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From AM to PM

BEAUTY

피부도 신체 리듬에 맞춰 변한다. 하루 24시간, 지금 내 피부에 필요한 스킨케어 타이밍.

 AM 7:00 Hydration
24시간 주기로 반복되는 신체적·대사적·행동적 일간 변화 주기를 말하는 바이오리듬. 피부도 세포 내 바이오리듬 유전자가 있어 민감하게 반응한다. 하루에도 피부 컨디션이 시시각각 달라지는 이유다. 밤 시간에는 피부 표피를 통한 수분 증발이 높아지기에 기상 직후 피부는 탈수 상태가 된다. 아침에 일어나면 수분을 보충하고 가볍게 세안해 피부 표면을 촉촉하게 만든다. 그런 다음 밀폐력이 뛰어난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 차갑고 건조한 날씨로 인한 손상에 대비할 것.

 PM 12:00 Protection
주로 그을음이나 화상을 입히는 UVB가 여름 자외선이라면, 겨울 햇살 속 강해지는 UVA는 피부 깊숙이 침투해 주름과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을 유발한다. 오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2시간마다 덧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왼쪽부터 VALMONT 리스토링 퍼펙션 SPF50 / PA++++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부스팅하는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장시간 외부 활동에도 적합하다. GUERLAIN 아베이 로얄 UV 스킨 디펜스 SPF50+ / PA++++ 여러 번 덧발라도 매끄럽게 발리는 수분 가득한 텍스처가 장점. 화이트 허니 성분이 피부에 은은한 광을 연출해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까지 선사한다. SWISS PERFECTION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 PA++++ UVA, UVB를 모두 차단하는 선크림.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줄기세포를 보호하고 광노화 유전자를 억제한다.

 PM 4:00 Soothing
혈압과 체온이 최고조에 달하는 늦은 오후에는 피부 온도도 상승한다. 특히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홍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얼굴이 붉어지거나 간지럽다면 미스트나 카밍 세럼으로 즉각 진정시킬 것.

POIRET 압솔리프트 세럼 데 쥬 수분을 오래도록 머금는 흰목이버섯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PM 10:00 Rejuvenation
밤은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다. 낮 동안 쌓인 오염 물질을 깨끗이 제거한 뒤 레티노이드 등 고영양 제품을 듬뿍 발라줄 것. 호르몬 변화와 함께 피부 세포의 턴오버 주기가 활성화되기에 회복과 재생을 촉진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단, 이 시간대는 혈액 속 염증을 낮추는 코르티솔 호르몬이 낮아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염증이나 가려움이 심해질 수 있는 만큼 자극이 될 수 있는 비타민 A·C, AHA, BHA 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 LA PRAIRIE 스킨 캐비아 에센스-인-로션 캐비아의 우수한 유효 성분을 추출한 캐비아 워터가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워터 타입 에센스. ESTĒE LAUDER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파워 나이트 바운스 크림 피부 힘을 살리는 탄력 인자 세 가지에 관여해 자는 동안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밀도를 높인다. CHANEL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드 뉘 마이크로 캡슐을 함유한 고농축 포뮬러가 피부 속까지 영양을 채워 피부에 광채를 더하는 나이트 세럼.

 

에디터 주효빈(hb@noblesse.com)
사진 최은미
모델 베아타 셰빌(Beata Shevil)
헤어 장윤나
메이크업 김신영
도움말 안지수(신세계안피부과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