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m Thanks From Godiva
초콜릿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선물이 또 있을까?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한 세계적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제품이라면 ‘프리미엄’ 이미지로 좀 더 특별한 정성을 표할 수 있다. 1년 중 선물할 일이 가장 많은 5월, 고디바 초콜릿으로 깊은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해보자.

1 Executive Chef Chocolatier 티에리 뮈레(Tierry Muret) 2 초창기 브뤼셀 고디바 스토어의 우아한 실내, 기품 있는 디스플레이 모습
고디바의 달콤한 역사
1926년 쇼콜라티에 조셉 드랍스(Joseph Draps)가 벨기에 브뤼셀의 자택 지하실에 작은 초콜릿 회사를 차린 것이 고디바의 시작이다. 온 가족이 동참해 회사를 키워나가던 중 창립자 조셉과 그의 부인 가브리엘이 세상을 떠났지만, 그들의 네 자녀가 부모의 뜻을 받들어 사업을 계속 추진해나갔다. 1956년 ‘쇼콜라트리 드랍스(Chocolaterie Draps)’는 상호를 ‘고디바(Godiva)’로 바꾸고 브뤼셀 그랜드 플레이스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시즌별 테마와 이벤트에 따라 다양하고 기발한 초콜릿 제품을 개발해 선보였고, 매장 윈도에 예쁘게 포장한 제품을 아름답게 진열했다. 오래 지나지 않아 고디바의 이름이 벨기에 전역에 알려지기 시작했고, 고디바 초콜릿은 특별한 고급 선물로 인식되었다. 2년 뒤 프랑스 파리 생토노레 거리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한 이후 반세기가 지난 지금 고디바는 유럽, 북아메리카, 아시아 등지에 450여 개 매장을 보유한 세계적 초콜릿 브랜드로 성장했다.
고디바, 그 이름에 얽힌 사랑
고디바라는 브랜드명은 11세기 영국 귀족 ‘레이디 고디바’에서 유래했다. 고디바 로고의 상징인 말 위에 누드로 앉아 있는 여인이 바로 레이디 고디바다. 그녀는 백성에게 과중한 세금을 징수하려는 남편(레오프리크 영주)을 힐책하고 가난하고 고통받는 사람을 위해 자신을 헌신했다. 벌거벗은 채 영지를 돌아다니면 세금을 걷지 않겠다는 남편의 말을 듣고 그대로 이행한 것. 조셉과 가브리엘 드랍스 부부는 레이디 고디바의 용기와 진정한 이타심에 감동을 받았다고 전한다. 고디바는 이러한 레이디 고디바의 타인을 향한 사랑을 초콜릿에 담아왔다. 고디바 초콜릿을 맛보는 순간 입안 가득 퍼지는 초콜릿의 달콤함이 모두를 행복하게 하고 사랑을 느끼게 한다.
장인정신과 품질을 약속하다
고디바 초콜릿은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카카오 빈을 재료로 최고의 기술과 정성을 다해 만든다. 아프리카와 남아메리카 지역, 위도 20도 이내에 위치한 국가에서 생산한 카카오 빈 중 엄선한 제품만 공급받고 있다. 또한 드랍스 가문이 최초로 초콜릿 제조를 시작한 브뤼셀에 제조 공장이 있으며 여전히 전통 방식을 그대로 고수한다. 고디바는 ‘엔로빙(enrobing)’과 ‘셸 몰딩(shell molding)’ 2가지 기법을 사용해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초콜릿을 만든다. 엔로빙은 리치 캐러멜을 녹인 초콜릿으로 코팅하는 것처럼 특정 재료를 겉에서 감싸는 기법이다. 초콜릿 틀을 찍어내는 셸 몰딩 기법은 가장 대중적인 방식인데 대부분의 고디바 초콜릿을 이 기법으로 만든다. 고디바는 엄선한 재료와 초콜릿 장인의 기술을 통해 퀄리티와 맛을 지켜왔다. 또한 최고의 쇼콜라티에와 함께 새로운 레시피와 디자인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혁신성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고디바로 전하는 감사와 사랑의 마음
잊고 사는 것이 많은 분주하고 숨 가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5월은 자주 기억하고, 안부를 묻고, 찾아가 인사를 전하지 못한 안타까움과 미안한 마음을 어색함 없이 전할 수 있는 고마운 시즌이다. 그러나 연령, 성별 등을 고민하지 않고 고마운 그 누구에게라도 전달할 수 있는 것, 선물한 이는 뿌듯하고 받는 이의 얼굴에 웃음이 떠오르는 선물은 흔치 않은데… 고디바라면 이런 걱정과 우려를 털어낼 수 있다. 벨기에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초콜릿의 대명사. 박스를 여는 순간 펼쳐지는 매직,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품격 있는 맛으로 달콤한 행복에 젖어들게 하는 그 이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고디바에 담아 전달하는 당신의 5월은 초콜릿보다 더 달콤할 것이다.
1 시그니쳐 트뤼프 어쏘트먼트 16pcs 2 트뤼프 아망드오미엘 3 가로수길점 실내 전경
스승의 날 추천 선물_ 컬렉션 골드
오랫동안 뵙지 못한 은사님, 교수님 그리고 선배님에게 드릴 선물로 추천하는, 우아하고 스타일리시한 골드 패키지로 구성한 고디바의 대표 컬렉션이다. 고디바의 기술력으로 정교하게 제작한 몰드 초콜릿으로 꽉 채웠다. 특별히 초콜릿 제품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쁘게 반길 만한 선물이지만, 특히 전문직에 종사하면서 해외 방문 경험이 많아 고디바에 친숙한 사람이라면 반짝이는 골드빛 박스만 봐도 가슴이 설렐 것이다.
성년의 날 추천 선물_ 시그니쳐 트뤼프 어쏘트먼트
‘초콜릿 예술품’이라 불리는 트뤼프. 초콜릿 가나슈(크림)에 다양한 플레이버를 입힌 이 초콜릿은 입안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내리는 매력이 일품이다. 섬세하고 고급스러우며 한번 그 맛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 새로운 삶이 기대되는 후배, 자녀를 위한 선물. 특히 받는 이가 세련된 취향의 여성일 때 선물하는 뿌듯함과 받는 기쁨이 배가 될 듯하다.
Shop Info
고디바 스토어는 가로수길점, 광화문점, 서래마을점, 그랑 서울점, 삼청점, 홍대점 등 가두점이 있으며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무역센터점, 목동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각 스토어마다 판매 제품이 상이하므로 원하는 품목이 있다면 미리 확인해볼 것. 특히 계절 메뉴인 초콜릿 딥트 스트로베리(Chocolate Dipped Strawberry)의 경우 가두점을 중심으로 1일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
문의 080-827-7700, www.godiva.kr
에디터 이재연 (jyeon@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