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Just Like Your Skin

BEAUTY

‘제2의 스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파운데이션. 점점 진보하는 진격의 파운데이션 기술, 과연 어디까지 왔을까. 이번 달 <노블레스> 실험실에선 신제품 파운데이션을 요모조모 뜯어봤다.

Lancome 압솔뤼 에센스 파운데이션 ‘우아한 윤기’를 표방하는 영양 가득한 파운데이션.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하는 동시에 스킨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시아 여성을 위한 특별한 다양한 컬러 셰이드로 출시.

세럼 못지않은 탱글탱글 촉촉한 텍스처
마치 세럼을 바르는 듯 피부에 닿자마자 쏙 스며드는 텍스처가 압권. 피부의 톤과 결을 커버하는 것은 물론, 마사지를 받은 직후처럼 피부가 한결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찹쌀떡처럼 쫀쫀해진다.

최상의 안티에이징 성분 함유
최상급 안티에이징 라인에 속한 파운데이션인 만큼 랑콤의 식물 줄기세포 추출물, 프록실린TM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을 아낌없이 함유했다.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스킨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비결.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광채
‘우아한 윤기’를 표현해주는 것이 이 제품의 차별성.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윤기가 사라지는 기존 베이스 메이크업의 한계를 넘어 하이라이터 없이도 생기 넘치는 글로를 표현한다.

 

100% 핸드메이드 브러시
파운데이션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것이 바로 도구. 압솔뤼 에센스 파운데이션의 커버력과 균일함, 정교함을 높이기 위해 특별히 고안한 이 브러시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으로 사용하기 편하며, 전문가가 아니어도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이 나는데 끈적임은 없는 신기한 텍스처에 반했다. 바른 직후보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피지와 섞이면서 피부가 더 예뻐 보인다. 잡티는 두껍게 바르면 커버되지만 모공이나 잔주름은 전문가인 나도 커버하기 쉽지 않은데 이 제품은 함께 구성한 브러시를 이용하면 작은 모공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메워 매끈하고 밀도 높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요즘 만난 가장 기특한 제품 중 하나.” – 공혜련(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킹을 신은 듯 피부에 쫀쫀하게 착 감기는 텍스처! 텁텁하거나 얼굴이 땅기는 건조한 느낌 없이 내 피부처럼 편안하다. 화장한 것을 자꾸 까먹게 될 정도. 특히 리프팅 브러시가 압권이다. 바쁜 아침 붓 자국, 뭉친 자국 하나 없이 정말 10초 만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칠 수 있다.” – 박세미( 뷰티 에디터)

 

1 Chanel 르 블랑 화이트닝 컴팩트 파운데이션
키워드_ 아기 피부의 맑은 윤기에 도전하는 화이트닝 콤팩트 파운데이션. SPF25/PA+++.
밀착력 ★★★★ 부드러운 벨벳 피니시. 파우더 타입임에도 피부에 겉돌지 않고 착 감긴다.
커버력 ★★★★ 가벼운 피니시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럽게 한 톤 밝아지는 피부. 피붓결과 붉은 트러블 스폿도 매끈하게 감춰준다.
지속력 ★★★★★ 파우더 타입이 확실히 지속력이 좋은 듯. 솜털 하나하나의 보송보송함까지 살아 있다.

2 Guerlain 뜨뉘 드 퍼펙션
키워드_ 최상의 커버력과 지속력! ‘더블웨어’의 아성에 도전한다.
밀착력 ★★★★ 조금 뻑뻑하게 퍼지는 듯하지만 피부에 벨벳처럼 보송보송하게 안착한다.
커버력 ★★★★ 붉은 기 커버에 강하며 다크닝 현상이 덜한 편.
지속력 ★★★★★ 지속력은 그야말로 최고. 피지 분비를 잡아줘 더욱 화장이 오래간다.

3 Dior 캡춰 토탈 트리플 코렉팅 세럼 파운데이션
키워드_ 안티에이징 기능성 파운데이션. 영양 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촉촉하다.
밀착력 ★★★★★ 세럼을 바르는 듯 피부가 쏙쏙 빨아당기는 텍스처.
커버력 ★★★★ 잔주름을 메우고 광채가 살아나니 피붓결이 예뻐 보인다.
지속력 ★★★☆ 파운데이션치고 리치하다 보니 오후가 되면 수정 화장이 한 번쯤 필요한 편.

4 Hera 바이탈 리프팅 파운데이션
키워드_ 피부를 쫀쫀하게 커버해 탱글탱글해 보이는 피부로!
밀착력 ★★★☆ 쫀쫀한 텍스처로 바른 뒤 내 피부처럼 밀착되는 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
커버력 ★★★★ 피부 톤을 예쁘게 살려주는 컬러 피그먼트. 피부가 탱탱하고 건강해 보인다.
지속력 ★★★★ 무난한 지속력. 새로 출시한 프라이머 스타터와 함께 바르면 궁합이 딱 맞는다.

5 Bobbi Brown 엑스트라 브라이트 파우더 컴팩트 파운데이션 & 브러시
키워드_ 파우더 타입임에도 살아나는 광채. 파우더의 건조함을 극복했다.
밀착력 ★★★★ 함께 판매하는 브러시를 이용해 바를 것.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밀착된다.
커버력 ★★★☆ 커버력은 보통. 하지만 텁텁한 풀 커버 대신 살짝살짝 광채가 감돌아 피부가 더 좋아 보인다.
지속력 ★★★★ 파우더 특유의 답답한 느낌 없이 깔끔하게 화장을 유지해준다.

에디터 박세미(프리랜서)
사진 박지홍  스타일링 임윤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