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엄동설한

MEN

캐주얼한 이미지와 부한 부피감이 패딩 아우터웨어의 진입 장벽으로 느껴진 신사라면 주목하시라. 올겨울에는 이토록 근사한 디자인과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TIP 1 DOWN VEST
도톰한 울 재킷과 코트 위에 패딩 베스트를 덧입어보자. 보온성을 높일 뿐 아니라 레이어링의 즐거움을 일깨워준다. 가죽이나 스웨이드 소재를 선택하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줄 것이다.

1 셔츠와 타이, 재킷을 매치한 단정한 옷차림에 스포티한 패딩 베스트를 더해 감각적인 레이어링 룩을 완성했다.
2 코트와 비슷한 컬러의 패딩 베스트를 겹쳐 입어 이질감을 덜어냈다. 모피를 덧댄 트래퍼 해트 역시 따뜻한 분위기를 배가한다.
3 부드러운 촉감의 스웨이드 소재 패딩 베스트 Eleventy
4 소매를 탈착할 수 있어 실용적인 버건디 컬러 베스트 Brioni
5 네이비 컬러 양가죽 패딩 베스트 Kiton

TIP 2 PADDED COAT
무릎 아래로 길게 떨어지는 코트는 패딩 특유의 부피감을 완화하며 늘씬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은은한 프린트나 광택을 가미한 블랙 컬러라면 한층 세련된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1 충전재를 두툼하게 넣은 코트임에도 블랙 컬러의 긴 실루엣 덕분에 전혀 부해 보이지 않는다.
2 보머 재킷을 길게 변형한 트렌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폼폼 장식 비니가 올 블랙 룩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3 흐르는 듯 자연스러운 래글런 소매와 허리 부분을 질끈 동여맨 벨트 디테일이 근사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산뜻한 핑크 스웨터 역시 감각적이다.
4 퀼티드 소재의 싱글브레스트 코트 Maison Margiela
5 은은한 광택이 멋스러운 다운 코트 Lanvin
6 장미 프린트를 가미한 코트 Dior Homme

TIP 3 DOWN JACKET
미쉐린의 아이콘 비벤덤처럼 올록볼록 풍성한 실루엣을 만드는 구스다운 재킷은 겨울 외투의 상징이다. 매서운 한파에도 끄떡없을만큼 따뜻하지만 가벼운 중량감 덕분에 활동성이 좋아 가장 널리 사랑받는 디자인이기도 하다.

1 모자가 달린 다운재킷이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외투는 물론 이너와 팬츠를 블랙으로 통일해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2 이카트 패턴 재킷에 쓰인 색을 옷차림 곳곳에 활용했다. 강렬한 레드 컬러 렌즈 선글라스부터 옐로 컬러 워커까지 대담한 색의 향연에도 통일감을 유지한다.
3 레드 컬러 카무플라주 패턴 패딩 재킷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했다. 함께 매치한 페도라 역시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겨울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한다.
4 체크무늬 패브릭을 패치워크한 패딩 점퍼 Junya Watanabe Man by 10 Corso Como
5 울 혼방 겉감이 포근한 느낌을 배가하는 후디드 점퍼 Moncler
6 어깨와 소매 부분에 와플 조직 니트를 덧댄 후디드 점퍼 C.P. Company

TIP 4 DOWN BLAZER
패딩 아우터웨어에 슈트 원단으로 활용하는 플란넬 울 소재를 접목하면 오피스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만큼 단정하고 우아한 느낌으로 거듭난다.

1 네이비 다운 블레이저가 그레이 팬츠와 잘 어울린다.
2 포멀한 블레이저 안쪽에 패딩 소재 집업 디테일로 보온성을 더했다. 셔츠와 타이 역시 근사한 조화를 이룬다.
3 퀼팅 베스트를 덧입은 듯한 외투의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쇼츠, 머플러에 이르기까지 그레이 컬러의 톤온톤 매치 역시 눈여겨볼 것.
4 차분한 그레이 컬러의 다운 블레이저 Brunello Cucinelli
5 블레이저 안쪽에 집업 니트를 덧대어 방한 효과를 높였다. Ralph Lauren Purple Label
6 윈도페인 체크 패턴의 블레이저 Thom Browne

TIP 5 QUILTED JACKET
군필이라면 익숙한 ‘깔깔이’를 연상시키는 퀼팅 재킷이 많은 패션 피플과 함께 거리 곳곳을 누볐다. 트렌디한 디자인인 만큼 컬러와 형태 역시 다채롭다.

1 순도 높은 옐로 컬러 재킷으로 누비저고리를 닮은 디자인이 독특하다. 목에 두른 니트 머플러 역시 예사롭지 않은 스타일링 감각을 뽐낸다.
2 싱글브레스트 코트에 카키 컬러 퀼팅 재킷을 덧입어 재미있는 레이어링 룩을 완성했다.
3 독특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할 때 스타일링에 과욕을 부리는 것은 금물이다.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재킷을 택한 만큼 이외의 아이템은 베이식한 것으로 매치해 균형미를 갖췄다.
4 베스트를 겹쳐 입은 듯한 칼라리스 재킷 YMC
5 플란넬 울을 덧대어 레이어링 효과를 준 퀼팅 코트 Neil Barrett
6 자연스러운 워싱이 돋보이는 퀼팅 아노락 Stone Island

TIP 6 ANTARCTIC PARKA
모자에 두른 모피 장식과 엉덩이를 덮는 긴 길이가 특징인 파카. 남극 같은 극한 추위에 맞설 수 있을 정도로 기능적인 외투에서 비롯한 디자인인 만큼 남성적인 매력이 진하게 드러난다.

1 눈발이 휘몰아치는 맨해튼의 거리를 걷는 노신사. 모피 트리밍 파카와 모피 모자로 근사한 윈터 룩을 보여준다.
2 군용 파카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풍성한 모피 장식이 투박하면서도 멋스럽다.
3 스트라이프 패턴 재킷과 그린 컬러 팬츠를 입은 남자의 모습처럼, 파카는 세퍼릿 슈트는 물론 포멀한 슈트 차림에도 잘 어울린다.
4 하운즈투스 체크 패턴 파카 Ami
5 코요테 모피 트리밍을 더한 카키색 파카 Tom Ford
6 산뜻한 오렌지 컬러 파카 Nigel Cabourn by G.Street 494 Homme

에디터 정유민(ymjeong@noblesse.com)
사진 정석헌(제품) Getty Images,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