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여름날의 풀스커트 활용법

FASHION

이번 여름은 짧은 미니스커트보다 풀스커트가 대세! 올 화이트 룩부터 보호 시크 룩, 블록 코어 룩까지 트렌디한 풀스커트 활용법을 소개한다.

@_yujin_an

@_yujin_an

올 화이트로 시원하고 우아하게!
녹음이 짙은 여름에는 하늘을 비롯해 숲, 바다 등 자연의 색상이 진해지고 뚜렷하다. 이를 참고해 바캉스 일정에서 하루쯤 올 화이트 룩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 기념사진을 남길 때도 단연 돋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원해 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매치할 아이템으로는 컬러감 있는 것을 선택하자. 아이브 안유진의 SNS를 참고해도 좋다. 상의부터 신발까지 모두 올 화이트 컬러를 착용하여 룩에 전체적인 통일감을 주고, 밝은 라이트 블루 컬러의 펜디 바게트 미니 백과 스카프, 파란색 끈이 돋보이는 스니커즈를 매치해 우아하면서도 발랄한 소녀 감성이 가득한 룩을 완성했다. 스카프보다 주얼리 악세서리를 선호한다면 로즈 골드나 골드 컬러를 추천한다. 강렬한 햇빛에 반짝이는 골드 빛이 한층 더 화사해 보이게 해줄 것이다.

@keziacook

@linda.sza

@lucypage_

옐로우 그린 풀스커트로 보호 시크 룩 즐기기
올여름 떠오르는 패션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보헤미안 시크’다. 보호 시크 룩의 에스닉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패션 인플루언서인 케지아 로즈 쿡, 린다 그리고 루시 페이지처럼 싱그러운 풀잎 색과 잘 어울리는 밝은 옐로우 그린 색의 풀스커트를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 상의는 레이스, 러플 등 디테일이 더해진 블라우스나 화려한 패턴이 들어간 뷔스티에를 매치해도 좋다. 악세서리는 알록달록한 비즈 소재부터 볼드한 체인 디자인까지 모두 잘 어울리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한 가지 아이템을 추천해 주자면 벨리 체인을 눈여겨볼 것. 잘록한 허리선을 드러내고 스커트 위로 늘어트려 착용한다면 단숨에 시선을 끌 수 있는 포인트를 완성할 수 있다.

@missjoslin

@rebecaoksana

@stylingemilybeaney

블록 코어에도 어울리는 풀스커트
풀스커트로 우아하고 에스닉한 분위기만 만들 수 있는 건 아니다. 럭비, 풋볼,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유니폼을 떠올리게 하는 오버사이즈 티셔츠를 함께 매치한 ‘블록 코어’ 스타일도 가능하다. 스포티한 무드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일성을 주고 싶다면 레베카 옥사나처럼 스니커즈를 착용하여 활동성을 높여도 좋다. 악세서리는 선글라스 하나만 있어도 충분히 힙하다. 다소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주얼리 악세서리보다 에밀리 엘리자베스 비니처럼 룩의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비니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엘리 베아트리체 조슬린처럼 허리를 드러내는 크롭 티셔츠와 풀스커트를 조합한다면 비율이 좋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기억해 두자.

 

에디터 정다은(jde@noblesse.com)
사진 각 셀럽 SNS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