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 Diary – 3
하이 주얼리와 워치, 백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예단은 물론, 베딩과 가전, 주방 아이템 등 신혼집 단장에 필요한 인테리어 셀렉션까지. 웨딩 아이템 하나하나에 남다른 취향과 안목을 담아봅니다.
High-end Wedding & Home Selection
플리츠를 기하학적으로 표현해 입체적인 실루엣 효과를 주는 드레스 Zac Posen by Atelier Ku, 화이트 펌프스 Dior, 화려하게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버터플라이 컬렉션 이어링과 네크리스, 링,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 브레이슬릿은 모두 Graff Diamonds.
The Exquisite and Classy
품위 있는 하이 주얼리와 워치, 고상함이 묻어나는 백 등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트렌드가 앙상블을 이루는 <노블레스>만의 결혼 예단 셀렉션.
PIAGET

오른쪽 손목에 착용한 라임라이트 갈라 밀라니즈 워치는 18K 핑크 골드 소재에 62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케이스와 핑크 골드 컬러 로마숫자 인덱스 다이얼, 핑크 골드 메시 브레이슬릿이 어우러져 클래식하면서 화려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어링은 포제션 컬렉션으로 18K 핑크 골드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모두 Piaget 제품.
골드빛 비즈 장식 별 모양이 돋보이는 튈 소재 드레스 Alon Livne White by Novia, 플라워 모티브 헤어밴드 Novia 제품.
왼쪽의 워치는 라임라이트 갈라 18K 핑크 골드로 62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케이스, 실버 컬러 다이얼과 블랙 로마숫자가 볼드하게 어우러진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우아한 새틴 스트랩에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아르디옹 버클을 장착했다. 오른쪽은 라임라이트 시크릿 워치로 18K 핑크 골드 케이스에 449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눈부신 아름다움을 발산한다. 머더오브펄 소재 다이얼과 케이스 뒷면의 ‘Mythical Journey’ 로고 인그레이빙, 화이트 머더오브펄 커버인 그레이빙 별 패턴, 수공으로 인그레이빙한 핑크 골드 브레이슬릿이 하나의 예술 작품을 연상시킨다. 모두Piaget 제품.

위부터_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18K 화이트 골드 포제션 웨딩 링으로 47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플래티넘 소재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패션(Passion) 인게이지먼트 링은 우아한 곡선미가 돋보이며 눈부신 광채를 발하는 센터 다이아몬드가 마치 파빌리온처럼 공중에 떠 있는 듯하다. 셀레브레이션 링은 플래티넘에 하나의 브릴리언트 컷 센터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그 양옆으로 130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촘촘하게 장식해 볼륨감을 더했다. 플래티넘에 하나의 브릴리언트 컷 솔리테어 다이아몬드를 장식한 심플한 인게이지먼트 링은 클래식한 아름다움이 돋보인다. 모두 Piaget 제품.

왼손 약지에 착용한 반지는 패션(Passion) 솔리테어 링으로 플래티넘에 하나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44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함께 연출한 18K 화이트 골드 포제션 웨딩 링은 마치 2개의 밴드가 하나의 웨딩 링을 이룬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한 줄 가득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18K 화이트 골드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장식한 포제션 이어링까지 모두 Piaget 제품.
오간자 실크 소재의 입체적인 튜브톱 드레스 Angel Sanchez by Novia.
BACCARAT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코어(Harcourt) 1841 컬렉션의 글라스는 1841년에 제작해 나폴레옹 3세 시대 이후 현재까지 엘리제 궁에서 사용하고 있다. 아코어 1841 디캔터는 투명한 크리스털 소재로 평면 커팅이 둥근 바닥과 두툼한 입구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가 특징이며 크리스털이 빛을 반사해 시각적으로 깊이감이 느껴진다. 빨간색 다면체 크리스털 손잡이가 포인트인 글라스는 루이 필립 글라스로 독특한 아름다움을 전한다. 예술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투명 크리스털 플레이트와 볼은 아라베스크 컬렉션으로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정교한 꽃잎 무늬를 조각했다. 평면 커팅 패턴으로 완성한 아름다운 상단부에서 기하학적으로 조각한 기둥, 육각형 받침까지 이어지는 건축적 아코어 1841 글라스 디자인은 탁월한 장인정신의 정수를 보여준다. 모두 Baccarat 제품.

마티아스(Mathias)가 디자인한 밀 뉘이(Mille Nuits) 컬렉션은 정교한 베벨 커팅으로 제작되어 시그너처인 다이아몬드 커팅이 중앙에서 볼과 글라스 받침을 연결해준다. 밀 뉘이 플레이트는 독창적인 오리엔탈풍의 디자인이 눈에 띄며 중앙의 방사형 커팅으로 변화무쌍한 크리스털 다면체가 뿜어내는 광채가 눈부시다. 바카라의 고급스럽고 화려한 크리스털 테이블웨어 컬렉션은 하이엔드 웨딩 트렌드를 이끄는 혼수와 예단의 정수로 주목받고 있다. 모두 Baccarat 제품.
CHANEL FINE JEWELRY

위부터_ 맨 위의 프리미에르 프로미스 웨딩 밴드는 18K 화이트 골드에 2개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장식해 모던함에 화려함을 가미했다. 브라이덜 컬렉션의 까멜리아 웨딩 밴드는 플래티넘 소재에 20~25개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버전과 심플한 플래티넘 버전으로 각각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퀼트 모티브가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주는 마뜰라세 웨딩 밴드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로 포인트를 주었다.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뉴 까멜리아 링은 하나의 브릴리언트 컷 센터 다이아몬드와 밴드 숄더 부분에 세팅한 다이아몬드가 빛나는 광채를 선사한다. 뉴 까멜리아 인게이지먼트 링은 18K 화이트 골드에 1캐럿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프롱 세팅했다. 모두 Chanel Fine Jewelry 제품.

약지에 착용한 뉴 까멜리아 링은 솔리테어 다이아몬드를 까멜리아 형태의 베젤로 감싼 듯한 디자인이 여성스럽다. 함께 매치한 링은 샤넬 화인 주얼리에서 처음 선보인 브라이덜 컬렉션으로 대표적 아이콘인 까멜리아를 모티브로 한 웨딩 밴드. 플래티넘 소재에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버전과 깔끔한 플래티넘 버전을 함께 연출했다. 검지에는 퀼트 모티브를 그래픽적으로 새겨 장식한 플래티넘 소재의 마뜰라쎄 링을, 새끼손가락에는 플래티넘 소재에 3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브라이덜 컬렉션의 마뜰라세 웨딩 밴드를 착용했다. 모두 Chanel Fine Jewelry 제품.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과 진주 장식이 포인트인 드레스 Alon Livne White by Novia
DELVAUX

왼쪽부터_ 볼드하지만 세련된 연두색의 시그너처 브리앙 백으로 모던과 클래식의 조화가 돋보인다. 아이보리 컬러가 산뜻한 탕페트 백은 새롭게 선보이는 미니 사이즈로 세련된 매력을 전한다. 뉴 클러치 백인 프레쎄 포쉐는 고급스러운 컬러로 여성미가 느껴진다. 사랑스러운 로즈 캔디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는 델보의 시그너처 브리앙 미니 백 모두 Delvaux 제품.
BVLGARI

위부터_ 1503년 베니스에서 유래한 다이아몬드 웨딩 링의 전통을 기리는 베네치아 컬렉션 웨딩 링으로 고유의 섬세한 디자인과 디테일이 돋보인다. 형태와 소재의 순수함이 돋보이는 인콘트로 다모레 링은 두 가닥의 정교한 플래티넘이 서로 엇갈리며 사랑을 상징하는 눈부신 파베 세팅 다이아몬드 장식을 감싸 안는 듯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링의 중앙에서는 커플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은 다이아몬드 세팅이 광채를 뿜어낸다. 기품과 우아함을 간직한 베네치아 컬렉션 웨딩 링은 센터 다이아몬드의 볼드한 느낌과 주변 다이아몬드 장식의 화려함이 눈길을 끈다. 모두 Bulgari 제품.

빛을 의미하는 이름인 루체아 워치는 빛이 퍼지는 오묘한 컬러를 연상시키는 머더오브펄 다이얼 패턴과 둥근 헤일로 모티브의 스틸 & 골드 소재 케이스, 레드 컬러 젬스톤 크라운 장식, 불가리 대표 아이콘인 세르펜티의 분절 구조를 반영한 스틸 & 골드 소재의 기하학적인 브레이슬릿 밴드 등의 요소가 서로 매끈하게 연결되어 유연한 몸체를 이루며 특유의 볼륨감을 선사한다. 입체적인 구조로 대담한 남성 워치의 매력을 대변하는 옥토 솔로템포 워치는 정교한 110개의 단면과 팔각 형태에 원형 베젤을 매치한 스틸 소재 케이스, 블랙 다이얼, 건축적인 스틸 브레이슬릿을 장착했다. 모두 Bulgari 제품.
FENDI

카프스킨 소재의 블루 컬러 피카부 백으로 소프트한 가죽의 질감과 넉넉한 수납공간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실용성을 더한다. 컬러풀한 배색이 생동감을 전하는 폭스 퍼까지 모두 Fendi 제품.

나파 가죽 소재의 연한 핑크 컬러 미니 피카부 백은 레드 컬러 카프스킨 스트랩을 연결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다. 진한 그레이 컬러의 피카부 백은 핑크와 폭스 퍼를 믹스한 백 버그 참을 장식해 유니크한 느낌을 더했다. 모두 Fendi 제품.
ELEGANT PARTY

까나주 패턴이 인상적인 양가죽 소재의 화이트 레이디 디올 백은 우아한 멋이 느껴진다. Dior 제품. 세련된 배색과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토트백 Louis Vuitton, 진주 장식 화이트 스트랩 목걸이 Miu Miu, 케미컬 레이스가 포인트인 미니멀한 미니드레스 Monique Lhuillier by My Daughter’s Wedding, 헤어밴드 Vivatamtam.
GRAFF DIAMONDS

위부터_ 2.59캐럿 레거시 라운드 다이아몬드 링으로 우아한 멋이 느껴진다. 컨템퍼러리한 매력을 전하는 플레임 라운드 다이아몬드 링과 정교한 세팅의 컨스털레이션 라운드 다이아몬드 링, 압도적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5.05캐럿의 프로미스 쿠션 컷 옐로 다이아몬드 링과 볼드한 센터 스톤의 위엄이 느껴지는 4.47캐럿 프로미스 라운드 다이아몬드 링 모두 Graff Diamonds 제품.
TOD’S

입체적 형태감이 돋보이는 토즈의 웨이브 백은 최상급 앨리게이터 레더 소재로 바다의 물결을 떠올리게 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한눈에 들어오는 스티치와 백을 길게 가로지르는 잠금 디테일은 물결치는 듯한 곡선의 형태를 강조하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한다. Tod’s 제품.
HERMES

말안장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옥서(Oxer) 백은 부드러운 송아지 가죽의 촉감과 유연한 디자인, 세련된 블루 컬러의 조화가 돋보인다. 숄더 라인을 매력적으로 살려주는 아이보리 컬러의 슬리브리스 롱 드레스, 실버 소재 이어링까지 모두 Hermes 제품.
RADO

한국의 견우와 직녀 설화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여성용 워치는 센트릭스 오픈하트 커플 컬렉션으로 칠석날 떠오른 보름달과 까치가 놓아준 다리 모양으로 컷아웃한 화이트 자개 다이얼, 밤하늘의 별처럼 수놓은 다이아몬드 인덱스가 아름다움을 더한다. 남성용 워치 역시 스위스 무브먼트를 드러낸 컷아웃 다이얼이 특징으로 깔끔한 기품이 느껴지며 파워리저브를 80시간으로 연장한 실용성도 갖추었다. 모두 Rado 제품.
우아한 벨 형태의 레이스 슬리브가 인상적인 웨딩드레스 Vivatamtam.

순백의 모던함이 돋보이는 여성용 워치는 라도 디자인의 정수로 불리는 라도 트루 컬렉션으로 화이트 컬러의 하이테크 세라믹으로 제작해 가볍지만 스크래치에 강하다. 남성용 모델은 플라스마 하이테크 세라믹으로 제작해 특유의 깊은 그레이 컬러감과 매끈한 디자인 그리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모두 Rado 제품.
GLAMOROUS TOE

화려한 웨딩 슈즈는 웨딩 세리머니의 아름다운 드레스와 어우러져 파티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모델이 신고 있는 진주 주얼 장식 슈즈 Miu Miu, 왼쪽의 스파클링한 골드 컬러 펌프스 Stuart Weitzman, 촘촘한 비즈 장식이 돋보이는 오픈토 슈즈 Giuseppe Zanotti, 리본과 주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페미닌한 펌프스 Miu Miu. 입체적인 플라워 비즈 디테일을 더한 새틴 소재 드레스 Inbal Dror by Atelier Ku, 깃털 장식 헤어 오너먼트 Vivatamtam.
CHANEL

가는 골드 체인이 특징인 버건디 컬러 2.55 백은 빈티지한 감성이 느껴지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비스코스 소재의 베이지 컬러 롱 드레스, 글라스 스톤 장식 네크리스, 고리 장식 브레이슬릿, 메탈 소재 골드 브레이슬릿 모두 Chanel 제품.
에디터 정새미(프리랜서) 김윤영 (snob@noblesse.com) 이혜미 (hmlee@noblesse.com)
사진 박지홍 스타일링 & 디자인 김희진 플라워 아트 & 부케 제작 유승재(Helena Flower) 어시스턴트 현국선, 김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