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Where to Go

MEN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이다. 누구와 어디에 가야 할지, 어디서 선물을 사야 할지 망설이는 당신을 위해 엄선한 숍과 레스토랑을 모았다.

 

Restaurant # Friends

 

더리버틴 The Libertine
홀리데이 연휴, 느지막이 일어나 친구와 브런치 타임을 즐길 생각이라면 모던 아메리칸 다이닝 더리버틴을 추천한다. 프렌치 조리법을 베이스로 한 아메리칸 스타일 제철 요리를 선보인다. 외국인과 교포 사이에서 인정받은 리버틴의 두툼한 LBK 소고기 버거, 수비드 조리한 닭 가슴살에 아보카도·베이컨·고르곤졸라 치즈 등을 곁들인 콥 샐러드는 이미 명성이 자자하다. 이번 시즌에는 타임을 넣은 화이트 와인 소스에 조리한 신선한 홍합 요리, 마리너의 머슬(Mariner’s Mussels)을 준비했다. 벨기에 맥주를 곁들이면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Add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 112-3
Time 11:30~15:00, 18:00~22:00, 월요일 휴무
Inquiry 02-790-9477

디브릿지 D.Bridge
한 해를 흥겹게 마무리하는 연말 파티. 최근 조용한 청담동 골목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소셜 라운지 클럽 디브릿지는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파티 장면을 연상시키는 곳으로, 단순히 이성과의 만남을 위한 곳이 아니라 친구, 연인,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찾아도 좋다. 레드 카펫을 깔아놓은 계단을 오르면 가장 먼저 화이트 톤의 모던클래식 컨셉으로 꾸민 바와 부스, DJ 라운지, 야외 테라스 공간을 만날 수 있다. 보다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파티를 원한다면 앤티크하게 꾸민 룸과 미니바가 있는 4층을 추천한다. 샴페인, 위스키, 와인, 칵테일 등 모든 술이 구비되어 있고 이탤리언 스타일 다이닝 역시 훌륭하니 파티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21
Time 20:00~05:00, 연중무휴
Inquiry 02-549-2996

쿠촐로 Cucciolo
늦은 밤, 간단한 식사와 함께 술 한잔 곁들이고 싶다면? 정통 이탤리언 요리를 선보이는 해방촌의 선술집으로 향하자. 공간은 다소 협소하지만 흥겨운 라운지 음악이 흐르고, 연말 분위기의 해방촌 길을 바라보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추천 메뉴는 와인 도둑 카르파초.
기름기 적은 호주 소 안심을 얇게 썰어 트러플 페이스트와 홈메이드 아이올리 소스를 얹은 뒤 로즈메리 인퓨즈드 오일을 뿌려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독특한 스타일의 화이트 라구 파스타도 꼭 맛봐야 할 메뉴. 이탈리아 볼로냐 지방의 전통 레시피로 조리해 생면 파스타와 고기, 치즈 등의 조화가 환상적이다.
Add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30-1
Time 18:00~02:00, 월요일 휴무
Inquiry 02-6083-0102

 

Restaurant # Couple

 

캐비아 부티크 Caviar Boutique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동시에 미각 트렌드로 각광받는 캐비아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국내에도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더 라운지’에 오픈한 ‘캐비아 부티크’가 그 주인공. 이탤리언 셰프가 직접 현지에서 수입한 캐비아와 함께 고급 샴페인인 루이 로드레의 크리스털 와인을 수공 크리스털 브랜드 ‘바카라’ 글라스로 즐길 수 있다. 얼음 조각 위에 올린 독특한 맛과 향의 3가지 캐비아와 6가지 풍미의 카나페를 즐길 수 있는 ‘데거스테이션 세트’와 파로 링귀니 파스타에 랍스터와 함께 캐비아를 올린 ‘캐비아 파스타’라면 로맨틱한 연말을 완성해줄 것이다.
Add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더 라운지
Time 17:00~21:00, 연중무휴
Inquiry 02-2276-3336

텐카이 TenKai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일식당 하면 채광 좋고 넓은 아카사카를 떠올리겠지만, 그 입구 바로 왼편에 아는 사람만 찾는다는 ‘일본 정통 야키토리 전문점’이 있다. 부드러운 붉은빛이 도는 브라운 톤의 나무 장식과 은은한 조명이 다락방을 연상시킨다. 생선회·생선구이 등의 일품요리, 코스 요리를 비롯해 육류, 가금류, 해산물, 야채류 등 제철 재료를 이용한 각종 꼬치구이를 일본 사케와 소주, 와인 등과 함께 맛볼 수 있다. 연인과 함께 편안한 대화를 나누기에 제격이다.
Add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322 그랜드 하얏트 서울 LL층
Time 18:30~22:00, 연중무휴
Inquiry 02-799-8164

라 꺄브 뒤 꼬숑 La Cave du Cochon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의 임기학 셰프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샤르퀴트리 전문 바, 라 꺄브 뒤 꼬숑. 프랑스어로 ‘와인 저장고’란 의미처럼 나무와 벽돌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샤르퀴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재료인 돼지고기는 현지의 맛을 재현하는 데 적합한 지리산 순종 버크셔 흑돼지를 사용한다. 돼지 등심에 푸아그라, 블랙 트러플을 넣은 파테 무슈, 크랜베리를 곁들인 푸아그라 파테와 함께 프랑스 전통주 코냑, 칼바도스, 아르마냐크 등을 페어링한다면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8 2층
Time 18:00~02:00, 일요일 휴무
Inquiry 02-515-6034

 

Restaurant # Business

 

다담 Dadam
다담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프라이빗한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하기에 제격인 한식당이다. 16개의 프라이빗 룸은 손님과 직원의 동선을 고려해 2개의 출입구를 두는 세심함까지 엿보인다. 모든 요리는 제철 식자재를 사용해 시즌에 따라 새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연말 시즌까지 한정적으로 인기 TV 프로그램 <한식대첩 3>의 우승팀인 서울팀이 극찬을 받은 메뉴 2가지를 선보인다. 유두면(다시마 육수와 멸치 바지락 육수를 합쳐 국물을 내고 앉은뱅이 밀로 만든 소면을 말아낸 국수) 반상과 금중탕(닭고기, 쇠고기, 전복, 해삼 등을 넣어 진하게 끓인 궁중음식) 반상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45 지하 1층
Time 11:30~15:00, 18:00~22:00, 연중무휴
Inquiry 02-518-6161

한남리커 Hannam Liquor
와인에 일가견이 있는 이와 함께하는 자리라면 이곳을 찾자. 370여 종의 와인과 70여 종의 스피릿류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부티크 와인뿐 아니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 조지 진 등 희귀한 스피릿류를 보유한 곳이다. 인도네시아산 고재로 꾸민 바닥, 항온·항습기를 설치한 워크인셀러, 1940년대에 만든 림버그 조명, 히치콕 아트워크 등을 비롯해 앤티크한 와인장과 가구가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겁내지 말자. 전문 소믈리에와 믹솔로지스트의 센스 있는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까. 프라이빗 파티를 위한 전관 대여도 가능하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36 지하 1층
Time 19:00~02:00, 연중무휴
Inquiry 02-790-7280

한와담 청담 Hanwadam Cheongdam
한남동에서 숙성 한우 맛집으로 잘 알려진 한와담 청담점. 기존의 한와담 메뉴와 데판야키를 선보이는 한와담 블랙 메뉴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본점과 마찬가지로 충청북도 음성에 있는 농장에서 직접 구해 21일 이상 숙성한 한우 안심, 등심, 살치살을 비롯해 치마살, 토시살, 제비추리로 구성한 특수 부위 구이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우와 전복, 새우, 키조개 관자 등을 비롯한 해산물 구이를 즐길 수 있는 데판야키 메뉴도 주문 가능하다. 한와담과 한와담 블랙의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지만, 가장 큰 장점은 넓은 공간이다. 8인용 프라이빗 룸도 2개 마련해 비즈니스 모임이나 가족 모임 장소로 부족함이 없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9길 59
Time 11:30~15:00, 17:00~23:30, 연중무휴
Inquiry 02-544-7905

 

Restaurant # Family

 

라연 La Yeon
서울 신라 호텔의 한식당 라연은 통유리창을 통해 남산을 내려다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통 문양인 솟을무늬 창을 인테리어에 사용해 차분하면서도 격조 높은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식기를 포함한 모든 기물은 라기환, 이기조, 손대현 작가 등의 작품을 사용해 정찬의 격을 완성한다. 매 시즌 제철 식자재를 사용해 메뉴를 구성하는데, 이번 겨울은 대표 메뉴인 신선로를 비롯해 구절판, 드라이 에이징한 한우구이 등 최고급 식자재의 살아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Add 서울시 중구 동호로 249 서울 신라 호텔 23층
Time 12:00~14:30, 18:00~22:00, 연중무휴
Inquiry 02-2230-3367

모던눌랑 Modern Nulang
중국 역사상 가장 이국적이고 화려한 1930년대 상하이를 모티브로 꾸민 세련된 공간에서 여경래 셰프가 선보이는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쓰촨 요리와 베이징 요리를 주축으로 광둥 요리를 함께 선보이는데, 오리지널 맛을 살리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으로 구성했다. 3가지 런치 코스, 2가지 디너 코스 외에 육류, 해산물, 베지테리언, 라이스 & 누들 단품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추천 메뉴는 3가지 모던눌랑 시그너처 애피타이저가 나오는 ‘모던눌랑케이지’. 새우 춘권과 게살 오이 샐러드, 닭고기 구이, 전복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돼지고기를 팝콘처럼 둥글게 튀겨낸 ‘몽실 탕수육’과 얼큰하면서 칼칼한 맛을 자랑하는 ‘고기 짬뽕’도 인기 메뉴다.
Add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205 BP 4-6
Time 11:30~24:00, 연중무휴
Inquiry 02-2265-5500

키오쿠 Kioku
포 시즌스 호텔 서울의 일식당 키오쿠는 자연 채광이 풍부하게 스며드는 3층 높이의 층고, 붉은 단풍잎으로 포인트를 주어 시원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미슐랭 스타 셰프 사와다 가즈미가 선보이는 깔끔한 교토 스타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스시 바와 다이닝 홀로 이루어져 있다. 다이닝 홀의 추천 코스는 ‘시그너처 메뉴’다. 장어구이롤부터 스시, 사시미, 템푸라 등 총 9가지 대표적인 메뉴로 구성한 특선 코스다. 다양하고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해 정갈한 맛을 느낄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포 시즌스 호텔 서울 12층
Time 11:30~14:30, 17:30~22:00, 연중무휴
Inquiry 02-6388-5000

 

Thoughtful Gift
진심을 전하기 좋은 12월. 마음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선물을 고를 수 있는 숍 6.

 

클라우스 포르토 Claus Porto
1887년 포르투갈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포르투에서 시작한 천연 향수 비누 브랜드다. 서촌에 자리한 단독 매장에 들어서면 각각의 향에 맞춰 디자인한 빈티지한 패키지의 비누를 만날 수 있는데, 그 개수만 무려 70여 개다. 아름다운 패키지와 매혹적인 천연 향을 맡아보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비누의 품질은 포장 이상으로 우수한데, 카리테(아프리카 버터나무)·피스타치오·망고에서 추출한 식물성 버터와 프로방스산 최고급 천연 향료를 블렌딩한 후 전통적 자연 숙성·건조 방식으로 만들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비누뿐 아니라 배스와 보디용품, 핸드크림, 홈 프레이그런스 제품도 있으며 클래식한 디자인의 보틀 패키지와 향이 인상적인 남성 라인 ‘무스고 레알’도 만날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8
Time 11:00~20:00, 월요일 휴무
Inquiry 070-8820-2208

비누마다 일일이 붙어 있는 실에서 작은 정성이 느껴진다.

원하는 종류의 비누를 골라 박스 형태로 포장할 수 있다.

라놀린과 글리세린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셰이빙 크림

플레져랩 Pleasure Lab
합정역 인근에 위치한 이곳의 세련된 외관만 보고 발을 디뎠다간 당황하기 십상이다.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창과 은은하게 흐르는 재즈 선율, 그리고 아름다운 생화가 있는 이곳은 아이러니하게도 섹스 토이를 판매한다. 으슥한 창고 같은 한국의 일반적 성인용품 전문점과는 거리가 멀다. ‘기쁨 연구소’라는 이름처럼 스스로 즐거움과 기쁨을 찾아낼 수 있도록 유쾌한 방식으로 제품을 소개한다. 각종 바이브레이터와 콘돔, 윤활제, 여성용 코스튬 의상뿐 아니라 성과 관련된 재미난 서적과 엽서를 만날 수 있다. 모든 제품을 샘플로 만져볼 수 있는데, 두 여성 대표의 친절한 설명은 덤이다. 비용을 추가로 내면 생화로 아름답게 포장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하니, 연인에게 선물하기에 딱 좋다.
Add 서울시 마포구 양화진길 10
Time 13:00~22:00, 일요일은 예약제로만 운영
Inquiry 02-323-0610

콘돔과 윤활제, 세정제가 함께 들어 있는 자체 제작 키트 Pleasure Lab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바이브레이터 Lelo

완전 방수가 가능하며, 충전이 간편한 바이브레이터 L’amourose

전용 케이스가 있어 휴대가 간편한 케켈 비즈 L’amourose

약간의 당도가 있으며, 목 넘김이 부드러운 레드 와인 Velenosi Ercole

풍미가 아름다워 연말 모임에 곁들이기 좋은 샴페인 Philipponnat

매그넘 Magnum
단순한 보틀 숍이라고 하기엔 그 규모가 상당하다. 어마어마한 라인업의 와인과 위스키, 맥주, 리큐어, 전통주 등 100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주류를 선보이기 때문.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벨기에 맥주나 싱글 몰트위스키를 만날 수 있으며, 국내 전통주 코너를 따로 마련해 선택의 폭이 넓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와인 스테이션에 비치된 100여 가지 술을 테스팅할 수 있다는 것. 자신 혹은 상대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직접 시음한 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이다. 국가별 와인을 설명과 함께 맛볼 수 있는 ‘와인 저니(journey)’ 프로그램도 진행 중. 여행을 떠나듯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기 좋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20
Time 12:00~22:00, 연중무휴
Inquiry 02-512-5271

레코드 포럼 Record Forum
20년간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색다른 음반을 소개하고, 보석 같은 음악을 들려준 곳. 지난 3월 폐점을 알리고 아쉬움 속에 사라진 레코드 포럼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음악 공간 ‘웨스트브릿지’에 자리한 이번 매장은 이전보다 훨씬 현대적으로 변했지만, 좋은 음악을 선별해 소개하는 건 여전하다. 지하 1층의 넓은 공간에서 CD와 LP 위주로 선보이며 재즈부터 클래식, 영화 OST, 최신 가요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반을 구비했다. 특히 LP판은 아트워크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작품 같은 매력에 소장가치까지 있어 색다른 선물을 원하는 이에게 알맞다. 중고 LP판은 매장 안에서 바로 들어볼 수 있다.
Add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5길 6
Time 11:00~22:00, 연중무휴
Inquiry 02-323-9565

레이블 ‘뉴 웨스트’에서 발표한 크리스마스캐럴 앨범 < An Americana Christmas >.

뉴올리언스 스타일의 크리스마스캐럴 앨범 < New Orleans Christmas >.

프랑스의 아코디언 연주가 아르망 라사뉴(Armand Lassagne)의 앨범 < Le Tournis >.

슬로우하우스 Slowhouse
유행을 선도하는 옷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고, 이를 엄선해 소개하는 우수한 편집숍도 늘어가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슬로우하우스는 유독 눈에 띄는 곳 중 하나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비슬로우’에서 오픈한 편집숍으로 그들이 만든 근사한 옷은 물론 매킨토시나 쇼트, 사와 등 그간 국내에서 좀처럼 만날 수 없던 브랜드를 소개한다. 그뿐 아니다. 방향제나 포마드, 빗 등의 그루밍 제품까지 갖추어 단순히 옷을 입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갖춰 입는 방법을 전한다.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클래식하고 베이식한 아이템 위주라 부담 없이 선물을 고를 수 있다. 1층에 카페가 있으니, 선물을 고른 후 이곳에 앉아 마음을 담은 카드 한 장 쓰는 것도 좋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5길 42 스카이블루빌
Time 11:00~21:00, 연중무휴
Inquiry 02-3442-0400

클래식한 그레이 컬러 니트 Jamieson’s

쫀쫀한 짜임새의 니트 비니 Infielder Design

카키 컬러 패딩 베스트 Beslow

퀸마마 마켓 Queenmama Market
현재 도산공원 일대에서 가장 뜨겁게 주목받는 공간, 윤한희와 강진영 디자이너가 오랜 시간에 걸쳐 만든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지하 1층은 가드닝 제품, 1층은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전시, 메자닌 층은 캔들, 디퓨저 등의 향 관련 소품, 2층은 강진영의 새로운 브랜드 진케이, 3층은 퀸마마 마켓의 PB 브랜드 QMM Studio, 그리고 4층은 연남동에서 커피 맛으로 소문이 자자한 카페 매뉴팩트(Manufact)로 꾸몄다. 각 층마다 식물을 배치해 여유와 평화로움이 느껴진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0
Time 10:30~20:00, 일요일 휴무
Inquiry 070-4281-3372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향초 ​Queenmama Market

결이 살아 있는 나무 도마 Blu Legno

에디터 홍유리 (yurih@noblesse.com) 김지수 (kjs@noblesse.com)
사진 이창재, 김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