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urn to Beauty
흐르는 시간을 막을 수는 없지만 노화는 늦출 수 있다. 새로운 한 해를 당당하게 맞이하고 싶은 중년 여성을 위해 스타피부과에서 추천하는 시술을 소개한다.

여성의 아름다움은 더 이상 시간과 반비례하지 않는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 꾸준한 피부 관리로 20·30대 못지않게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중년 여성이 증가하고 있는 것. “동안 시술이 처음 등장한 당시만 해도 많은 여성이 다이내믹한 변화를 지향했지만 최근 뷰티 트렌드는 얼굴의 개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죠.” 조시형 원장은 대부분의 중년 여성 역시 시술 후에도 인상이 달라지지 않는 자연스러움을 선호한다고 말한다. 스컬트라는 체내에서 분해되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PLLA 성분을 피부 속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시술 후 피부 속에서 콜라겐이 생성되며 얼굴 주름을 자연스럽게 개선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광대뼈와 턱 사이의 꺼진 부분, 팔자 주름, 볼을 포함한 얼굴 전반에 볼륨이 차올라 생기 있는 동안을 유지할 수 있다. 한 달 간격으로 3회씩 시술받으면 6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최대 2년까지 지속된다. 시술 후 5일간은 주사 부위를 둥글게 마사지해 뭉침 현상을 예방하고, 사우나 출입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많은 중년 여성이 피부 고민으로 꼽는 기미는 자연광 속 자외선, 유전적 요인, 여성호르몬 등의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 주로 임신과 출산을 거치며 하나둘 나타나기 시작해 시간이 흐를수록 짙어지는데, 한번 생긴 기미는 완치가 힘들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기미 치료는 특히 전문가의 풍부한 경험이 요구되는 시술입니다. 기미가 다시 발생하는 ‘리바운드 현상’, 치료 부위에 염증이 생기며 색소가 침착되는 현상, 하얀 반점이 생기는 ‘저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치료 기기의 공신력과 전문가의 경험을 고려해 피부과를 선택할 것을 권합니다.” 스타피부과에서는 미국 최대 의료 기기 회사 사이노슈어에서 개발한 피코슈어 레이저를 추천한다. 미국 FDA와 한국 KFDA에서 인증한 색소 질환 치료 기기로 피코세컨드(10-12초) 속도로 조사해 주변 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고, 색소 입자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것이 특징. 또한 기존 레이저에 비해 조사 속도가 짧아 통증이 적을뿐더러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도 현저히 낮다. 피부의 모든 색소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문신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기미나 검버섯 제거를 목적으로 시술받을 경우 1~2주 간격으로 5~10회, 눈썹과 신체 부위 문신의 경우 색상과 진한 정도에 따라 개인차가 있지만 한 달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받으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조시형 원장(피부과 전문의)
문의 051-818-2300(스타피부과의원), www.star-pibu.co.kr
에디터 박현정(hjpark@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