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tige, More than Ever
에스티 로더의 리-뉴트리브 라인은 브랜드의 품격을 대표하는 제품이자 에스티 로더 여사의 철학이 가장 잘 드러난 컬렉션이다. 리-뉴트리브가 다시 한 번 새로운 차원의 품격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가 신제품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스컬프팅/리휘니싱 듀얼 인퓨전이다.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은 프랑스 남서부에서 특정 시기 동안만 채취할 수 있다.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은 프랑스 남서부에서 특정 시기 동안만 채취할 수 있다.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은 프랑스 남서부에서 특정 시기 동안만 채취할 수 있다.
파리에서의 특별한 며칠
지난 7월 에스티 로더는 파리에서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초청장을 받아 든 에디터는 다소 의아했다. 뉴욕이나 로스앤젤레스, 햄프턴이 아닌 파리에서 행사를 개최할 때는 무언가 이유가 있을 거라는 확신도 들었다. 궁금증을 안은 채 도착한 파리의 호텔 객실에는 신제품에 대한 설명 대신 트러플에 관한 서적, 트러플 파우더 등이 다소곳이 자리해 있었다. 세계 3대 진미의 하나인 트러플? 제품과는 어떤 관계일까? 궁금증은 계속 이어졌다. 다음 날 일정은 파리의 독창적인 박물관과 갤러리, 예술품 복원 아틀리에, 하이 주얼리 공방 등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이었다. 에디터는 파리 장식미술관에서 2015년에 선보일 단추 전시회를 미리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을 누렸다.
파리에서 만난 수석 부사장이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리차드 페레티의 “럭셔리는 경험입니다. 어떤 기분과 감정을 느끼느냐가 럭셔리를 결정짓습니다. 파리는 이런 감성과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라는 말에 비로소 궁금증이 풀렸다.
품격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흔히 이용하는 근사한 디너, 웅장한 프레젠테이션 대신 에스티 로더가 선택한 방식은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이었다. 신제품에 사용한 블랙 트러플을 듬뿍 담은 예술적 디너와 제인 허츠마크 후디스 글로벌 브랜드 사장이 진행한 간결하지만 인상적인 제품 프레젠테이션도 기억에 남지만, 24시간을 남다른 우아함으로 채워주려 마련한 세심하면서 희소성 있는 경험이야말로 이번 행사의 주인공을 설명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제품 프레젠테이션이 열린 파리 샹그릴라 호텔
왼쪽부터_ 제품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모인 마크 안드레 셀로세박사, 제인 허츠마크 후디스 글로벌 브랜드 사장, 리차드 페레티 수석 부사장, 나딘 페르노데 박사
트러플로 채워진 디너 테이블을 장식한 꽃 장식. 꽃 장식 하나에도 우아함을 담았다.
피부의 모든 고민을 해결하고 싶다면
신제품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스컬프팅/리휘니싱 듀얼 인퓨전(NEW Re-Nutriv Ultimate Diamond Sculpting/Refinishing Dual Infusion)은 짐작한 대로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이라는 보기 드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이라니, 전 세계 셰프들이 칭송해 마지않는 귀한 재료가 아닌가.
윈터 블랙 트러플, 페리고르 트러플이라고도 불리는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은 주로 프랑스 남서부 지역에서 발견되며 오크나무 혹은 헤이즐넛나무의 뿌리와 공생한다.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이 탄생하기까지 10년이라는 세월이 소요되며 매년 12월부터 3월 말까지만 채취할 수 있다. 그 희소성으로 인해 1kg에 150만~300만 원을 호가한다고 하니 그 가치가 상상 이상이다.
제품 프레젠테이션에서 선보인, 트러플 전문가가 개와 함께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을 채취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은 몽환적 분위기로 인해 성분에 대한 경외심마저 느끼게 했다. 여기에 버섯 연구 전문가 마크 안드레 셀로세 박사의 트러플에 대한 설명은 이 재료가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새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트러플은 수세기 동안 특별한 효과를 지닌 치유 식물로 알려져왔다. 그리스 로마 문화에서는 트러플을 강력한 힘의 원천으로 믿었으며, 르네상스 시대에는 프랑스의 귀족들이 귀한 자연의 선물로 여겨 국왕의 주치의가 국왕에게 트러플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기도 했단다. 에스티 로더 연구소의 피부생물학 R&D 이사 나딘 페르노데 박사는 “몇 년 전 우연히 과학자들과 저녁식사로 트러플 요리를 먹다 이 재료를 화장품에 응용할 수는 없을까 하는 의문이 생겼죠. 아마도 그렇게 시작된 것 같습니다. 과학자들은 식사를 하면서도 종종 그런 생각을 하니까요”라고 말한다. 호기심으로 시작한 일이지만 그 과정은 결코 녹록지 않았다. 수확한 후 2주안에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을 진공포장해 프랑스 칸에 위치한 연구실로 보내고, 무려 9단계의 독자적 과정을 거쳐 순수하게 농축한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 추출물이라는 새로운 성분을 얻는 것.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 추출물은 피부의 에너지를 활성화하고 노화 완화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피부 스스로 방어하고 개선하는 힘을 길러주어 더 젊고 건강해 보일 수 있게 한다.
혁신적 성분 외에도 신제품에는 몇 가지 주목할 만한 특징이 있는데, 젊음 유지 테크놀로지(youthsustaining technology)가 그중 하나다. 젊음 유지 테크놀로지는 가장 강력한 장수 유전자 SIRT-6를 포함한 3가지 장수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특허받은 피토 추출물과 앨지 추출물 그리고 생발효를 적용한다. SIRT-6의 피부 세포 자연 활성화는 텔로미어의 길이를 유지하고 염증을 컨트롤한다고 알려져 있다. 텔로미어는 각 염색체를 보호하기 위해 말단 부분을 구성하는 특화된 구조로 세포의 안정화를 돕는다. 피부 세포는 텔로미어가 없으면 그 기능을 상실하기 시작하는데, IRT-6의 피부 세포 자연 활성화가 텔로미어의 길이를 유지해 피부 세포를 더욱 젊게 오래도록 지속시키는 것. 또한 SIRT-6의 피부 세포자연 활성화가 노화를 가속화하는 다양한 염증의 촉진을 방어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뿐이 아니다. 펩타이드, 비타민 C 그리고 녹색 앨지 추출물로 이루어진 어드밴스드 리프팅 테크놀로지(advanced lifting technology)도 적용했다. 어드밴스드 리프팅 테크놀로지는 자연적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의 밀도와 탄력을 눈에 띄게 향상시킨다.
그렇다면 기존 리-뉴트리브 라인과는 어떻게 다르고, 언제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
나딘 페르노데 박사는 “여성이 어떤 효과를 원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여성이라면 리-뉴트리브 얼티미트를 선택하고, 가장 진보한 다각적 효과, 피부의 윤곽과 탄력, 매끄러운 피붓결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신제품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선택하면 됩니다”라고 말한다.
리-뉴트리브 컬렉션은 탄생 초기부터 에스티 로더의 품위를 대변하는 상징이었다.
리-뉴트리브 컬렉션은 탄생 초기부터 에스티 로더의 품위를 대변하는 상징이었다.
신제품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스컬프팅/리휘니싱 듀얼 인퓨전은 11월에 출시한다.
진귀한 성분인 만큼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의 수급에 어려움은 없을까? 에스티 로더는 최상의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을 공급받아 최적의 조건에서 낭비 없이 핵심 성분을 추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니 괜한 걱정은 접어두어도 좋을 듯.
제품을 찬찬히 살펴보니 패키지도 범상치 않다. 리-뉴트리브의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은 빈티지 골드와 현대적 플래티넘 컬러가 만나 모던하게 재탄생했다.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패키지는 골드 컬러 병엔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 추출물이 젊음 유지 테크놀로지와 어드밴스드 리프팅 테크놀로지와 어우러져 있고, 플래티넘 컬러 병에는 고르고 빛나는 피부 톤을 위한 스킨 리휘니셔 포뮬러가 담겨 있다. 사용 직전 섞어 최상의 상태로 피부에 스며들게 하기 위한 에스티 로더만의 장치다.
파리에서 경험한 유니크한 시간은 서울에서도 이어졌다. 9월 말 서울의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에서 진행한 제품 런칭 행사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세계적 아티스트의 예술품을 감상하는 시간은 물론 정성스레 마련한 트러플 디너로 마무리되었다.
1956년 첫선을 보인 이래 리-뉴트리브는 럭셔리 스킨케어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그 탄탄한 계보를 잇는 신제품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스컬프팅/리휘니싱 듀얼 인퓨전은 다시 한 번 청출어람의 대명사로 기억될 것이다.
“신제품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스컬프팅/리휘니싱 듀얼 인퓨전은 기존의 세럼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완전히 새로운 제품입니다. 이 제품이야말로 여성의 피부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해결 해줄 수 있을 겁니다. 하루에 두 번, 한 번의 펌핑으로 말이죠.”
_나딘 페르노데(Nadine Pernodet, 에스티로더 연구소 피부생물학 R&D 이사)
“여성이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 영감을 주는 것이야말로 럭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제품에서도 점점 스토리텔링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 홍보에는 디지털 플랫폼도 적극 활용할 것입니다. 우아하면서도 진보적인 면을 갖춘 에스티 로더의 철학을 전파하기 위해서 적합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_리차드 페레티(Richard Ferretti,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에디터 이윤정 (yoonjunglee@noblesse.com)
사진 제공 에스티 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