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새시즌 향수 트렌드: 티 코드

BEAUTY

코끝을 스치는 그윽한 감각, 차 한잔의 여유를 닮은 티 코드 퍼퓨머리.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HERMÈS beauty 떼르 데르메스 오 드 퍼퓸 인텐스 로스티드 커피와 시더우드, 감초나무 등 강렬한 우디 향에 베르가모트와 미네랄 노트를 가미해 신선한 반전 매력을 드러낸다. JO MALONE LONDON 히노키 앤 시더우드 코롱 인텐스 깨끗한 아로마와 우디 노트가 어우러진 자연의 향취가 기분을 편안하게 다스린다. MEMO PARIS 오 드 메모 오 드 퍼퓸 재스민과 베르가모트의 산뜻함에 그린티 어코드가 중심을 이루고, 레더·화이트 머스크가 깊이를 더해 여행과 자유의 향기를 전한다.
흑색 숙우, 철화 분청 고블릿, 백자 산수잔 모두 DELPHIC

ARMANI BEAUTY 프리베 테 울롱 오 드 투왈렛 중국 우롱산의 안개 덮인 블랙티 정원에서 착안한 우디하고 스모키한 블랙티 향의 향수. 오랜 시간 정성껏 우려낸 녹찻잎처럼 깔끔하고 우아하다.
말차 가루를 넣은 양각 합 TORIM PORCELAIN, 시그너처 황죽 차선 DELPHIC

DIOR 라 콜렉시옹 프리베 떼 카슈미르 오 드 퍼퓸 디올의 포근한 캐시미어 의상을 입은 이들이 모여 차를 마시는 순간에서 영감받았다. 베르가모트와 티, 머스크가 어우러진 노트가 특징이다.
분청 다관과 잔, 소서 모두 JUN HA RAM

GUERLAIN 라르 & 라 마티에르 컬렉션 베티베르 포브 베티베르 뿌리의 드라이한 향에 프루티 노트를 더해 따뜻하고 신비로운 그린 무드를 선사한다. AĒSOP 비레레 오 드 퍼퓸 무화과 나무 그늘에서 즐기던 모닝 티타임의 소박한 순간을 담은 향. 그린티, 매스틱, 핑크페퍼로 이루어진 진하고 따뜻한 허브 향이 특징이며, 잘 익은 무화과 풍미를 지닌 차 한잔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벚나무 다하와 백자 산수잔, 철화 분청 고블릿, 백자 다완 모두 DELPHIC

CHANEL 레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 오 드 빠르펭 시코모르 깊게 뿌리내린 시코모르 우디 노트에 베티베르와 샌들우드가 은은하게 어우러졌다. 코끝에 닿는 순간 잔잔하고 묵직하게 깔리며 마음까지 평온해진다. LE LABO 떼 마차 26 말차 어코드에 부드러운 무화과와 섬세한 우디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향. 뒤이어 쌉싸래한 비터 오렌지 향이 뒤섞여 기분 좋은 여운을 남긴다.
다관과 차 받침, 굽잔 모두 DOJAYEON

위부터 DIPTYQUE 롬브르 단 로 오 드 퍼퓸 블랙커런트잎과 페티그레인이 어우러진 신선하고 떫은 식물성 향에 장미 꽃잎의 달콤함을 더해 차분한 티 코드 무드를 완성한다. BDK by LIQUIDES PERFUMS BAR 그리 샤르넬 오 드 퍼퓸 블랙티의 스파이시하고 파우더리한 톱 노트에 아이리스와 베티베르가 어우러진 고요하면서 관능적인 향이다.
흑자 횡파형 다관과 흑자 직선 개완, 흑자 곡선 고블릿 모두 JEON SANG GEUN, 우드 카빙 트레이와 어린 단풍 차시 모두 DELPHIC

 

에디터 주효빈(hb@noblesse.com)
사진 신용욱
프롭 스타일링 장세희(무용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