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Timeless Icon

FASHION

동시대 여성의 이상적 스타일을 제안해온 에스카다가 설립 40주년을 맞았다. 한층 멋스럽게 단장한 새 컬렉션은 이들이 오랜 역사를 기념하는 방식이다.

2016년 F/W 컬렉션

Celebrating 40th Anniversary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완벽한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독일의 패션 하우스 에스카다가 올해 40번째 생일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브랜드에 꾸준한 사랑을 보낸 고객을 위해 패션쇼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것. 에스카다는 행사가 열린 BMW 코오롱모터스 삼성 전시장을 그들의 헤리티지를 여실히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는데, 환상적인 실루엣과 디테일로 수많은 셀레브러티의 레드 카펫 룩을 완성한 이브닝 가운을 전시하는가 하면, ‘스포티브 글래머’를 컨셉으로 한 2016년 F/W 컬렉션의 키 룩 런웨이 쇼를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유구한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캐시미어 니트 컬렉션, 창립 40주년을 맞아 런칭한 ML 40 핸드백 등은 모두의 시선을 끈 주인공. 한편 이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 BMW는 참석한 고객을 위해 뉴 BMW 7시리즈 의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행사를 더욱 빛냈다.

2016년 F/W 컬렉션 키 룩과 아카이브 속 이브닝 가운을 전시했다.

패션쇼 현장

다채로운 디자인의 아우터와 니트 제품

2016 F/W Collection
엘레강스한 동시에 스포티브한 무드를 담은 새 컬렉션은 F/W 시즌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캐시미어, 실크, 울 소재가 주를 이룬다. 특히 두 겹의 소재를 한 장의 패브릭처럼 얇고 부드럽게 가공하는 ‘더블 페이스 공법’을 적용해 한층 따뜻하고 편안한 것이 특징. 전반적으로 사파이어 블루, 레드, 옐로, 딥 그린 등 생동감 넘치는 컬러 팔레트를 활용했고 동물과 식물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자연스러운 프린트를 더했다. 여기에 화려한 주얼 장식의 볼드한 액세서리는 룩에 힘을 더하는 요소! 데이웨어부터 이브닝웨어까지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한 컬렉션 중에서도 블랭킷을 두른 듯 자연스러운 실루엣의 로브 코트, 이질적인 소재의 아웃 포켓으로 재미를 더한 테일러드 재킷, 네크라인을 따라 컷아웃 디테일을 가미한 드레스 등이 시선을 끈다.

New Heritage, ML 40
브랜드 탄생 40주년을 맞아 출시한 ML 40 핸드백 컬렉션. 암호 같은 독특한 이름은 브랜드 설립자 마가레타 레이(Margaretha Ley)의 이니셜을 차용한 것으로 하우스의 오랜 역사를 기념하는 뜻을 담았다. 간결한 직사각형 형태의 싱글 톱 핸들 백으로 플랩 부분에 모던한 메탈 장식과 페미닌한 리본 디테일을 함께 달았는데, 상반된 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매력적이다. 모든 제작 과정을 장인이 수작업으로 진행해 극도로 정교한 것은 물론 가방 곳곳에서 착용자를 배려한 흔적이 묻어난다. 얇고 가벼운 스웨이드로 처리한 내부는 휴대폰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포켓을 비롯해 여러 개의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플랩 부분에 달린 잠금장치는 마그네틱으로 제작해 편리함을 더했다. 미니, 미디엄, 라지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하며 소재와 컬러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은 것 또한 장점! 특히 F/W 시즌에는 스터드 장식으로 시크한 무드를 살린 새 디자인을 선보여 계속해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디터 | 이혜미 (hmlee@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