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essive Heritage
아우디 공식 딜러 유카로오토모빌의 남천 전시장이 새로운 시작을 알려왔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허니콤 디자인과 터미널 컨셉을 적용해 확장 이전한 8층 규모의 전시장은 유카로오토모빌의 20년 넘는 역사를 고스란히 드러내는 랜드마크로 부족함이 없다.
터미널 컨셉 인테리어를 적용한 아우디 스포트 컨셉 존
브랜드의 허니콤 디자인을 전면에 적용한 유카로오토모빌 아우디 남천 전시장
A~D 세그먼트 전 모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층 전시장
광안대교를 달려 서면으로 향하는 길, 아우디의 스타일리시한 로고와 레드 컬러의 브랜드 네임이 인상적인 한 건물이 들어섰다. 이곳은 바로 부산·경남을 대표하는 아우디 공식 딜러 유카로오토모빌의 남천 전시장. 이전 위치에서 확장 이전한 이 건물의 탄생은 아우디 마니아에게도, 유카로오토모빌에도 남다른 의미를 지니는 뉴스가 틀림없다. 1994년 아우디 공식 딜러로 선정된 이후, 지난 2001년 문을 연 남천 전시장은 15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왔다. 그동안 전시장은 부산 해운대, 창원, 울산, 진주 모두 네 곳으로 늘어났고, 서비스센터 역시 남천, 민락, 사상, 창원, 울산, 제주까지 영역을 넓혔다. 회사의 성장을 오롯이 지켜본 ‘터줏대감’인 셈.
S와 RS 등 고성능 라인업과 액세러리 존이 위치한 1층
4월 한 달간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아우디 크로노그래프 워치
지난 2014년 지상 7층 규모에 총 26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해운대 전시장을 오픈하며 부산·경남·울산 수입차 전시장 중 ‘최대 규모’라는 타이틀과 함께 ‘아우디 어워드’에서 최우수 딜러상을 수상한 유카로오토모빌은 남천 전시장의 확장으로 또 한 번 기록을 경신했다. 바다와 인접한 해운대 전시장이 높은 층고와 통창을 적용해 바다를 마음껏 바라볼 수 있게 한 자유로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라면, 남천 전시장은 간결하면서 직선적인 멋을 드러낸다. 지하 1층과 지상 7층을 합해 총 8층, 연면적 5,543㎡의 규모에 모두 28대의 자동차를 전시할 수 있고, 국내 최초로 ‘아우디 스포트 컨셉 존(Audi Sport Concept Zone)’을 1층에 선보인다. 오랜 기간 아우디의 질주 본능을 사랑한 마니아 고객이 많은 남천 전시장의 특성에 따른 것. 고성능 라인업인 S와 RS, TT와 R8 등 프리미엄 라인을 전면에 배치했다. 또한 아우디 전용 액세서리 존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 보다 넓어진 프라이빗 룸 역시 브랜드의 새로운 CI를 적용했다. 한편, A6·A7·A8 등 세단, SUV 시리즈인 Q 라인업 등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모델은 2층에 모두 모아 고객이 한곳에서 다른 모델과 꼼꼼히 비교하며 결정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A3 e-tron과 The New Audi Q7을 3월에 런칭했으며, 이곳에서 누구보다 빨리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고객이 직접 차량의 색상과 가죽 샘플을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존도 마련해 나만의 아우디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또한 아우디의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인 ‘아우디 어프루브드 플러스(Audi Approved Plus)’를 3층에 새롭게 오픈해 운영중이다. 기존 아우디 고객이라면 신경 쓸 것 없이 타던 차를 판매하고 신차를 구매할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은 보다 경제적인 가격에 101가지 점검 기준을 충족한 아우디를 소유하게 될 것이다.
7층에 마련한 이벤트 홀은 다양한 행사와 고객 대상 클래스, 파티 플레이스로 이용할 예정이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슈트 스타일링 클래스, 뷰티 클래스,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 대회 등 눈길을 사로잡는 이벤트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 연속 아우디 어워드에서 베스트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올해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이곳에서 펼쳐질 예정. 4월에는 A6 스페셜 프로모션과 함께, 매일 전시장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 중 한 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아우디 크로노그래프 워치를 선물한다. 또한 3월 출시한 The New Audi Q7 모델의 스페셜 테스트 드라이브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전시장에 참석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사전 예약하면 새로운 Q7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직접 느껴볼 기회를 누릴 수 있으며, 이를 비롯한 다양한 아우디 모델을 시승할 수 있다.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유카로오토모빌의 거침없는 질주, 남천 전시장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박진용·김영훈 지점장(왼쪽부터)
Meet the Ucaro’s Expert
자동차를 구매할 땐 고객의 마음을 앞서 읽고 어려운 일도 척척 도맡아주는 딜러의 역할이 중요하다. 유카로오토모빌 남천 전시장의 박진용·김영훈 지점장은 세일즈 경력이 약 15년에 이르는 부산 수입차 시장에서 손꼽히는 자동차 판매 스페셜리스트. “남천 전시장은 고객이 자동차를 운전하고 와서 아우디 모델 대부분을 구경한 후,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를 결정하고 새 차를 운전해 귀가할 수 있는 논스톱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박진용 지점장은 이와 더불어 아우디 자체 우수 영업 사원 심사 기준을 통과해 ‘Top 30’에 든 2명의 직원을 배치, 보다 전문적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올 한 해 가장 주목할 차종으로 아우디의 A6를 꼽은 김영훈 지점장은 남천 전시장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 되길 소망한다. “이제 자동차는 ‘남자만의 로망’에서 ‘모두의 로망’으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저희 전시장을 찾는 고객 중 여성이 40%가 넘습니다. 지금 제가 고객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모델은 A6예요. 비즈니스 카는 물론 패밀리 카로도 손색없는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남천 전시장의 오
픈과 함께 이들은 부산 지역 수입차 판매 1위를 목표로 세웠다. “남천 전시장은 고객의 니즈에 맞춰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우디를 사랑하는 많은 고객이 이곳에서 자동차 그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을 누렸으면 합니다.
ADD 부산시 수영구 황령대로 501
INQUIRY 051-611-3844 / www.ucaro.co.kr
에디터 신숙미(프리랜서)
사진 공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