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똑소리 나는 겨울철 영양제 선택 가이드

LIFESTYLE

환절기 우리의 건강을 지켜줄 영양제, 그냥 고르지 말고 똑똑하게 골라보세요.

겨울철엔 추운 날씨와 건조한 공기로 인해 호흡기, 심뇌혈관, 피부 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만큼,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 질병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선 영양제 섭취를 통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다면 어떤 영양제를 고르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비타민 D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주 2-3회 20-30분가량의 규칙적인 광합성이 요구되지만, 창문을 통한 광합성은 효과가 떨어지기에 장시간 실내에 머무르는 직장인이나 학생은 특히 영양제를 통한 비타민 D 섭취를 권장합니다. 비타민 D 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5가지 형태(D1~D5)의 비타민 D 중 햇빛을 통해 체내에서 합성되는 비타민인 D3를 사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겨울엔 심혈관 질환 위험이 커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온이 낮아지면 혈관 수축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저하되기 쉬워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혈관 확장을 돕고,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오메가3가 필요합니다. 식후에 복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좋으며, 불포화 지방산 성분의 오메가 3는 체내에서 산화되기 쉬우므로, 이를 억제하는 비타민 E와 함께 섭취하면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겨울에 발병하기 쉬운 질환 중 하나인 불면증은 일조량과 신체 활동이 감소하면서 멜라토닌 분비가 불균형해지기 쉬운데, 이는 마그네슘을 통해 완화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혈압과 근육의 수축, 이완 조절을 원활하게 해 고혈압이나 추위로 인해 경직된 근육 경련 및 저림을 예방할 수 있죠. 단, 극심한 저혈압 환자는 혈압이 더 떨어질 수 있으니,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디터 강유진(yujin@nobless.com)
사진 펙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