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짜릿한 고성능 카 즐기기
당신을 흥분시킬 만한 고성능 카가 또 하나 등장했다. 들여다보면 볼수록 더 깊이 빠져드는 이 차, 911 카레라 GTS 전격 해부 작전!
세단을 타다 스포츠카에 올라 운전대를 잡으면 혀에 착 감기는 디저트가 연상된다. 안정적이지만 조금은 지루한 일상에서 왠지 모르게 처진 기분을 고조시키고 중추신경을 자극하는 덴 달달한 것만 한 게 없기 때문이다. 그 단내에 짜릿한 쾌감마저 든다. 포르쉐가 새로 내놓은 911 카레라 GTS를 타면서 문득 케이크 한 조각이 간절해졌다. GTS는 ‘Grand Tourer’에 ‘Sport’를 조합한 단어로 911의 고성능 버전임을 나타낸다. 911의 대표적 모델인 911 카레라 S가 힘 조절 적당히 하며 가볍고 사뿐하게(?) 달리는 일본식 페이스트리 느낌이라면 911 카레라 GTS는 치즈 향 물씬 나는 뉴욕 치즈 케이크처럼 좀 더 스포티한 고성능을 ‘진하게’ 발휘해서다. 물론 서킷이 아니라 공공 도로에서다. 일반 911 카레라보다 조금 묵직한 느낌이 들지만 부담스럽진 않다. 편안한 감각으로 레이싱카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데일리 스포츠카로 잔잔하게(!) 달리다 어느 날 문득 트랙 위 레이서가 된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GTS 모델은 911 카레라 S와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한 양산 스포츠카 911 GT3의 간격을 메우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911 카레라 S보다 고성능을 원하지만 GT3가 지닌 하드코어 레이스 성향까진 좀 부담스러운 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차다. 쿠페와 카브리올레 2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각각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버전이 있다.

CAR DESIGN & PERFORMANCE
HEADLIGHT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탑재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는 더 밝고 초롱초롱해졌다.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 속도 기반형 러닝 라이트 제어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더 나은 시야를 제공한다.
BODY 기존 911 카레라 모델보다 36mm나 늘어난 와이드 보디다. 낮은 무게중심 덕분에 코너를 돌 때 한층 안정적이고, 사고 시 전복될 위험도 적다.
ENGINE 기존 911 카레라 S보다 훨씬 강해진 출력과 토크. 30마력 더 강한430마력을 발휘하는 3.8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얹었다. 300km/h가 넘는 최고속도는 이 차의 어마어마한 파워를 짐작케 한다. 조금만 밟아도 150km/h 정도는 속도계 바늘이 순식간에 치고 올라간다. 0-100km/h 가속 시간이 카레라 S 모델보다 0.1초나 단축되었다. 쿠페 모델이 단 4초! 카브리올레도 4.2초 만에 주파한다.
SUSPENSION 어떤 주행 조건에서도 차체의 상하 움직임과 노면에 의한 진동을 최소화하는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댐퍼 시스템을 갖췄다. 고속으로 달려도 노면에 착 붙는 느낌이 들고, 장거리 주행 시 승차감도 한결 여유롭다. GTS 쿠페 모델은 지상고를 20mm 낮출 수 있는 PASM 스포츠 섀시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하면 다이내믹한 성능의 스펙트럼을 더 넓혀준다. 커브에 진입하는 순간 측면의 기울기를 감지해 롤 현상을 완벽하게 상쇄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 플러스도 힘을 보탠다. 좌우 뒷바퀴에 전달하는 힘을 개별적으로 조절해 코너를 빨리 돌아도 핸들링이 민첩하고 정밀하며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EXHAUST SYSTEM GTS 모델을 위해 특별히 크롬 도금한 글로시 블랙으로 마무리한 배기 파이프가 매력적. 변속할 때나 가속할 때마다 크고 강력하게 울리는 특유의 사운드는 듣기만 해도 짜릿하다.
ZOOM UP!
911 카레라 GTS만의 매력 요소 살펴보기.
FRONT AIR INTAKE
다른 911 카레라 모델과 한눈에 구별할 수 있게 하는 요소. 중앙 공기 흡입구의 대각선 바가 다이내믹한 성능을 시각적으로 상징한다.

WHEEL
빠른 스피드도 너끈히 받쳐줄 수 있을듯한 20인치 사이즈. 특히 익스클루시브한 실키 글로시 블랙 색상 버전이라 한층 특별해 보인다.

SEATS
시트는 컬러와 소재 모두 취향에 맞게 주문 가능하지만, GTS 모델의 기본은 센터 패널 부분에 알칸타라를 덧댄 날씬한 가죽 스포츠 시트!

REAR VIEW
사륜구동과 후륜구동의 뒷모습이 좀 다르다. 사륜구동은 후미등 사이에 라이트 바가 있고, 후륜구동 모델은 글로시 트림 스트립으로 된 블랙 패널이 자리한다.
에디터 이정주(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