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겨울 패션의 완성, 맥시 코트 스타일링!

FASHION

얼어 죽어도 포기할 수 없는 맥시 코트의 찐 매력을 파헤쳐 보자.

갑작스레 찾아온 한파에 미처 겨울 아우터를 마련하지 못했다면, 단연 맥시 코트를 추천합니다. ‘얼죽코’라는 단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멋스러운 겨울 패션을 완성하는 코트는 소재에 따라, 어떤 아이템과 함께 연출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입니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특별한 맥시 코트 스타일링 팁을 주목해 보세요.

@sina.anjulie

베이직한 디자인의 울 코트는 요긴하게 쓰이는 에센셜 아이템이지만, 어둡고 무채색이 주를 이루는 겨울 스타일링에는 어딘가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죠. 그럴 땐 무채색이 아닌 산뜻한 컬러 코트를 선택해 분위기를 밝혀보세요.

@pollyhey

보기만 해도 포근한 모피로 뒤덮인 퍼 코트는 극강의 보온성과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특히 애니멀 패턴이 반영된 디자인은 단독으로 걸치기만 해도 포인트가 되어 주기 때문에 이벤트가 즐비한 연말연시 시즌, 존재감을 돋보이게 하기엔 이만한 것이 없답니다.

@franziskanazarenus

풍성한 퍼 코트가 부담스럽다면 리버시블로 활용할 수 있는 무스탕 코트를 추천합니다. 안쪽은 부드러운 모피 소재, 바깥쪽은 스웨이드로 마감되어 그날의 무드나 TPO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뉴트럴 컬러 아이템이나 캐시미어, 실크 소재의 의상을 더하면 한층 우아한 룩이 완성됩니다.

@oumaymaboumeshouli

쌀쌀하지만 영상의 기온을 웃도는 요즘, 가죽 특유의 질감이 돋보이는 코트 하나면 충분히 시크한 간절기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이선 레더(뱀피)는 견고한 내구성과 유연한 착용감을 지녀, 니트나 카디건을 여러 겹 겹쳐 입어도 부담 없이 세련된 겨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hoskelsa

일명 ‘뽀글이 재킷’이라 불리는 양털 코트는 이름처럼 포근함과 동시에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캐주얼한 데님 팬츠는 물론, 스니커즈나 볼캡 같은 스포티한 아이템을 매치하면 자연스럽고 세련된 ‘꾸안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강유진(yujin@noblesse.com)
사진 각 인물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