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Festival
먹는 즐거움’을 ‘노는 즐거움’으로 확장한 전 세계 딜리셔스 페스티벌!

Singapore Food Festival
싱가포르의 여름을 뜨겁게 달굴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푸드 페스티벌 SFF(Singapore Food Festival). 매년 새로운 테마로 축제를 여는 SFF의 올해 주제는 ‘과거를 음미하고 미래를 맛보다(Savour the past, taste the future)’다. 현지 음식을 재해석하는 팝업 레스토랑과 함께 싱가포르 스타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스트리트(Streat)’는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섹션. SFF는 부기스 정션, 클리퍼드 광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려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일정 7월 15일~31일

Qingdao Beer Festival
유럽에 독일의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가 있다면 아시아에는 칭다오에서 열리는 칭다오 비어 페스티벌이 있다. 세계 3대 맥주 생산 도시로 꼽히는 칭다오 지역의 물을 사용해 만든 칭다오 맥주뿐 아니라 전 세계 맥주를 맛볼 수 있어 옥토버페스트에 맞먹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칭다오 맥주의 거리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음주 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음식 문화 공연이 열려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맥주의 도시답게 페스티벌 기간에 칭다오 맥주 박물관도 인산인해를 이루며 최근에는 아시아 관광객뿐 아니라 서양 관광객 비중도 높아지는 추세다.
일정 8월 13일~28일

La Tomatina
푸드 페스티벌의 일인자로 자리매김한 ‘라 토마티나’. 에스파냐 발렌시아 주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매년 여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리는 축제다. 온 마을이 붉게 물들 때까지 1시간 동안 토마토를 던지며 축제를 즐기는 라 토마티나는 축제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진풍경을 연출한다. 페스티벌 주간에는 불꽃놀이, 거리 행진, 공연 등이 이어져 일주일 내내 흥겨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더불어 에스파냐를 대표하는 파에야와 아로스 네그레 등 식감을 자극하는 현지 요리도 맛볼 수 있어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라 토마티나의 영향으로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미국 네바다 주 등에서 유사한 토마토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나 규모와 정통성, 재미 면에서 라 토마티나를 따라올 자가 없다.
일정 8월 31일

Mistura
페루의 막달레나델마르 해변에서 열리는 남미 최대의 미식 축제 ‘미스투라’. 올해 9회를 맞이하는데, 해마다 그 인기를 더해가며 남미 푸드 페스티벌의 넘버원으로 자리 잡았다.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인도, 모로코, 멕시코가 참여해 국제 파빌리온 존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하는 레스토랑만 180개 이상으로 푸드 트럭을 비롯해 엄선한 수제 맥주 제조업체 라인업도 한층 강화했다. 미스투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다양한 지역의 소규모 생산자들이 참여하는 그랜드 마켓으로 안데스 산맥, 정글, 해안가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현지 식자재와 가공품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남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섹션과 댄스파티 등을 마련해 단순한 푸드 페스티벌 이상의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색적인 콘텐츠뿐 아니라 태평양과 맞닿은 아름다운 해변의 풍경을 감상하며 눈과 입이 즐거운 특별한 휴가를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
일정 9월 2일~11일
에디터 | 이아현 (fcover@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