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Futuristic Fantastic

FASHION

우주에 대한 동경과 상상이 런웨이 위에 펼쳐졌다. 2017년 F/W 시즌, 당신이 퓨처리즘 트렌드에 접근하는 4가지 방식.

Silver Light
레디투웨어의 메탈릭 소재 열풍에 따라 액세서리 역시 실버가 강세다. 실버 액세서리는 단 하나의 아이템으로 전체 룩을 미래적 무드로 이끈다. 매끈하게 빛나는 페이턴트부터 움직일 때마다 다른 반짝임을 보이는 글리터, 포일 코팅까지 실버 컬러를 다양하게 해석한 디자이너들의 시각이 돋보인다. 다소 과해 보일 수도 있는 실버를 현명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우선 백과 슈즈에 도전해보자. 루이비통이나 샤넬처럼 실버를 활용한 심플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슈즈는 장식을 배제하고 소재에 힘을 준 모던한 디자인을 선택하자. 화려한 장식 없이 실버 컬러 하나로도 충분히 시선을 모을 수 있기 때문. 이자벨 마랑처럼 비슷한 컬러의 양말을 슈즈와 함께 매치해 스타일링에 재미를 주는 것도 좋다.

 

 

Cosmic Silver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은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우주로 떠났다. 패션쇼 역사상 최초로 로켓을 쏘아 올리며 런웨이 우주 시대의 서막을 연 샤넬은 미래에서 온 여인들을 등장시키며 컬렉션 전체를 사이버 스타일로 꾸몄다. 꼼데가르송과 Y 프로젝트도 메탈릭한 실버 소재를 활용한 전위적 패딩 룩을 선보이며 이번 시즌 퓨처리즘의 정점을 찍었고 오프화이트와 르메르는 실버 톤의 실크를 활용, 은은한 광택을 강조해 몸을 따라 흐르는 우아한 실루엣을 표현했다. 그런가 하면 생 로랑은 온통 반짝이는 글리터 소재로 이뤄진 드레스를 선보여 브랜드 특유의 글래머러스한 무드를 이어가는 데 성공한 듯 보인다. 이처럼 화려한 무드를 자아내는 실버는 파티 룩으로도 제격이다. 퓨처리즘을 주제로 컨셉추얼한 룩부터 웨어러블한 룩까지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실버가 등장한 이번 시즌, 머지않은 미래에 우주에서 펼쳐질 쇼를 상상해본다.

 

 

Matrix Black
수많은 행성이 반짝이는 우주에 어울리는 패션을 상상해보라. 아마도 SF 영화의 걸작 <매트릭스>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당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숱한 패러디와 유행을 낳았지만 그중에서도 블랙 레더 룩은 <매트릭스>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시그너처 중 하나다. 바로 가상세계에 등장한 주인공들의 공식 패션이기 때문. 이때를 기점으로 올 블랙 레더 룩은 퓨처리즘의 전형으로 인식되었는데, 미래적 무드가 지배하는 2017년 F/W 시즌에 또 한번 영감을 준 듯하다. 스텔라 매카트니의 발목까지 내려오는 오버사이즈 레더 코트와 질 샌더의 매니시한 올 블랙 레더 슈트는 영화 속 여주인공을 떠올리게 한다. 한편 생 로랑과 프로엔자 스쿨러는 매니시한 레더 소재를 페미닌한 실루엣으로 섹시하게 풀어내 마치 미래의 여전사 같은 비주얼을 만들어냈다. 기억하라! 꼭 실버 컬러만 미래적 무드를 만들어내는 것은 아니다.

 

Plastic Fabric
1960년대에 앙드레 쿠레주, 피에르 가르뎅 등이 우주에서 영감을 받아 사용한 PVC 소재는 퓨처리즘을 대변하는 소재로 자리 잡았는데 유독 이번 시즌 여러 디자이너에 의해 창의적으로 재해석됐다. 미니멀리즘의 제왕 라프 시몬스가 이끄는 캘빈 클라인과 소녀스러운 디테일이 눈에 띄는 미우 미우는 PVC 소재를 풍성한 퍼에 접목해 이질적이고 생경한 느낌을 발산했다. 그야말로 계절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다. 에밀리오 푸치는 유서 깊은 패턴 명가답게 니트 위에 비즈를 장식한 PVC 소재 코트를 매치했는데, 투명한 코트 속 따뜻한 니트 소재가 대비되며 색다른 느낌을 연출했다. 이렇듯 디자이너들은 각기 다른 개성으로 미래적 PVC 룩을 제안했지만 F/W 시즌에 투명한 소재를 입는 것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투명하기 때문에 이너가 잘 보인다는 점을 활용, 겹겹이 레이어링하거나 컬러풀한 이너로 포인트를 주면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에디터 김유진(yujin.kim@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