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 아이콘> 브래드 피트 시계, 영화 속 주인공 되다
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트가 착용한 시계가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영화 < f1 > 포스터
올여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

배우 브래드 피트는 평소에도 다양한 시계를 즐겨 착용하는 시계 애호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그가 이번 영화에서 착용한 시계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시계일까요?
IWC샤프하우젠(@iwcwatches)의 인제니어 SL(REF. 1832)기반의 커스터마이즈 시계입니다. 브래드 피트가 연기한 ‘소니 헤이즈’의 시그니처 컬러인 강렬한 그린 다이얼이 인상적인 이 시계는 빈티지 시계를 활용한 맞춤형 제작으로 유명한 디자인 스튜디오 클로이스터 워치 컴퍼니와 IWC의 협업을 통해 영화 촬영용으로 특별 제작되었습니다. 이 시계에서 영감을 얻은 IWC는 인제니어 오토매틱40 스페셜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단 1,000피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며, 영화 속 시계와 유사한 그리드 패턴의 그린 다이얼과 골드 아플리케가 특징입니다. 골드 핸즈와 골드 코팅 메탈 마커는 수퍼 루미노바(Super-LumiNova?)로 코팅되어 탁월한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제니어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인 베젤은 다섯 개의 기능성 스크류로 케이스 링에 고정되었습니다. 심장부에는 12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IWC 자체 제작 32111 칼리버 무브먼트로 구동되며, 10 bar의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격 및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IWC 샤프하우젠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에디터 박재만(pjm@noblesse.com)
사진 게티이미지, IWC 샤프하우젠, T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