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지키기
겨울의 끝자락, 추운 날씨가 이어지며 피부 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스타피부과의원에서 추천하는 피부 관리법을 기억해두자.

모공과 주름,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겨울철에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 꼼꼼히 관리해야 한다. 겨울철의 낮은 습도와 찬 바람이 피부 고민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 조시형 원장은 특히 피부 수분 공급이야말로 겨울철에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한다. “지성 피부의 경우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면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고, 건성 피부의 경우 관리를 제때 하지 않으면 잔주름이 생기며 피부 노화를 앞당길 수 있어 겨울철은 별도의 관리 외에도 홈 케어가 중요한 계절입니다.” 더불어 푸석한 피부를 정리하고자 필링이나 스크럽제를 이용해 과도한 각질 제거를 할 경우 오히려 자극으로 인해 예민해지거나 더욱 건조해지기 십상이라고. 수분 팩이나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낮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발라 관리할 것을 권한다.
촉촉한 피부와 동안을 위한 에너젯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찬 공기에 푸석푸석해진 피붓결과 하나둘씩 보이는 주름 때문에 고민이라면 주름 개선과 더불어 피부에 수분감을 전하는 시술 에너젯을 추천한다. 에너젯은 진피층에 특수 용액을 분사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리프팅 시술로, 특수 용액은 피부 속 물 분자를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한 번의 시술로도 피붓결 개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술 시 통증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얼굴 외에 손등이나 목에도 시술이 가능하고 한 달에 3회 정도 시술을 받으면 피부 리프팅과 함께 촉촉한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피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하는 엑셀V
겨울은 기온이 낮아 일반적으로 모공 관리가 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실내·외의 온도차로 인해 모공이 더욱 늘어질 수 있다. 특히 지성 피부의 경우 수분 공급을 제때 하지 않으면 기존 모공이 피부 수분 감소로 인해 아래로 늘어지는 세로형 모공이 나타나며 모공이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한번 커진 모공은 홈 케어만으론 개선하기 힘든 것이 사실. 엑셀V는 늘어진 모공을 개선하는 효과 외에도 잡티나 기미 등의 색소 질환까지 치료가 가능하다. 모공과 잔주름, 리프팅, 탄력에 각각 효과적인 3가지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타입에 따라 레이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복합적 피부 고민에 효과적인 시술. 또한 기존 레이저 시술에 비해 통증이 적다. 3~4주 간격으로 평균 3~5회 정도 시술을 받으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후에는 난방 기기나 사우나 같은 열 자극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이후 횟수를 줄여가며 꾸준히 관리할 것을 추천한다.

도움말 조시형·우혜진 원장(피부과 전문의)
문의 051-818-2300(스타피부과의원), www.star-pibu.co.kr
에디터 박현정(hjpark@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