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유행할 운동화 총정리
이번 봄, 스타일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신발에 주목하세요. 떠오르는 2025 운동화 트렌드 키워드를 모았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는 운동화를 주목해보세요.
니-하이 스니커즈

왼쪽부터_ Dior 2025 S/S Collection / Y-3 2025 S/S Menswear Collection / Stella McCartney 2025 S/S Collection
한때 지드래곤이 착용해 메가 트렌드로 떠올랐던 하이톱 스니커즈를 기억하시나요? 발목까지 올라오는 디자인에 스키니진을 매치한 스타일은 리얼 웨이에서도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근까지도 여러 패션 하우스가 하이톱 스니커즈를 런웨이에 꾸준히 올리며 그 열기를 이어왔죠.
하지만 이번 시즌엔 한층 더 과감한 변주가 눈에 띕니다. 부츠를 연상시키는 길이의 ‘니하이 스니커즈’가 등장한 것인데요. 디올은 고대 아마존 전사에서 영감을 받아 메탈릭 글래디에이터 스타일 스니커즈로 강인한 에너지를 표현했고, Y-3는 스포츠 스타들을 모델로 세워 니삭스를 닮은 스니커즈로 스포티한 무드를 강조했습니다. 스텔라 매카트니 역시 모던한 룩에 니하이 스니커즈를 더해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했죠. 하이톱을 넘어, 니하이까지 확장된 이번 시즌 스니커즈. 그다음 챕터는 어떤 실루엣일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S/S 시즌 컬러를 입은 운동화

왼쪽부터_ Miu Miu 2025 S/S Collection / LV SNEAKERINA
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지만, 화려한 컬러의 옷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해답은 의외로 ‘신발’일지도 모릅니다. 계절감을 담은 생기 있는 컬러의 스니커즈 하나만으로도 과하지 않게 시선을 끌 수 있으니까요.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우미우는 세 가지 컬러를 믹스한 스니커즈로 발랄한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블랙, 화이트, 데님 등 다양한 룩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죠. 반면 루이 비통은 푸시아 핑크를 베이스로 톤 온 톤 컬러 플레이를 활용한 스니커즈를 선보였습니다. 발레 플랫 슈즈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실루엣 덕분에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줍니다.
이번 시즌에는 옷보다 신발에 색을 더해보세요. 포인트 컬러 슈즈 하나만으로도 단조로운 데일리 룩에 손쉽게 활기를 더해주고, 무심한 듯 신어도 스타일에 분명한 차이를 만들어줄 거예요.
슈즈 온 슈즈

매 시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아바바브는 2025 S/S 시즌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이면서도 실험적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운동화를 활용한 유쾌한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아바바브 특유의 아이코닉한 백에는 실제 운동화를 부착해, 마치 신발 꾸러미를 들고 다니는 듯한 위트있는 비주얼을 연출했습니다. 또, 슈 레이스 등 운동화 디테일을 활용한 슬링백과 펌프스 역시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무엇보다도 신발 위에 또 다른 신발을 레이어드한 파격적인 디자인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베아테 칼슨의 유쾌한 상상력과 실험정신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포인트입니다.
에디터 오경호(okh@noblesse.com)
사진 LOUIS VUITTON, SPOT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