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Entertainment at Home

LIFESTYLE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첨단과 혁신, 편리함을 두루 갖춘 홈 엔터테인먼트 가전의 신세계.

Home Cinema System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파이프오르간에서 영감을 받아 정교하게 조각한 19개의 우드 패널을 스피커 앞면에 좌르륵 펼쳐놓은 와이어리스 스피커는 Bang&Olufsen 베오랩18. 새로운 무선 기술인 와이사(Wisa)를 도입해 16비트 CD 음질보다 높은 24비트의 무압축 고음질 사운드를 들려준다. Samsung UHD TV UN65HU9000F는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감성적 곡선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마치 TV 속에 빨려드는 듯한 강한 몰입감을 주는 제품이다. 기존 풀 HD TV보다 4배 높은 800만 화소를 화면에 담아내 선명하며,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한다. TV 아래쪽에는 프랑스 하이엔드 하이파이 브랜드 포칼(Focal)의 디멘션 시스템을 함께 배치했다. 디멘션 사운드바와 서브우퍼인 디멘션 서브 플레이트로 구성한 세트 상품. 5.1채널 450W가 뿜어내는 압도적 서라운드 시스템으로 방 안 어디에서도 풍성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Audio Gallery에서 수입, 판매한다. 제트기 엔진을 본뜬 십이면체 디자인의 서브우퍼 스피커는 Bang&Olufsen 베오랩19. 천장 높이와 방 안의 가구 수, 연결한 TV 모델 등을 고려해 공간에 최적화한 음향을 제공하는 영민한 제품. 페이지를 가로질러 세팅한 사운드바는 Yamaha YSP-4300. 22개의 2.8mm 빔 드라이버와 2개의 6.5cm 우퍼 유닛을 내장한 제품으로 서브우퍼와 함께 사용하면 벽에 소리를 반사해 가상으로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만든다. 블루투스 미니빔 TV(모델명 PW700)는 LG Electronics 제품. 가로세로 각각 17.2cm, 11.7cm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다이어리 사이즈며, 무게도 생수 한 병과 비슷한 580g에 불과한 초경량 프로젝터다. 최대 700안시루멘(Ansi-Lumens) 밝기, 10만 대 1의 명암 비율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해 안방 시네마, 거실 시네마를 조성하기에 더없이 유용한 아이템.

에디터 이재연(jyeon@noblesse.com)
사진 박원태  스타일링 임윤주

All-in-One Design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정직한 순백의 박스 디자인, 순수하고 간결한 외형이 돋보이는 아방가르드 제로 1은 디지털 프로세서, D/A컨버터(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회로 장치), 파워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오디오 시스템이다. 컴퓨터와 USB 포트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오목한 구형의 혼을 통해 정교하고 모던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Casa del Sonido에서 구입 가능. 그 옆에 놓인 제품은 스위스 하이엔드 오디오를 대표하는 골드문트의 모든 기술력을 집약한 야심작, 메티스 타워다. 각각의 타워에 6개의 파워앰프를 내장했는데, 음이 귀에 도달하는 시간 차를 없애주는 레오나르도 프로세서, 외부 진동을 제거하는 메커니컬 그라운드 기술을 반영해 편안한 리얼 사운드를 재생한다.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이 필요 없고 전원 연결 후 PC에 무선 동글을 꽂으면 음악이 나오는 간편한 방식이다. Audio Gallery 제품. 맥에어(McAire)는 매킨토시에서 선보이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북셸프 스피커를 합친 형태의 올인원 오디오 시스템이다. 크기는 작지만 매킨토시의 트레이드마크인 푸른색 레벨 미터, 스테인리스스틸 프레임과 블랙 글라스 패널 등을 갖췄다. 아이패드용 매킨토시 뮤직 플레이어 앱 AP1을 설치해 구동하는 방식. 물론 애플 기기 외에 컴퓨터, TV 등 다른 소스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Royco 제품. 거울처럼 빛나는 알루미늄 광택을 내뿜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오디오 시스템은 드비알레(Devialet) 250. D/A컨버터를 내장한 인티앰프로, 아날로그 LP부터 첨단 고해상도 디지털 음원까지 모든 종류의 미디어를 지원, 재생하는 플레이백(play-back) 시스템이다. Design & Audio에서 수입, 판매한다.

에디터 이재연(jyeon@noblesse.com)
사진 박원태  스타일링 임윤주

Portable & Useful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TV 화면 속 귀여운 디자인의 투웨이 스피커 시스템은 포칼의 버드(Bird). 선반이나 탁자 위에는 물론 벽에 고정하거나 천장에 설치할 수도 있는 콤팩트한 제품이다. 우퍼를 내장한 파워버드 앰프와 함께 2.1팩으로 구성하면 12평 정도 공간에서 만족스러운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Audio Gallery에서 수입, 판매한다. 손바닥만 한 휴대용 헤드폰 앰프는 미국 하이파이 브랜드 코드(Chord)의 휴고(Hugo). 기계미가 돋보이는 알루미늄 외관처럼 시원하고 차가운(그렇지만 원음에 가까운) 음색이 특징이다. Kone AV 제품. 휴고와 연결한 헤드폰은 Royco에서 만날 수 있는 영국의 오디오 명가 B&W의 P5 마세라티 에디션. 단단한 메탈 스킨에 가죽으로 만든 이어패드를 연결한 밀페형 디자인으로, 노이즈를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빈티지 마이크를 닮은 블루투스 스피커는 지미 스튜디오 디자인의 R50. 한 번 충전하면 7시간 작동하는 배터리를 내장해 휴대가 간편하며,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으면 전화도 받을 수 있다. Design & Audio 제품. 내추럴 컬러의 가죽 마감이 가을의 감성과 잘 어울리는 오버이어 헤드폰은 Bang&Olufsen H6. 저음 재생이 탁월하며, 헤드폰끼리 연결해 옆 사람과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특별하다.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라디오계의 애스톤 마틴으로 비유하는 루악 오디오의 R1. 덴마크 출신다운 우드 톤의 북유럽풍 디자인, 디자인 감성만큼 간결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Delfin 제품. 단정한 직육면체 형태의 레드 컬러 블루투스 스피커는 Sony SRS-X5. 작지만 2.1채널, 20W의 강력한 중저음을 뽐낸다. 로큰롤 전성기에 멋진 전자 기타리스트의 연주를 책임진 기타 앰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앰프 겸 블루투스 스피커는 마샬의 스탠모어(Stanmore). 아날로그식 컨트롤러로 저음과 고음, 볼륨을 수동으로 조절하는 재미가 있다. Design & Audio

에디터 이재연(jyeon@noblesse.com)
사진 박원태  스타일링 임윤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