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송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하려면 캐럴이 빠질 수 없다. 클래식한 곡부터 아티스트의 색깔이 담긴 곡까지 우리의 들뜬 마음을 고조시킬 캐럴 음반을 소개한다.

01 앤드라 데이<Merry Christmas from Andra Day>
미국의 R&B 싱어송라이터 앤드라 데이(Andra Day)가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캐럴 앨범을 발매했다. 2015년 겨울 애플 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큰 관심을 모은 스티비 원더와의 듀엣곡 ‘Someday at Christmas’, 수많은 아티스트가 부른 캐럴의 고전 ‘Winter Wonderland’와 ‘God Rest Ye Merry Christmas’ 등 5곡을 수록했다. 앤드라 데이의 짙은 솔을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캐럴 음반이다.
02 시 앤 힘<Christmas Party>
영화배우 주이 디샤넬과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 엠 워드로 구성된 인디 팝 듀오 시 앤 힘(She & Him)은 팝 커버 앨범을 포함해 지금까지 4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올해엔 복고적 스타일로 완성한 캐럴 음반<Christmas Party>로 돌아왔다. 워드의 부드러운 기타 선율 위에 흐르는 디샤넬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Christmas Memories’, 스탠더드 재즈 느낌을 살려 고풍스러움을 전하는 ‘The Man with the Bag’, 캐럴의 클래식인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Let It Snow’까지 정감 있고 편안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12곡을 담았다.
03 세라 매클라클런<Wonderland>
그래미 어워드를 세 번 수상하고, 세계적으로 4000만 장이 넘는 앨범 판매를 기록한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세라 매클라클런(Sarah McLachlan)이 2006년 <Wintersong>이후 10년 만에 두 번째 크리스마스캐럴 앨범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시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11곡을 엄선해 수록했으며 그중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캐럴로 꼽히는 ‘Huron Carol’ 등 5곡은 캐나디안 사중주단과 캐나다의 인디 록 밴드 하프 문 런이 함께 참여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04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Under the Influence: Holiday Edition>
보컬의 환상적인 하모니만으로 듣는 이에게 큰 감동을 전하는 미국의 10인조 아카펠라 그룹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Straight No Chaser)의 크리스마스캐럴도 주목할 만하다. 2014년 발매한 이후 새로운 크리스마스캐럴 클래식의 반열에 오른 ‘Text Me Merry Christmas’를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시 로 그린이 피처링한 ‘White Christmas’, 폴 매카트니와 함께 부른 ‘Wonderful Christmastime’ 등 총 9곡의 매력적인 캐럴송을 수록했다.
05 펜타토닉스<A Pentatonix Christmas>
2011년
에디터 최윤정(amych@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