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스포트라이트 너머를 빛추는 샤넬의 모먼트

WATCH & JEWELRY

레드 카펫에서 포착한 셀러브리티와 샤넬 하이 주얼리의 빛나는 조우.

배우 김고은.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트위드 드 샤넬 네크리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트위드 드 샤넬 이어링.

 Tweed De Chanel High Jewelry Event In Seoul, 2023 
2023년 서울에서 열린 트위드 드 샤넬 하이 주얼리 컬렉션 행사는 샤넬의 장인정신과 예술적 유산을 가장 순수한 형태로 구현한 자리였다. 2020년 선보인 첫 컬렉션에 이어 유니크 피스로 완성된 두 번째 장은 하이 주얼리의 진화를 증명하기에 충분했다. 트위드를 금속과 젬스톤으로 재현하고, 트위드 재킷의 정신을 계승해 창의성과 소재, 시간의 조화를 담았다. 행사에는 샤넬 앰배서더 김고은과 박서준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Haute Joaillerie Sport Event In Taiwan, 2024 
2024년 타이베이에서 열린 오뜨 조알러리 스포츠 컬렉션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샤넬 특유의 창의성과 장인정신이 결합된 하이 주얼리 세계가 펼쳐졌다. 행사장에는 배우 김고은이 참석해 시선을 끌며 메종의 뮤즈로서 존재감을 빛냈다. 주얼리 크리에이션 스튜디오 디렉터 패트리스 레게로가 디자인한 컬렉션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유선형 라인, 하우스의 상징적 아이콘을 그래픽적으로 재해석하며 역동적 에너지를 발산했다. 초경량 알루미늄, 탄소섬유, 래커 컬러링 등 하이테크 소재와 귀금속을 결합해 기능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다채로운 컬러 스톤의 광채가 인체공학적 실루엣과 조화를 이뤘다. 스포츠의 열정, 자유로운 움직임, 기술적 완성도를 담아 샤넬 하이 주얼리가 나아갈 새로운 지평을 제시했다.

배우 김고은.

배우 김고은이 착용한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레 탈리스만 드 샤넬 링.

배우 김고은이 착용한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레 탈리스만 드 샤넬 네크리스.

배우 김고은이 착용한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레 탈리스만 드 샤넬 이어링.

 Reach For The Stars Event In Kyoto, 2025 
지난 6월, 교토 세이류덴 사원에서 열린 ‘리치 포 더 스타’ 컬렉션 론칭 이벤트는 고요한 밤하늘 아래 장관을 연출했다. 이번 컬렉션은 1932년 가브리엘 샤넬의 첫 하이 주얼리 ‘비쥬 드 디아망’에서 영감받은 별, 트위드 슈트 버튼에 사용된 사자, 그리고 이번 컬렉션에서 처음 선보인 날개를 테마로 삼았다. 모든 디자인은 가브리엘 샤넬이 할리우드 스타를 위해 제작한 드레스에서 비롯되었으며, 구조적이면서 유연한 형태로 동시대적 감각을 담았다.

배우 김고은.

18K 핑크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리치 포 더 스타 네크리스.

트위드 드레스를 매치한 배우 김고은.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리치 포 더 스타 네크리스.

목선을 따라 흐르는 우아한 디자인의 리치 포 더 스타 네크리스.

 78th Cannes Film Festival, 2025 
영화와 예술, 프랑스의 낭만이 찬란하게 교차하는 글로벌 축제. 지중해의 햇살 아래 펼쳐진 칸 국제영화제는 세계 영화 예술과 창의성이 정점에서 빛난 순간이었다. 특히 배우들이 ‘팔레 데 페스티벌’로 향하며 화려한 패션을 선보이는 장면은 칸 영화제만의 시그너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제78회 칸 영화제에서 셀러브리티의 퍼레이드 속 단연 눈에 띈 샤넬 하이 주얼리 컬렉션을 꼽았다.

KRISTEN STEWART 장편 영화감독 데뷔작 <물의 연대기> 시사회를 위해 레드 카펫에 모습을 드러낸 샤넬 앰배서더 크리스틴 스튜어트. 화이트 실크 슈트 셋업과 꼬메뜨 링으로 모던하면서 세련된 존재감을 극대화했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꼬메뜨 링.

LOU LAMPROS 영화 의 레드 카펫 행사에 참석한 배우 루 람프로스는 2025/26 크루즈 컬렉션 블랙 자수 무슬린 드레스와 구조적 꼬메뜨 네크리스를 매치해 독보적 오라를 발산했다.

ALMA JODOROWSKY 패셔니스타로 알려진 샤넬 앰배서더이자 배우 알마 조도르브스키는 2025/26 레디투웨어 프리 컬렉션의 리본 장식 블랙 미니드레스와 별 모티브 꼬메뜨 링, 이어 커프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꼬메뜨 링.

NANA KOMATSU 생애 처음 칸 국제영화제 레드 카펫을 밟은 고마츠 나나는 2025 S/S 컬렉션 룩 48의 블랙 레이스와 실크 시폰 롱 오픈 백 가운에 하이 주얼리 링을 매치해 화려함과 절제된 우아함을 동시에 보여주었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까멜리아 링.

GRACIE ABRAMS 미니멀한 블랙 홀터넥 드레스를 입고 어깨를 시원하게 드러낸 채 레드 카펫에 등장한 그레이시 에이브럼스는 볼드한 하이 주얼리로 강렬하면서 우아한 인상을 남겼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루반 링.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레 블레 드 샤넬 이어링.

MARGARET QUALLEY 1990 S/S 오트 쿠튀르 컬렉션 룩 73에서 영감받은 커스텀 파우더 핑크 실크 크레이프와 시폰 뷔스티에 드레스로 우아함의 정점을 보여준 마거릿 퀄리. 오뜨 조알러리 스포츠 링으로 세련되게 포인트를 주었다.

18K 옐로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오뜨 조알러리 스포츠 링.

ANAMARIA VARTOLOMEI <아담스 세이크>의 주연배우 아나마리아 바르톨로메이는 샤넬 오트 쿠튀르 2024/25 가을-겨울 컬렉션 룩 41에서 영감받은 블랙 새틴 드레스와 N°5 이어링을 매치해 절제된 시크함을 선보이며 시선을 압도했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N°5 이어링.

FERNANDA TORRES 영화 <아임 스틸 히어>로 브라질 최초의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페르난다 토히스는 러플 숄더 장식이 돋보이는 벨벳 드레스에 1932 링을 매치해 고풍스러움과 우아함의 균형을 완성했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1932 링.

XIN ZHILEI 영화 <우리 머리 위의 햇살>로 코파 볼피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신지뢰는 2025/26 샤넬 오트 쿠튀르 컬렉션 룩 27과 리본 모티브 루반 이어링을 매치해 우아함을 극대화하며 레드 카펫에서 단연 돋보이는 존재감을 선보였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루반 이어링.

AYO EDEBIRI 1986년 샤넬 가을 컬렉션에서 영감받은 레드 스트랩리스 가운에 샤넬 하이 주얼리 이어링과 링으로 강렬한 에너지와 긍정의 기운을 선보이며 <애프터 더 헌트> 시사회에 참석한 아요 에데비리.

 82nd Venice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5 
제8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는 아드리아해 석양과 운하의 반짝임 속에서 영화와 예술, 그리고 이탈리아 특유의 낭만이 한데 어우러진 축제였다. 산 마르코 광장과 리알토 다리를 배경으로 펼쳐진 레드 카펫 위에서 셀러브리티들은 샤넬 하이 주얼리와 함께 세련된 존재감을 발산했다. 운하 도시 베니스의 매혹적인 풍경 속에서 제각각 오라와 매력을 극대화한 베스트 드레서를 소개한다.

TILDA SWINTON 제작하는 데 250시간이 소요된 커스텀 실크 크레이프 블라우스와 스커트에 볼드한 하이 주얼리 링을 매치한 모던 룩으로 베니스 국제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한 틸다 스윈턴.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N°5 링.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트위드 드 샤넬 링.

 

에디터 한지혜(hjh@noblesse.com)
사진 샤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