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Wonder on Wrist

MEN

남자의 매력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시계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런데 그 시계에 혁신적 기술력을 탑재했다면? 그것을 착용한 남자의 매력은 당연히 급상승한다.

클래식하면서도 에지 넘치는 기계식 시계는 그 자체로 착용한 사람을 멋지게 보이게 하는 능력이 있다. 당신을 멋지게 보이도록 해줄 시계를 찾고 있다면 오데마 피게의 정확성에 대한 열정을 담은 걸작 ‘쥴스 오데마 크로노미터 AP 이스케이프먼트’를 주목할 것. 우선 크로노미터라는 단어를 붙였다는 점에서 정확성에 대한 브랜드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 크로노미터란 18세기 항해 중인 배의 위치를 알려주던 정밀한 시계를 의미한다. 특별한 상자 안에 놓여 있어 끊임없이 요동치는 배 안에서도 수평을 이루며 정확성을 유지하는 시계였다(선원의 생명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성은 필수였다). 또 이 시계에서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AP 이스케이프먼트. 이는 10여 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완성한 오데마 피게의 기술적 역작이다. 투르비용은 이스케이프먼트와 밸런스를 케이지에 담아 1분에 한 바퀴 회전시키며 위치에 따라 발생하는 중력의 영향을 상쇄해 시계의 오차를 줄이는 기능이다. 하지만 이는 애초에 포켓 워치를 위해 고안한 기술이기때문에 손목시계의 경우 수직으로 놓일 때는 밸런스 스프링의 균형이 깨지는 단점이 있다.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AP 이스케이프먼트는 2개의 밸런스 스프링을 회전시켜 수직 방향에서도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정확성을 유지하게 한다. 이것이 다가 아니다. 시계의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워치메이커라면 누구나 꿈꾸는 ‘윤활유가 필요 없는’ 궁극의 기술력을 완성했다.
이 혁신적 기술력의 결정체인 AP 이스케이프먼트는 외부 충격에도 끄떡없는 견고함, 안정성, 강렬한 디자인까지 갖춘 쥴스 오데마의 심장에 이식되었다. 이 심장이 박동하는 생생한 모습을 케이스의 앞·뒷면에서 지켜볼 수 있다. 물론 이와 함께 시계를 이루고 있는 부품들의 환상적인 피니싱도 감상할 수 있다. 작은 나사 하나하나의 폴리싱에조차 3시간을 투자할 정도로 디테일에 대한 강한 열정을 보여준다. ‘도전, 전통, 혁신성’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여실히 엿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문의 3449-5917

AP 이스케이프먼트

쥴스 오데마 크로노미터 AP 이스케이프먼트
· 핸드와인딩 AP 칼리버 2908 무브먼트 탑재
· 267개의 부품과 33개의 주얼
· 90시간 파워리저브
· 18K 핑크 골드 케이스
· 브라운 앨리게이터 레더 스트랩
· 시침, 분침, 초침,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

에디터 이서연 (janicelee@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