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장 힙한 디저트 조합? 와인과 아이스크림이 정답
다가오는 봄을 맛볼 수 있는 완벽한 페어링, 아이스크림과 와인의 산뜻한 조합을 선보이는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와-아 소리 절로 나오는 서울 와인 페어링 디저트 카페 4곳 추천!
받터, 용산역
한적한 용산 땡땡거리에 위치한 받터는 수제 젤라또와 소르베를 와인과 함께 페어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본 적산가옥을 현대적으로 개조한 건물이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높게 솟은 지붕을 통해 쏟아지는 자연광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레드와 화이트는 물론, 로제와 스파클링 와인까지 다양한 리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최애 페어링 조합을 찾아보세요.
ADD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15길 31-28
살리르, 한남동
살리르는 요리처럼 정성스럽게 플레이팅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는 곳입니다. 직접 개발한 300여 가지 레시피 중 매월 7가지씩 선별해 제공하며, 메뉴판에는 특정 이름 대신 사용된 재료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버터에 볶은 당근, 빅맥 소스, 초고추장 등 기존 아이스크림에서 맛볼 수 없던 독특한 조합이 돋보이죠. 아이스크림과 함께 개성 넘치는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유니크한 공간입니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58-20
어글라스오브, 해방촌
날씨가 풀릴수록 더욱 활기를 띠는 해방촌의 숨은 보석 어글라스오브. 아담한 규모지만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지리적 특성상 많이 걷게 되는 해방촌에서 잠시 땀을 식히고 에너지를 충전하기에 딱 좋은 스폿이죠. 테이크아웃도 가능해 한 손엔 아이스크림, 다른 손엔 와인을 들고 야외 데크나 근처 계단에 앉아 페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덤으로 힙한 감성까지 함께 충전해 보세요!
ADD 서울 용산구 신흥로11길 63
와아, 성수
성수에서 점심을 먹고 카페를 찾아 방황하고 있다면, 커피와 케이크 대신 와인과 아이스크림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여유롭고 나른한 오후를 만끽하기 좋은 장소로 뚝섬역 근처의 와아를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사장님이 직접 아이스크림과 어울리는 와인만을 엄선해 리스트업했기 때문에 어떤 조합을 선택해도 실패할 걱정이 없습니다. 글라스 와인으로 가볍게 마셔도 좋지만, 보틀을 주문해 더욱 진득하게 즐겨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ADD 서울 성동구 상원2길 1-10
에디터 강성엽(프리랜서)
사진 @battturr, @salir_hannam, @aglassof.kr, @waa.seou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