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Brighter than Today

BEAUTY

얼굴을 하얗게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잡티를 지우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교정하며, 나아가 투명한 광채까지 깨우는 것. 저마다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뽐내며 한껏 진화한 화이트닝 에센스 신제품을 모으고 모아 <노블레스> 실험실에서 전격 해부했다.

SK-II 셀루미네이션 오라 에센스 농축 피테라™ 파워를 기반으로 한 SK-Ⅱ의 독자적 성분이 피부 속 유리 입자를 촘촘히 깨워 밝고 고른 톤으로 케어해, 속부터 활짝 빛나는 피부로 가꾼다.

독자적인 블루밍 오라 브라이트 칵테일
광채는 물론 피붓결과 톤, 잡티까지 케어하는 새로운 화이트닝 복합 성분. 이 성분이 바로 빛을 머금은 듯 활짝 피어나는 블루밍 스킨을 선사하는 비결이다.

*자체 발광 지수란?
표피층에 빛을 투과해 피부 빛의 산란 정도를 특수 카메라인 오라 디텍터로 측정한 지수. (22~55세 일본 여성) 156명을 대상으로 한 자사 시험 기준/ 피앤지 고베 이노베이션 센터)

피부에 착 감기는 센서리 텍스처
더욱 강력해진 모이스처 기능이 피부 흡수력을 높이고 빠르고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텍스처.

피부를 편안하게 힐링하는 내추럴 식물 추출물
제라늄과 백단유, 만다린 식물 추출물 등이 피부는 물론 심신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화장품으로 케어할 수 있는 화이트닝 효과가 어디까지일까, 의사인 나도 늘 반신반의했는데 이 제품은 사용 후 3일 정도 지나자 피부 톤이 환해지는 것이 눈으로 보였다. 또 바르자마자 피부가 촉촉해지고 결까지 매끈해져 더욱 놀란 제품. 이 제품의 은은한 플로럴 향취가 주는 힐링 효과 덕분에 매일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다. -최경희(청담 주앤클리닉 원장)

 

1 Kate Somerville 루미화이트 스킨 톤 퍼펙터
Launch_ 2014년 3월 1일
Keyword_ 석류와 감초, 데이지, 루바브 등 8가지 보태니컬 성분이 선사하는 순수한 화이트닝 효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포뮬러가 특징.
Editor’s Comment_ 더운 나라로 떠난 출장, 그곳에서 햇빛에 잔뜩 달아오른 피부에 발랐는데도 자극이 없을 만큼 순한 포뮬러가 마음에 들었다. 아침엔 자외선 차단제로, 저녁엔 이 제품으로 철벽 보호를 했는데 땡볕 아래서도 얼굴이 타지 않은 건 그 덕분인가 싶다. 시차 적응이 안 되어 턱까지 내려온 다크서클도 이 제품으로 응급처치했다.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산소 부스터를 먼저 사용한 다음 이 제품을 바르는 것이 팁!

2 Kiehl’s 투명 에센스
Launch_ 2014년 2월 28일
Keyword_ 키엘 고유의 투명 복합체 성분이 다크스폿에 빠르게 작용해 잡티 제거와 광채를 단 한 병으로 해결한다.
Editor’s Comment_ 에센스라고 하기엔 뭔가 부족한 듯한, 물처럼 흘러내리는 포뮬러에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바르고 잔 다음 날 얼굴이 확실히 화사해졌다. 붉은 기가 사라지고 안색이 건강해졌다고 할까. 한 병 다 쓸 때쯤엔 광대뼈 주변의 기미가 싹 사라졌다는 지인의 간증도 있었으니 꾸준히 사용해볼 생각. 용량도 커서 얼굴 전체를 충분히 커버해도 부담이 없으니 Good! 같은 라인의 시트 마스크도 출시한다고 하니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3 Chanel 르 블랑 더블 액션 화이트닝 쎄럼 TXC
Launch_ 2014년 2월 15일
Keyword_ 2년산 진주 추출물을 함유한 화이트닝 에센스. 화이트닝에 피부 진정 작용까지! 화이트닝 제품의 자극성을 현저히 줄인 것이 특징이다.
Editor’s Comment_ 점성이 있는 ‘콧물’ 정도 농도의 텍스처. 언제 발랐나 싶게 쥐도 새도 모르게 쏙 흡수된다. 흡수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초 정도? 전엔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면 건조한 탓에 오히려 각질이 일어나 고민했는데, 이 제품은 놀라울 정도로 촉촉해 얼굴이 한결 편안하다. 노란 기를 잡아주는 것도 칭찬할 만하지만 무엇보다 놀란 것은 피붓결을 정돈한다는 것. 기존 화이트닝 에센스에선 기대할 수 없던 기능이라 더욱 기특하다.

4 Shiseido 화이트 루센트 토탈 브라이트닝 세럼
Launch_ 2014년 1월 31일
Keyword_ 진줏빛, 크리스털빛, 실크빛, 순백의 눈빛, 벚꽂빛의 5가지 피부 광채를 선사해 닉네임도 ‘오빛 세럼’이다.
Editor’s Comment_ 물론 건조하긴 하다. 요즘 같은 계절엔 수분 크림을 덧바르지 않으면 지성 피부도 견뎌내지 못할 정도로. 하지만 구관이 명관이라고 미백 기능은 확실한 듯. 며칠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이마 가장자리나 입가의 고질적 칙칙함이 한 겹 걷히는 듯한 효과를 봤다. 다크스폿보다는 전체적인 톤 개선 효과를 보고 싶다면 안전한 선택이 될 듯.

5 Guerlain 블랑 드 펄 어드밴스드 화이트닝 에센스
Launch_ 2014년 3월 1일
Keyword_ 진주에서 추출한 성분이 이미 형성된 잡티는 물론 잠재적 잡티까지 다차원적으로 공략하는 제품. 진주처럼 맑고 윤기 있는 우윳빛 피부로 가꾼다.
Editor’s Comment_ 스킨케어로서 적당한 존재감의 고급스러운 파우더리 향취가 압도적으로 끌린 제품. 야근 때문에 늘 종종거리며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설탕 잔뜩 묻은 빵과 초콜릿을 입에 달고 사는 마감 기간에 이 제품을 사용해봤다. 온갖 악조건 속에서도 피부 톤은 평타를 유지했고, 중요한 인터뷰에서 ‘마감녀’ 티를 내지 않을 수 있었던 것도 모두 이 제품 덕분인 듯. 양 뺨을 항상 발그레하게 물들이던 홍조도 많이 사그라진 것 같다.

Estee Lauder 사이버화이트 HD 어드밴스드 브라이트닝 모이스춰 크림 & 나이트 크림 25년 연구에 빛나는 화이트닝 명가, 에스티 로더의 신제품 화이트닝 데이 & 나이트 듀오. 잡티 생성과 변색을 예방하고 이미 생성된 잡티를 개선해 수정처럼 빛나는 안색으로 가꾼다.

아시아 여성을 위한맞춤 포뮬러
잡티 생성 확률이 훨씬 높은 아시아 여성의 피부 구조에 맞춰 개발한 포뮬러. 아시아 여성 특유의 멜라닌 과다 생성을 가속화하는 원인부터 차단하는 테크놀로지로 잡티 없이 환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꾼다.

데이 & 나이트 이중 케어
낮엔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밤엔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며 멜라닌 주머니를 붕괴하는 탄탄 철벽 이중 케어.

고화질급 투명함을 위한 독자 성분, HD-90
황금꽃 뿌리에서 추출한 90% 농도의 강력한 활성 성분, 바이칼린을 함유한 에스티 로더의 브라이트닝 복합체 HD-90. 이 파워 농축액의 진정 및 브라이트닝 효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고차원 크림 포뮬러
화이트닝 제품은 건조하다는 고정관념을 깬 촉촉한 크림 타입 포뮬러. 보습막을 강화하면서도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피붓결이 더욱 보드라워진다.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엔 자극적이고 건조한 화이트닝 에센스를 쓰기 겁났는데 이 제품은 농밀한 크림 타입으로 보습력도 뛰어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에센스 못지않은 화이트닝 효과 덕분에 자고 일어나면 얼굴 톤이 전체적으로 한 단계 밝아진 느낌. 아침저녁으로 이중 케어하니 좀 더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 같아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김세현(린클리닉 대표 원장)

Lancome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 스폿에는 강하고 피부는 자극하지 않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랑콤의 화이트닝 에센스. 멜라닌 주머니의 미세한 멜라닌까지 잘게 부수고 쪼개 박멸하는 강력한 멜라닌 퇴치 제품이다.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화이트닝
민감한 피부를 위한 별도의 특별 테스트를 거친 저자극성 포뮬러. 피부 타입에 따라 붉게 변하거나 피부가 예민해지는 현상을 현저히 개선했다.

지속적인 화이트닝 효과
사용할 때만 일시적으로 피부가 환해지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후 3주까지 다크스폿을 연하게 해주는 지속적인 화이트닝 메커니즘.

혁신적인 M.E.L 시스템
잡티의 원인인 멜라닌 수백만 개의 입자를 담은 멜라노솜을 분해하고 소멸시키며 멜라닌 전달 물질의 합성을 줄여 더 이상의 색소침착이일어나지 않게 막는 근본적 화이트닝을 표방한다.

평소 민감한 피부 탓에 처음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할 땐 물갈이를 하는 것처럼 피부가 붉어지거나 가려운 증상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처음 바르는 순간 피부가 편안했다. 부담 없는 묽은 텍스처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쏙 흡수되며, 바르고 잔 다음 날 아침 피부 톤이 환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하니 붉게 도드라진 뾰루지 자국이 연해진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화이트닝 효과가 탁월하다. -유은정(<노블레스> 부편집장)

에디터 박세미(프리랜서)
사진 이상천  스타일링 임윤주  소품 협찬 로얄 코펜하겐(749-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