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새해 첫 축배

LIFESTYLE

새해와 함께 다가오는 수많은 첫 선택은 올 한 해의 기운을 새롭게 다지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와인 문화 커뮤니케이션 기업 ‘크리스탈와인그룹’이 추천하는 2025년 첫 와인 리스트를 소개한다.

 NV 라망디에 베르니에 론지튜드 1er 블랑 드 블랑 엑스트라 브뤼 
(NV Larmandier Bernier Longitude 1er Blanc de Blancs Extra Brut)


지난 2024년 12월 10일,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한강 작가가 참석한 노벨상 만찬에서 첫 만찬주로 선정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얻었다. ‘라망디에 베르니에’는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을 고수하며 자연과의 조화를 중시하는 와이너리로, 깨끗하고 건강한 포도를 재배하는 데 전념해 왔다. 이러한 철학은 와인의 깊고 우아한 맛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되며, ‘론지튜드 1er 블랑 드 블랑’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이 와인은 청량한 산미와 섬세한 버블이 특징으로, 한 해의 건강과 성공을 기원하며 축배를 들기에 이상적이다.

 2017 위레 프레르 인아땅두 블랑 드 블랑 엑스트라 브뤼 
(2017 Hure Freres Inattendue Blanc de Blancs Extra Brut)

프랑스어로 ‘기대하지 않은, 뜻밖에’라는 의미를 지닌 ‘인아땅두(Inattendue)’는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행복과 같은 샴페인을 상상하며 탄생한 이름. 100% 샤르도네로 만들어져 섬세하면서도 우아한 풍미가 돋보인다. 또한, 전통적인 방식으로 양조한 뒤, 정성껏 발효시키고 오랜 시간 효모와 함께 숙성시켜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이러한 독창성과 정교함은 계획한 일들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찾아올 뜻밖의 행운까지도 축복하는 순간에 완벽하게 어울린다.

 NV 앙리 지로 누벨 에스쁘리 나뚜르 G 브뤼 
(NV Henri Giraud Nouvel Esprit Nature G Brut)

앙리 지로의 ‘누벨 에스쁘리 나뚜르 G 브뤼’는 이름 그대로 와이너리의 ‘정신’과 ‘본질’을 담아낸 샴페인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의 순수한 열정과 희망을 고스란히 품고 있다. 반짝이는 골드 컬러는 마치 희망찬 새해의 서막을 알리는 듯하다. 레몬, 망고, 살구 등 풍부한 과일 향에 바닐라와 브리오슈의 은은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새로운 시작의 설렘을 풍성하게 채운다.

 

에디터 손지수(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