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포토밭에 숨은 와이너리 레스토랑 4

LIFESTYLE

이탈리아 와이너리 옆 보석처럼 자리한 미쉐린 레스토랑 네 곳.

라 트라토리아 엔리코 바르톨리니 (La Trattoria Enrico Bartolini)
목가적인 풍경의 토스카나 마렘마 지역에는 19세기 곡물 창고를 개조한 La Trattoria Enrico Bartolini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셰프 엔리코 바르톨리니의 지휘 아래 전통적인 토스카나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2016년 처음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한 이곳은 숯불 그릴을 활용한 요리들로 코스를 다채롭게 구성했습니다. 모든 요리가 브라질 출신 셰프의 배경이 드러나듯 독특한 풍미를 자랑하죠. 인근 포도밭에서 생산한 와인을 포함해 무려 600여 종의 와인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토스카나의 다채로운 와인과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미식을 모두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WEB www.andana.it

로칸다 마르곤 (Locanda Margon)
트렌티노에는 포도밭과 드넓은 정원에 둘러싸인 곳에 Locanda Margon이 위치해 있습니다. 셰프 에도아르도 푸마갈리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며 미쉐린 1스타를 획득했죠. 이 레스토랑은 Ferrari Trentodoc 스파클링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와 함께 운영됩니다. 셰프는 세 가지 테이스팅 메뉴를 통해 음식과 와인의 완벽한 페어링을 구현합니다. 또한 메인 레스토랑과 함께 ‘Bistrot’이라는 별도의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비스트로는 보다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점심과 저녁 식사를 제공하며, 정원과 트렌토 주변의 산봉우리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 미식 여행에 낭만을 더합니다.
WEB www.locandamargon.it

리스토란테 오세레타 (Ristorante Oseleta)
베네토 지역에서 자라는 이탈리아 토착 포도 품종 오세레타에서 이름을 따온 Ristorante Oseleta. 이곳의 셰프 마르코 마라스는 사르데냐 출신으로 제네바, 마이애미, 하와이 등 다양한 지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요리를 선보입니다. 2013년부터 미쉐린 1스타를 유지하고 있으며 베네토의 농산물을 활용한 계절별 메뉴와 함께 근처 와이너리에서 직접 생산한 와인 포함, 600여 종의 와인을 보유한 와인 셀러를 자랑합니다.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주변의 포도밭이 어우러진 전원 풍경 속에서 와인과 함께 즐기는 식사는 쉽게 잊지 못할 미식 여행의 추억이 됩니다.
WEB www.ristoranteoseleta.it

돈 투마 (Don Tumà)
풀리아 지역 만두리아에 위치한 레스토랑 Don Tumà는 19세기 말, 이탈리아 대표 포도 품종인 프리미티보 포도나무를 처음으로 심은 귀족 도나 토마소 스키아보니를 기리기 위해 그의 애칭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돈 투마는 제로 킬로미터 철학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여 사계절을 반영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근처 어부들이 밤새 잡은 신선한 해산물이나, 손님들이 직접 수확한 채소와 과일이 요리의 주재료인 것이죠. 셰프는 이러한 재료들을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조리해서 자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접시에 담아냅니다. 이 레스토랑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속 또 다른 세계로의 여행지가 되어 줄 것입니다.
WEB www.masseriacuturi.com

 

에디터 강성엽(프리랜서)
사진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