상했다. 불티나HPA, 갯배 필스너, 아바이 바이젠, 청초호 골든에일, 영랑호 화이트에일 등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맥주가 가득하다. 맥주는 캔으로도 살 수 있다. 종류에 상관없이 24캔을 한박스에 골라 담으면 13만2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ADD 강원 속초시 관광로 418 크래프트루트
서울브루어리 성수점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은 낮부터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카페 진정성이랑 콜라보 중이라 1층은 카페 2층은 브루어리 공간으로 운영된다. 1층과 2층에도 탭 하우스가 설치되어 있고 글라스 와인도 주문할 수 있다. 고즈넉하고 세련된 우드톤의 인테리어가 특징. 조명, 온도, 습도 모든 게 좋아 소중한 사람과 밀린 이야기를 나누기에 더할 나위 없다. 지인에게는 소개팅 두 번째 만남에 한 번 가보라고 권했다. 맥주 종류도 많고 같이 곁들일 메뉴도 수준이 높다.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28-12
기와탭룸
이런 느낌을 좋아한다. 흥선대원군도 “캬!” 소리를 내며 맥주를 한잔 벌컥벌컥 마실 정도로 동서양이 조화로운 곳. 기와탭룸은 2015년부터 운영된 최초의 한옥펍으로 한옥 두 채를 이어 붙인 구조로 되어 있다. 마당 천장을 투명하게 만들어서 툇마루에서 하늘이 보인다. 한옥에서 에어컨 바람을 쐬며 마시는 수제 맥주라니. 자칫하면 비틀거릴 때까지 마실 것 같아서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바삭하고 촉촉한 닭 반 마리 팬구이가 대표 메뉴, 돌미나리 보리새우전, 특제 라구 파스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ADD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74-7 1층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각 음식점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