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All for You

LIFESTYLE

8월엔 영남 지역 특급 호텔의 각축전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진다. 도심에서 좀 더 특별한 바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그에 맞는 패키지를 선택할 것.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

수많은 여행객이 북적이는 여행지 대신, 자신의 거주지에서 멀지 않은 도심의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를 합쳐 ‘스테이케이 션’이라 하거나 호텔과 바캉스를 합쳐 ‘호캉스’라 이름 붙인 이런 현상 덕에 영남 지역의 호텔 역시 각기 다른 패키지를 연달아 출시하며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히 노력한다.
먼저 힐튼 남해 스파 & 리조트는 호텔 뷔페식당 ‘브리즈’에서 아침과 저녁식사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으며 액티비티도 함께 즐기는 다양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 히 주목할 만한 것은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뉴나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키즈 패키지 with 뉴나’다. 스위트룸 1박과 함께 로컬 푸드로 만든 신선한 아침과 저녁식사, 그리고 아이 를 위한 전용 메뉴까지 경험할 수 있는 패키지로 뉴나의 유모차와 아기 침대, 식탁 의자 등 모든 것이 구비되어 있어 짐을 덜고 편리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 기술과 결합한 패키지도 등장했다.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객실 키만으로 호텔 곳곳을 편히 누비며 사용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바캉스 크레딧’ 프로모션은 호텔 마일리지 포인트와는 별개로 숙박 기간에 내부 시설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금액을 호텔에서 고객에게 미리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객실 카드키에 현 금처럼 쓸 수 있는 7만(딜럭스룸 기준) 혹은 10만5000(프리미엄 딜럭스와 주니어 스위트) 바캉스 크레딧을 적립한다. 조식 서비스 외에도 레스토랑 닉스그릴과 늦은 밤 펍에서 주류와 스낵 등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의 혜택을 일반 고객도 누릴 수 있는 신관 라운지를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수영만 요트경기장과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십분 살려 요팅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벡스코에서 운영하는 요트 비(Yacht B)를 타고 호텔에서 준비한 케이터링을 즐기며 광안대교와 오륙도, 해운대, 이기대, 동백섬, 마린시티 등 해운대의 주요 스폿을 돌아본다. 또한 수영만을 한눈에 바라보는 뷰가 인상적인 실내 수영 장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아침과 저녁식사 외에 비어 타임까지 책임지는 호텔 서비스도 찾아볼 수 있다.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은 객실에서 치킨과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셰프가 직접 개발한 로즈 메리 프라이드치킨과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를 제공한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타입 룸을 이용하면 9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조식은 물론 맥주와 와인, 칵 테일까지 즐기는 ‘해피 아워’ 서비스와 조각 케이크, 쿠키,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 ‘데이타임 스낵’ 서비스도 전개한다. 온천 사우나 무료 이용 혜택도 포함했다니, 구미에 따라 패키지를 선택하자.

힐튼 남해 스파 & 리조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에디터 | 신숙미(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