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아우디 코리아와 유카로오토모빌의 동행

LIFESTYLE

오랜 시간 든든한 조력자로서 깊은 신뢰를 쌓아온 아우디 코리아와 유카로오토모빌. 아우디 코리아의 세드릭 주흐넬 사장을 만나 아우디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유카로오토모빌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아우디 매니지먼트 딜러 로드쇼를 마치고 유카로토모빌 해운대 전시장을 찾은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

유카로오토모빌과 아우디의 인연은 20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수도권에 편중된 수입차 시장을 부산으로 확장하고자 문을 연 아우디 남천 전시장의 성공적 출발 이후 유카로오토모빌은 2003년 남천 서비스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초 아우디 제주 전시장에 이르기까지 부산, 경남, 울산, 제주에 총 6개의 전시장과 7개의 서비스센터를 보유한 부산·경남권 최대 규모의 수입차 딜러사로 거듭났다. 지난해에는 아우디 남천 전시장 3층에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마련해 아우디의 엄격한 중고차 관리 시스템과 수입차 딜러 20년 노하우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기존 고객과 새로운 아우디 오너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아우디 서비스 경진 대회인 ‘2017 아우디 트윈컵’ 한국 결선에서 유카로오토모빌 테크니션 4명을 포함한 팀이 서비스, 테크놀로지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누리기도 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유카로오토모빌은 아우디 코리아와 함께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아우디 고객을 위한 힘찬 행보를 이어간다. 올해 2월부터 실시한 ‘위 케어 캠페인’도 그중 하나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모든 딜러사가 참여하며 지난해 12월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아우디와 폭스바겐 차량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지난 4월 29일, 아우디 코리아는 ‘위 케어 캠페인’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강원도 강릉에서 부산 해운대까지 자전거로 국토를 횡단하는 ‘아우디 매니지먼트 딜러 로드쇼’의 개최를 알렸다. 세드릭 주흐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위 케어 캠페인’을 펼치는 전국 아우디 매장을 방문해 캠페인의 진행 상황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은 물론, 직원들을 따뜻하게 격려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는 후문. 그리고 지난 5월 4일, ‘아우디 매니지먼트 딜러 로드쇼’ 종착지 유카로오토모빌 해운대 전시장에 도착한 세드릭 주흐넬 사장을 만났다.

유카로오토모빌 한호종 사장과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

A Talk with Cédric Journel

아우디 코리아는 한국 진출 후 ‘기술을 통한 진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를 꾸준히 이어오며 진보적이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우디 코리아를 이끌어가고 있는 사장님의 운영 철학이 궁금합니다.
한국은 아우디에 중요한 시장입니다. 그렇기에 아우디 코리아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이 무엇보다 큰 의미를 지닙니다. 현재 아우디 코리아는 도전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상황이지만, 아우디의 독보적 기술력을 한국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철학은 변함없습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과오를 씻고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잘못을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그동안 아우디 코리아를 지지하고 아껴주신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아우디라는 브랜드에 대해 다시 한번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아우디 코리아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우디 매니지먼트 딜러 로드쇼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우디 매니지먼트 딜러 로드쇼를 계기로 한국의 아름다운 곳을 직접 체험하고 한국에 대해 알아가고 싶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취지는 아우디 코리아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직원들을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전국의 아우디 전시장을 방문해 ‘위 케어 캠페인’ 진행 상황을 살펴보는 한편, 한국 고객의 입장에서 아우디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직원에게 감사를 전하고 격려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아우디 매니지먼트 딜러 로드쇼 이후 한국에 대해 조금이나마 더 알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카로오토모빌을 비롯해 아우디와 폭스바겐을 전개하는 모든 딜러사가 함께하는 ‘위 케어 캠페인’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아우디 코리아를 믿고 기다려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위 케어 캠페인’은 차종이나 연식에 관계없이 지난해 12월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아우디와 폭스바겐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 유지·보수 관련 서비스, 부품과 액세서리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100만 원 상당의 전자 바우처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저희는 이 캠페인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표준화된 서비스와 전문 트레이닝을 이수한 테크니션을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아우디 코리아 임직원들이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고 있다.   2 강릉에서 부산까지 자전거를 타고 전국 아우디 매장을 방문했던 ‘아우디 매니지먼트 딜러 로드쇼’.   3 대장정을 마친 아우디 코리아 임직원들이 유카로오토모빌 해운대 전시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오랜 시간 아우디 코리아와 함께하며 부산, 울산 경남의 대표적 수입차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유카로오토모빌이 부산, 울산, 경남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어려운 시기임에도 유카로오토모빌은 작년 1월 부산 사상 서비스센터를 오픈했고, 2월에는 남천 전시장을 확장 이전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제주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는 등 유카로오토모빌은 부산·경남 지역에서 아우디 코리아의 대표적 딜러십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유카로오토모빌 해운대 전시장은 아우디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올인원 전시장입니다. 최대 26대의 차량을 한꺼번에 전시할 수 있는 넓은 전시장을 자랑하며 전시장 외에도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존, 고객 라운지, 딜리버리 존, 갤러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유카로오토모빌 해운대 전시장은 부산·경남 지역 고객에게 뷰티 클래스와 패션 스타일링 클래스,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전시 등 아우디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을 계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문화와 트렌드를 만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향후 아우디 코리아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아우디 코리아의 대표로서 현재의 상황은 중요한 과제이자 더 큰 목표를 위한 도전입니다. 앞으로 아우디 코리아는 판매 정지 차량의 재인증과 리콜, 신규 차량 인증 등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저희를 기다려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난 2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위 케어 캠페인’을 원활히 진행해 신뢰를 회복하고 아우디 코리아가 유카로오토모빌과 함께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유카로오토모빌 해운대 전시장 앞에 선 세드릭 주흐넬 사장과 아우디 코리아 임직원, 그 외 관계자들.

문의 해운대 전시장 051-995-0000
서비스센터 부산 남천 051-628-0056, 부산 민락 051-626-0056, 부산 사상 051-995-0088, 창원 055-245-0999,
울산 052-227-2255, 진주 055-754-8118, 제주 064-744-0911
홈페이지www.ucaro.co.kr

 

에디터 박현정(hjpark@noblesse.com)
사진 공정현  자료 제공 아우디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