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World beyond the Mirrors

LIFESTYLE

현실과 다른 모습을 비추고, 그 안에 또 하나의 세계를 창조하는 거울. 동시대 디자이너가 하나의 작품으로 승화시킨 거울을 통해 또 다른 세계를 들여다본다.

왼쪽페이지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작은 원형 테이블이 달린 원형과 타원형의 미로미로(MiroMiro) 거울 시리즈는 Lagom에서 판매한다. 큰 거울과 표면에 그리드를 새긴 작은 거울이 마주 보며 연속적인 반사를 일으키는 거울은 Alain Gilees 제품. 화려한 프레임 대신 거울 자체의 모양으로 공간에 힘을 주는, 가로로 길게 늘인 팔각 거울은 Innometsa, 엎질러진 물을 모티브로 만든 미러 트레이는 Kindableu에서 만날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_ 블랙 프레임 속 레드 라인이 하나의 작품처럼 강렬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거울은 론 길라드가 카시나를 위해 디자인한 데드 라인 컬렉션으로 Creative Lab에서 만날 수 있다. 표면에 유머러스한 캐릭터를 그려 넣은 하이메 아욘의 킹콩(King Kong) 거울은 Wellz에서 수입, 판매한다. 익숙한 평면 거울의 형태에서 벗어나 4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Cool Enough Studio의 피라미드형 거울은 실용성과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갖췄다. 원형의 2개 면이 직각으로 맞닿아 있는 거울은 Lmnop, 선의 확장과 변형을 통한 비정형적 디자인으로 공간을 새롭게 분할하는 거울은 Mono de Blanc 제품. 묵직한 브라스 소재 튜브에 끼워 고정할 수 있는 디스크 형태의 거울은 Hpix에서 만날 수 있다. 표면에 매직으로 그림을 그린 듯한 효과를 주어 거울 속 현실과는 다른 새로운 가상 공간을 만들어내는 거울은 Bonaldo 제품. 은을 산성화해 청색, 보라색, 금색 등 컬러에 변화를 준 렉스 포트의 핸드메이드 거울은 Chapter1에서 만날 수 있다.

에디터 | 김윤영(snob@noblesse.com) 사진 | 박원태 스타일링 | 조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