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의 도약을 준비하다
수입차 딜러사 20년의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의 인기는 계속 되고 있다. 출범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 세일즈를 총괄하는 김문경 상무를 만나 공식 인증 중고차의 비전을 들어봤다.

유카로오토모빌 김문경 상무.
2016년 2월, 아우디 남천 전시장에 문을 연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은 아우디의 검증된 기술력과 부산, 경남, 울산, 제주에 이르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선보이며 기존 오너와 아우디를 염두에 둔 고객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대부분의 중고차 전시장이 위치한 일반 매매 단지에서 벗어나 신차 전시장에 마련한 공간은 아우디 중고차가 전시된 3층과 폭스바겐을 비롯해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4층으로 나뉜다. 이와 더불어 1층에 전시한 최신 모델과 비교해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무엇보다 그간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으로 대두된 불투명한 거래 기준을 개선한 체계화된 서비스는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부분이다. 김문경 상무는 공식 인증 중고차는 유카로오토모빌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신뢰’라는 가치와 맞닿아 있다고 말한다.

1 신차와 중고차를 함께 볼 수 있는 복합 전시장인 아우디 남천 전시장. 2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공식 인증 중고차는 아우디 표준화 세일즈 트레이닝과 중고차 세일즈 교육을 받은 전문 딜러들이 매입과 판매에 이르는 과정을 꼼꼼히 체크합니다. 연식 4년 이하, 주행거리 5만km 미만의 차를 매입하며 이 기준을 만족하더라도 아우디의 ‘101가지 차량 성능 점검’을 통과하지 않으면 고객에게 판매할 수 없습니다. 또한 중고차 고객은 신차 고객과 동일하게 부산, 경남, 울산, 제주에 자리한 7개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 6개월 동안 공식 인증 중고차 사업부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낸 것은 아우디와 유카로오토모빌의 이름을 걸고 차량을 보증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판매에서 고객 소개가 약 30%의 비중을 차지하며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저희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공식 인증 중고차의 약진은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울산과 경남 지역의 관심을 반영해 창원에 새로운 전시장을 선보일 계획을 밝힌 것. 아우디의 브랜드 가치와 유카로오토모빌의 공신력, 이 두 가지가 만난 공식 인증 중고차. 미래의 아우디 오너에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주소 부산시 수영구 황령대로 501 유카로오토모빌 남천 전시장 3층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문의 051-923-0055
홈페이지http://car.ucaro.co.kr
에디터 박현정(hjpark@noblesse.com)
사진 공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