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겨울엔 이 노래를

LIFESTYLE

추워도 너무 춥다. 서울이 모스크바보다 낮은 온도를 기록한 날도 있으니 말 다 했다. 모든 것이 꽁꽁 얼어붙을 정도로 유달리 추운 올겨울에 갓 발매된 국내 뮤지션들의 신곡 리스트. 그중에서도 연말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감미로운 노래 세 곡을 골랐다.

1 NCT Dream ‘Joy’
‘겨울엔 역시 캐럴이지!’라고 믿는 당신에게는 NCT Dream이 12월에 발매한 따끈따끈한 노래 ‘Joy’를 추천한다. 세계적 캐럴 ‘Jingle Bells’와 ‘Joy to the World’를 믹스 샘플링해 익숙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10대로만 이뤄진 멤버들의 풋풋한 목소리와 발랄한 추임새가 달콤하게 귀를 감싼다.

2 김준수×임창정 ‘우리도 그들처럼’
진짜가 나타났다. 김준수와 임창정의 발라드 듀엣곡 ‘우리도 그들처럼’이 발매 직후 각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을 장식한 건 당연한 결과 아닐까? 한국을 대표하는 두 가수가 각각 저음과 고음을 오가며 만들어내는 화음을 들으면 말문이 막힐 정도다. 귀가 얼얼할 만큼 추운 날씨에도 이 노래가 흐르면 귓가에 온기가 가득 찬다.

3 디어×재현 ‘Try Again’
싱어송라이터 디어와 뛰어난 퍼포먼스에 가창력까지 겸비한 가수 재현이 만났다. 디어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Try Again’은 감성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장르 곡이다. 마치 귓가에서 다정다감하게 속삭이는 듯 부드러운 보이스는 이별을 예감한 연인이 결국 다시 사랑을 확인한다는 아름다운 노랫말과 잘 어울린다.

 

에디터 백아영(xiaxia@noblesse.com) 디자인 장슬기