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Warranty
코스메틱 브랜드 스파가 속속 새롭게 오픈했다. 효과를 인증받은 화장품에 특별한 마사지 테크닉을 더해 누가 봐도 탐나는 피부를 약속한다.
꼬달리 비노테라피 스파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
달팡 인스티튜트 서울
신라 호텔 겔랑 스파
설화수 스파
블리스 스파 센텀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선택할 땐 제품의 성능과 더불어 브랜드의 규모, 히스토리 등을 함께 고려하기 마련이다. 인지도가 낮아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을 바르고 싶은 사람 은 없을 테니까. 코스메틱 브랜드 스파에 대한 관심이 높고 만족도가 큰 이유도 이와 유사하다. 수십 년 동안 효과를 인정받은 브랜드의 화장품에 전문가의 손길을 더해 마사지 를 받는다면 스킨케어에 이보다 더 효과적일 수는 없다는 계산이 바로 나오기 때문.
지난해 12월 파리에 있는 ‘달팡 인스티튜트’의 컨셉과 프로그램을 고스란히 옮겨온 ‘달팡 인스티튜트 서울’이 오픈한 이래 올 3월 ‘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의 ‘밸런스 스파’와 ‘블리스 스파’ 센텀점, 5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 6월 한남동에 자리 잡은 꼬달리 부티크 ‘ 라 메종 꼬달리’의 ‘비노테라피 스파’까지 오픈 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브랜드 스파의 강점으로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테라피스트와 면밀한 일대일 상담 후 그 결과에 따른 라인의 제품을 선택해 스킨케어를 받을 수 있고, 테라피스트가 꼼꼼하게 골라준 내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으로 홈 케어까지 가능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피부의 단계별 순환 증진을 목표로 하는 ‘달팡 인스티튜트’는 장시간 누워 있어도 안락함을 보장하는 ‘아쿠아 베드’와 혹독한 훈련을 거쳐 ‘마법의 손’으로 다시 태어난 테라피스트의 테크닉, 그 리고 단시간 내에 얼굴의 탄력을 증진하는 안티에이징 프로그램 ‘르 인스티튜트 디바인 시그너처 페이셜’의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홀리스틱 뷰티를 지향하는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의 스파는 ‘설화수 스파’와 ‘밸런스 스파’ 두 가지 컨셉으로 나뉜다. 설화수 스파에서는 기존 프로그램에 새 로운 테크닉과 애플리케이터를 더해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을 메인으로 진행하고, 밸런스 스파에서는 바쁜 현대인의 활력 재충전을 돕는 효과 집약 형 마사지를 제공한다. 재기발랄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화장품만큼이나 톡톡 튀는 매력이 가득한 ‘블리스 스파’는 젊게 살고 싶은 엄 마와 딸이 함께 방문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산소와 비타민을 공급해 즉각 혈색을 개선하는 ‘트리플 옥시즌 페이셜’ 관리가 가장 인기 있으며 네일과 페디큐어, 왁싱까지 한 번에 가능해 멀티 뷰티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록시땅의 친환경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케어하는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은 명칭 그대로 모든 프로그램에 프로방스의 태양, 공기, 바람의 기운이 가득하다. 프로방스에서 온 라벤더, 티트리, 제라늄 에센셜 오일에 스웨디시, 중국, 발리의 마사지 테크닉을 가미 한 ‘아로마콜로지 릴랙싱 마사지’와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에 프로방스의 생기와 활력을 전하는 ‘저니 투 프로방스’가 간판 프로그램. 가장 최근 오픈한 ‘라 메종 꼬달리’는 ‘프랑스에 가지 않고도 보르도를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와인 성분 화장품 꼬달리의 기원을 한눈에, 온몸으로 체득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비노테라피 스파’에서는 폴리페놀을 비롯한 포도의 항산화 성분이 가능한 꼬달리 화장품으로 마사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와인 바 에서는 프랑스 대표 와인의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으며, 부티크에서는 꼬달리 화장품 전 라인을 테스트한 후 구입할 수 있다. 새로운 브랜드 스파의 국내 진출에 이미 국내에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브랜드 스파도 가만 있을 수 없다. 신라 호텔 겔랑 스파 또한 시즌에 맞는 프로그램을 런칭하며 새로운 고 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8월에는 근육을 유연하게 하고 관절의 기능을 향상시켜 애프터 바캉스 케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보디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 이처럼 다양한 뷰티 브랜 드의 계속되는 스파 런칭은 아름다움을 영속시키고 싶은 이들에게 가장 큰 선물이자 혜택이다. 테라피스트의 손길과 화장품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내 몸을 바로 맡길 수 있으며 젊음과 건강을 보장받는 것이 얼마나 큰 기쁨인가. 이들 모두 승승장구하고 더 많은 뷰티 브랜드의 스파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에디터 | 최정연(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