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hapter of Serenity
푸른 자연 속에서 역동적 라운드와 평온한 휴식, 색다른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곳. 격조 높은 쉼을 제안하는 세레니티 컨트리클럽 & 리조트를 소개한다.

위쪽 세레니티 CC의 시그너처 조각상 ‘만월(Full Moon)’, 폰드와 소나무, 뒤로 보이는 클럽 하우스.
아래쪽 2025년 오픈 예정인 세레니티 리조트 독채 빌라의 거실 인테리어.
자연과 예술의 조화, 세레니티 컨트리클럽
복두산과 유모산이 남서쪽과 남동쪽으로 부드럽게 감싸 안은 충북 청주시 남이면의 완만한 경사지에 세레니티 CC가 자리해 있다. 약 33만 평 규모의 부지에 길이 6433m에 이르는 27홀 코스를 보유한 골프장으로, 매년 KLPGA 정규 투어가 열리는 것은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73.8타 코스레이팅을 자랑하는 곳이다. 인공을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적 지형을 살린 코스는 완만해 보이지만 정교한 전략이 필요한 어려운 코스로 알려져 있으며, 소나무 총 2000여 그루에서 진한 솔향기가 뿜어져 나온다. ‘가장 훌륭한 골프장은 그대로의 자연이다’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조성해 수려한 산세와 물 흐르듯 이어지는 경사면, 드넓게 펼쳐진 그린, 시간마다 미세하게 달라지는 하늘의 색감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다.
코스는 총 세 가지가 있다. 먼저 ‘실크 코스’는 산세가 다이내믹하게 좌우로 휘돌아가는 아웃코스로, 매 홀이 갇혀 있으면서 와일드한 느낌을 준다. ‘리버 코스’는 시원한 전망과 함께 평온한 산세 속으로 펼쳐지는 부드러운 마운드 위에서 아기자기한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2022년에 추가된 ‘블루 코스’는 도전적인 코스로 강렬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활기찬 라운드를 즐겼다면, 이제 격이 다른 휴식을 누릴 차례. 올해 오픈한 ‘그늘집’에서는 자연을 조망하며 위스키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곡선형 지붕이 시선을 끄는 건물은 하나은행 플레이스원, 코스모스 리조트 등을 설계한 더시스템랩 김찬중 건축가가 ‘자연과 하나 되는 건축물’을 콘셉트로 설계했다. 화강암과 목재를 기본 재료로 활용해 마치 자연 속 일부인 듯한 외관을 완성했다.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그림자를 드리우는 깊은 처마가 만들어내는 반외부 공간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중정에 들어선 미송으로 우아한 동양미를 표현한 클럽 하우스에서는 문화, 예술과 어우러진 골프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다. 국내산 식자재만 사용하는 대식당과 비즈니스 모임 등이 가능한 연회실, 휴식을 위한 공간인 스타트하우스, 피로를 풀 수 있는 온천 등 편의 시설은 물론 다양한 작가와 협업한 예술 전시회와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선보인다.
진정한 휴식의 새로운 정의,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
내년 상반기, 골프장과 더불어 세레니티가 전개하는 또 하나의 공간이 문을 연다. ‘고요한’, ‘평화로운’ 등의 의미를 지닌 ‘세렌(serene)’에서 파생해 발전한 ‘세레니티’라는 이름처럼 조용하고 격조 높은 휴식을 선사할 골프 앤 리조트를 오픈하는 것. ‘평온한 휴식과 편리한 시설’, ‘왕이 된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럭셔리한 경험과 하이엔드 서비스’, ‘맑고 화창한 자연에서 즐기는 활기찬 액티비티와 행복한 추억’이라는 세 가지 운영 철학을 기반으로 새로운 차원의 쉼을 제안할 예정이다.
머무는 것만으로도 리프레시를 선사할 공간을 위해 세레니티는 가장 먼저 ‘자연’에 주목했다. 이를 위해 김찬중 건축가와 함께 완만하게 곡선을 이루는 산세와 광활한 평야가 유려하게 이어지는 주변 경관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건축물을 고안했다. 자연을 마주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공간을 위해 김찬중 건축가는 지형과 조화를 이루는 개별 건축물 형태로 각 객실을 설계했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총 40채의 독채형 객실에서는 파노라마 유리창과 야외 테라스 등을 통해 원경과 근경, 차경 등을 고루 감상할 수 있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덱, 정원, 욕실, 침실 등에서 마주하는 각기 다른 경관의 깊이감은 단순히 자연을 ‘조망’하는 공간을 넘어 공감각적 소통을 일으키고 경험의 차이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광활한 자연을 마주하며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는 드라이빙 레인지가 세레니티 리조트 단지 안에 들어선다. 또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식재료를 활용해 여러 셰프와 함께 선보이는 최고급 다이닝 공간,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베이커리 앤 카페, 갤러리 등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다양한 전문 클래스 프로그램도 준비해 일상 속 여유와 활기를 되찾을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는 경부고속도로 남청주 IC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자리하며, 중부고속도로와 곧 개통될 서울세종고속도로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에서 1시간 정도면 닿을 수 있다. 짧은 이동만으로도 일상의 짐을 내려놓고 아름다운 자연을 오롯이 즐기며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점 역시 매력적이다. 새로운 차원의 쉼을 제시할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의 오픈이 기다려지는 이유다.
ADD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문곡구 절골길 235 세레니티 CC
에디터 김수진(jin@noblesse.com)
사진 세레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