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주스의 힘
할리우드 여성들이 사랑하는 과채 주스. 요즘 국내에서도 주스 바가 핫 트렌드로 떠올랐다. 신선한 천연 재료가 건강을 책임질 뿐 아니라 맛까지 좋은 것이 인기 비결. 디톡스 주스의 효과가 궁금하다면 4인의 체험기를 눈여겨볼 것.
1Juice Master 어웨이큰, 레몬, 오렌지, 자몽으로 만들어 피로 해소, 고혈압,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2Squeeze Village 미란다 커 해독 주스, 슈퍼푸드 미카, 스피룰리나, 고지베리, 유기농 파우더를 주재료로 만들었다.
변비와 피부 트러블, 생리불순, 부종으로 고생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몸속에 독소가 쌓였다는 신호다. 체내의 독소를 해독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디톡스 주스. 채소와 과일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해 산화를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한데, 이런 해독 기능으로 몸을 정화하는 것이 바로 디톡스 주스다. 과일과 야채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착즙해서 마시면 소화기관의 흡수율이 80%까지 증가해 해독 효과가 높아진다. 디톡스 주스는 산성화된 몸을 알칼리화하고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에 고여 있던 독소 배출을 돕는다. 또 대장에서는 영양분을 흡수하고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기능을 향상시켜 혈액의 pH 수치를 정상으로 만든다. 최근 주스 바에서 판매하고 있는 즙만 짜낸 디톡스 주스는 해독 기능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채소가 들어 간 음료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버릴 만큼 산뜻하다. 디톡스 주스의 효과를 온전히 경험하고 싶다면 3일 혹은 일주일 동안 하루 종일 디톡스 주스를 마셔볼 것. 스퀴즈빌리지 김진경 대표는 “평생 몸속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하루 만에 배출시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기존에 섭취한 음식을 모두 소화시키고 해독 효과를 발휘하는 데만 최소 3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디톡스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마시기 2일 전부터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몸속에 2~3일간 남아 있어 해독 속도를 더디게 하는 스낵이나 패스트푸드, 밀가루 음식, 알코올, 커피, 붉은 육류 섭취는 삼가한다. 주스를 마실 때는 어지럼증을 동반하는 명현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자연스러운 증상이니 걱정하지 말 것. 주스애비뉴 이정민 부대표는 “명현 현상이 생기면 차가운 물을 한 잔 마시거나 심할 경우 꿀물을 조금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3Juice Avenue 스파이시 레모네이드, 레몬, 카옌페퍼, 꿀을 함유해 독소를 배출시킨다.
4Mercy Juice 글로우 5 , 자몽, 적채, 사과, 치아시드로 만든 디톡스 주스.
머시주스의 클렌징 프로그램 2년 전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로 디톡스를 처음 경험했다. 며칠 동안 주스만 마시니 어지럽고 기운이 없어서 힘들어한 기억이 난다. 이번에도 마시기 전부터 힘들지 않을까 염려됐다. 하지만 머시주스의 클렌징 프로그램은 디톡스 음료에 대한 내 생각을 바꿔놓았다. 하루에 6개의 음료를 마시면 되는데, 2시간 간격으로 먹어서 배고픔을 느낄 새가 없었다. 평소 아침을 먹지 않는데, 오전부터 주스를 마시니 업무 집중도가 높아졌을 뿐 아니라 하루 종일 속도 편안했다. 3일 동안 꾸준히 마신 결과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몸무게였다. 3일 만에 1.5kg이 빠진 것! 이를 계기로 한 달 혹은 두 달에 한 번씩 꾸준히 시도할 계획이다. –박고운(UI 디자이너)
스퀴즈빌리지의 3 데이 클렌즈 디톡스 주스를 마시는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레몬 디톡스를 시작으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한 달간 꾸준히 먹은 양배추 해독 주스, ‘할리우드 24시간’ 그리고 이번에 테스트한 ‘스퀴즈빌리지’까지, 나름 디톡스 음료의 전문가라면 전문가! 스퀴즈빌리지 디톡스 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신선한 과일과 야채로 만들기 때문에 마시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는 것. 푸석푸석한 피부가 생기를 되찾는다. 독소가 빠지면서 나타나는 명현 현상 때문에 한두 개씩 트러블이 올라오는 게 단점이긴 하지만, 이후 몰라볼 정도로 피부가 맑아지고 촉촉해지니 그 정도는 감수해야 할 듯하다. –김지희(패션 디자이너)
주스애비뉴의 클렌징 주스 평소 채소를 싫어해서 잘 먹지 않지만, 건강을 위해 독소를 빼내고 몸을 재정비하기 위해 디톡스 주스에 도전했다. 채소가 주성분인 만큼 평소에 먹지 않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좋으나 향이 너무 강해 거부감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하지만 만족도는 100%! 아침마다 얼굴이 붓는 편인데, 부기가 눈에 띄게 사라졌다. 게다가 속이 한결 편안해지고 화장실에 자주 가니 뱃살이 빠지는 효과는 덤. 몸을 정화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니 이보다 좋은 디톡스가 또 어디 있겠는가! –박가연(비오템 PR팀)
주스마스터의 3 데이 홈 디톡스 주스 클렌즈 평소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지만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 디톡스 주스를 마시기로 한 결정적 이유가 바로 변비에서 탈출하고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 주스마스터의 3 데이 홈 디톡스 주스 클렌즈는 농도가 생각보다 진해 단독으로 마시기에는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물에 희석해 마시고, 틈틈이 물을 마셨다. 물을 많이 마시니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는 것은 당연지사. 디톡스 주스를 마신 지 하루 만에 변비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하지만 2일째가 되자 고비가 찾아왔다. 단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점점 커진 것. 아몬드와 호두 등 견과류를 먹으며 간신히 3일을 버틸수 있었다. 3일 동안 주스만 마시는 프로그램은 힘들지만, 변비가 심할 때마다 원 데이로 하면 좋을 것 같다. –최중원(교사)
에디터 김지나(프리랜서)
사진 박지홍 스타일링 이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