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샤넬 워치의 뉴 아이콘,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

WATCH & JEWELRY

샤넬을 상징하는 여러 요소가 모여 새로운 아이콘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가 탄생했다.

샤넬 2025/26 가을-겨울 오트 쿠튀르 컬렉션 쇼에 참석한 배우 마리옹 코티야르.

마리옹 코티야르는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를 더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완성했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시 에이브럼스는 코코 크러쉬 컬렉션 주얼리와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를 매치해 우아하면서 모던한 감각을 표현했다.

샤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프리미에르는 대담함과 자유로움, 절제된 아름다움을 담아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아이콘으로 여성의 손목 위에서 영원히 빛날 것이다.

샤넬 2025/26 가을-겨울 오트 쿠튀르 컬렉션 쇼 참석을 앞둔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브레이드 모티브 브레이슬릿이 돋보이는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를 착용했다.

샤넬 2025/26 가을-겨울 오트 쿠튀르 컬렉션 포토 월. 18K 옐로 골드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로 포인트를 주었다.

왼쪽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52개를 세팅한 옐로 골드 케이스에 다이아몬드 80개를 장식한 브레이드 모티브 브레이슬릿을 결합한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 CHANEL WATCHES
오른쪽 오닉스 카보숑 장식 크라운과 브레이드 모티브 옐로 골드 브레이슬릿이 특징인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 CHANEL WATCHES

1987년, 샤넬은 남성적 코드가 지배하던 워치메이킹 세계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밀며 여성을 위해 설계된 첫 시계 프리미에르를 선보였다. N°5 향수 보틀 스토퍼에서 영감받은 우아한 팔각 케이스와 샤넬의 상징인 퀼팅 백의 레더 체인을 차용한 디자인은 기존 관습에서 벗어난 자유로움과 대담함을 드러냈다. 그 결과 프리미에르는 출시와 동시에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지금도 변함없는 아이코닉한 감각을 보여준다.
2025년, 샤넬은 프리미에르에 새로운 해석을 더해 ‘프리미에르 갈롱’을 탄생시켰다. 이번 버전은 메종의 핵심 디테일 중 하나인 브레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가브리엘 샤넬이 자신의 슈트 디자인에서 즐겨 사용하던 브레이드는 가장자리를 따라 흐르며 포켓과 손목을 장식해 실루엣의 구조미를 완성하는 장식 요소였다. 절제된 우아함부터 강렬한 대비를 통한 그래픽적 임팩트까지 니팅, 직조, 트위스트 등 다양한 기법과 소재로 제작했다. 프리미에르 갈롱 브레이슬릿은 이러한 브레이드의 미학을 트위스트 형태의 18K 옐로 골드 뱅글로 구현했다. 인디케이터 없이 깔끔한 블랙 래커 다이얼과 어우러져 손목 위에서 주얼리와 워치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착용 경험과 강렬한 쿠튀르 감성을 전한다. 다이아몬드 세팅 여부에 따라 총 세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며, 샤넬 워치메이킹을 주얼리 영역으로 확장하는 상징적 작품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52개(약 0.24캐럿)를 세팅한 18K 옐로 골드 케이스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1개를 적용한 크라운과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80개(약 0.76캐럿)를 장식한 브레이드 모티브의 브레이슬릿으로 구성된 버전, 그리고 18K 옐로 골드 케이스에 오닉스 카보숑을 세팅한 크라운과 18K 옐로 골드 브레이드 모티브 브레이슬릿을 결합한 버전을 선공개한다. 두 모델 모두 블랙 래커 다이얼과 30m 방수 기능을 갖춰 실용성과 미학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이 특별한 타임피스는 샤넬이 추구하는 아름다움과 자유로움의 본질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샤넬의 시그너처와 쿠튀르 정신, 그리고 탁월한 워치메이킹의 정수를 담아 탄생한 프리미에르 갈롱 워치는 영원히 빛을 잃지 않는 아름다움으로 세대를 넘어 전해질 또 하나의 전설이 될 것이다.

 

에디터 김소정(sjkim@noblesse.com)
사진 샤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